본문 바로가기

리뷰/휴대폰, Phone

애플 아이폰X 64기가 256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비싼 아이폰X 그래도 저렴하게 구입하기!


우리는 왜 아직도 아이폰에 열광을 하는가? 그리고 그 비싼 값을 지불해야함에도 아이폰을 기다리고 구매를 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인가? 답은 아이폰 유저들은 쉽게 알 수 있다고 하지만, 현재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 본인도 그 해답은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매 금액이 비싸도 사용하고 싶은 마음, 그리고 돈의 가치를 떠나 소유하고 싶은 욕구를 우리는 한마디로 '프리미엄'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여성들이 값비싼 명품 브랜드의 가방을 가지고 싶고, 남성들이 독일의 명차를 소유하고 싶은 그런 마음으로 보시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필요하니깐 구매한다. 하지만 호갱은 될 수 없지!


현대 사회에서 스마트폰이라는 휴대폰없이 살 수 있을까? 물론 살아가는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본디 태어나기를 아무것도 가지지 않고 이 세상에 나왔음으로... 하지만 사회적 동물인 사람이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그것을 통해 타인과 의사소통을 진행하는데 거리라는 제약을 없애준 것이 바로 휴대폰이지 않나? 요즘말로하면 스마트폰이 되겠다. 그렇기에 필요하다면, 그리고 기왕 구매하는 거 내가 사용하고 싶은 그것(IT)을 사야만 되는 것이다. 어떻게? 남들보다 싸게!







 

  스타크래프트 ASL 시즌4 결승전 이영호 vs 조일장, 우승자는 6천만원!

  부산여행 에어부산 국내선 항공권 구매기, 환불수수료, 임산부 여행객 주의사항 안내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 주차장 이용금액 및 경마장 할인방법 안내, 주말 가볼만한 곳

  신혼부부, 다자녀 특별공급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및 확인방법 안내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뭐 출시이 한참 전에 되긴했지요. 3차 출시국으로 들어가는 우리나라에만 늦게 나오는 것일뿐, 아이폰X의 경우 그마저도 늦어져서 내년 초는 되야 물량이 확보가 된다고 하네요.





그럼은 대안은 8내지는 8Plus  인데, 7과 크게 달라지지 않는 외관으로 인해서 새로운 폰이라는 느낌이 없는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교체를 기다리는 분들은 조금 더 기다려보자라는 입장을 견지하고 계시기도 하지요. 저 또한 그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아내가 6을 3년째 사용중인데 이번에 좋은 스마트폰으로 바꿔주고 싶은 마음이 여러분과 같이 굴뚝 같습니다.








새로나온 X 시리즈에 대해서 특장점이 조사가 되어야 기다리는 보람도 있을터이니 간략하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우선은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5.8인치나 되네요. 크기는 Plus 모델보다는 작아보이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홈키가 없어졌기에 더 넓은 화면을 장착할 수 있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본인도 4시리즈를 사용해본 유저로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이 바로 깨끗한 화면입니다. 옥의티없이 깨끗하게 보여지는 화면은 스마트폰의 필수 조건이겠지요? 요즘은 다 비슷하지만 그래도 애플은 그만의 독득한 감성이 있기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디스플레이는 LG제조인데 말이지요.








그래서 정해진 국내 판매 금액이 얼마냐고요? 네 보신바와 같이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언락폰 기준으로 표시된 가격이기에 통신사를 통해서 약정 계약을 하고 구매하는 것보다는 살짝 비싼편이지요.





다른 나라에서 구입하는 직구가와 비교해보려면 해당 조건이 가장 알맞을 것 같아서 애플 공시기준으로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이유는 내년 초까지 기다리는 것이 과연 맞는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함이지요. 만약 직구로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다면, 내년 초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으니깐요.







구매 했을 때 구성품도 간단히 확인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아이팟이라고해서 블루투스 이어폰도 나오는 것 같던데, 가격이 완전 사악하다고 합니다. 이어폰 한 세트가 애플브랜드를 타고서 10만원이 넘는 몸값을 자랑하고 있으니 말이지요. 기본적으로 본체를 제외하고 충전기와 이어폰 셋트가 구성이 됩니다.








언락폰을 국내에서 구매하는 동일한 조건을 미국 직구가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동일하게 아이폰X 기준입니다. 64 GB 제품으로 구매 시 999달러이고, 256 GB 구매 시 1,149달러 정도가 되네요.








한국하고 그나마 가까운 일본은 어떨까요? 미국에서 받는 것보다 저렴할런지? 아니면 오히려 더 비쌀런지? 궁금합니다.





요새 엔화 환율이 저렴하다고 하니, 환산하면 오히려 더 저렴하게 구매을 할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64기준 112,800엔이고 256기준 129,800엔이네요.








제가 직구로 자주 애용하는 국가이기도 한 홍콩은 어떠한지 마지막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가장 저렴한 방안을 찾아야 하니깐요. 이 정도로 조사가 된다면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홍콩 달러 기준으로 64는 8,588 홍콩달러이고, 256은 9,888 달러이네요. 








금일 기준 각국의 환율을 대입해보면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아무리 계산해보아도 국내에서 구입하는 것이 호갱이 되는 지름길이네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엔화가 많이 떨어져서 그런지 일본 직구가 가장 저렴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배송비나 관세 등은 추가적으로 고려해야되니, 그 부분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256기가 기준으로 일본직구와 국내 구입시 가격차이는 약 38만원 정도 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일본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씩 사오신다면 일본행 항공권 비용은 충분히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직구와 국내 구매를 기준으로 가격비교를 해보니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합리적인지 한 눈에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SKT 골드번호 응모 및 휴대폰 골드번호 신청 이벤트 안내

  SK 기가 인터넷 요금제, SKB 인터넷 가격, 사은금, 사은품 팩트체크!

  LG 인터넷 해지 온라인 해지 요청하기

  토르 라그나로크 문화의날 관람 후기, Ragnarok 쿠키영상 2개 있음 (스포X)

  SC제일은행 마블 체크카드! 어벤저스 마블 신용카드 혜택 정리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