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 주차장 이용금액 및 경마장 할인방법 안내, 주말 가볼만한 곳

마사회 주차장으로 편하게 경마를 즐기자.


햇살도 좋고 어디 놀러가기 좋은 계절이 가을이 되었습니다. 조금 있으면 더 추워지고 겨울도 오기에 어디 놀러갈 계획을 하고 계신다면 지금이 가장 최적의 시기가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노는 것도 때가 맞아야 제대로 즐길 수 있기에, 요즘같은 만연한 가을날씨가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지난 주말에 가볼만한 곳을 찾아보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가을을 느끼고 싶어서 집근처 공원보다는 경마장으로 놀러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예전에 놀러갔을 때, 빼곡한 산새와 예쁜게 물든 나무들을 보면서 가을 정취를 제대로 느끼고 와서 가을이면 말들이 뛰어노는 경마장이 자연스럽게 떠오르나 봅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일 기준 주차금액 및 할인방법을 숙지하고 가면 완전 Great!


어디 놀러가는데 있어 가장 고민이 부분이 바로 교통편과 주차입니다. 한두명이 움직이는 것이 아닌 가족들 다같이 움직이는 경우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용한데 주차가 용이하지 않는 장소라면 낭패를 볼 수도 있기에 미리미리 방문지 인근의 주차장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저희도 즉흥적으로 출발하느라, 인근의 주차시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다음번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 말이지요.




 

  부산여행 에어부산 국내선 항공권 구매기, 환불수수료, 임산부 여행객 주의사항 

  토르 라그나로크 문화의날 관람 후기, Ragnarok 쿠키영상 2개 있음 (스포X)

  ASL 8강전 4강전 결승전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4 최종 우승자는? 경기장소 찾아가는 길

  큐넷 위험물 기능장 합격 Qnet 자격증 발급 방법!

  UV 메리맨 속 제주도 호텔 추천, 매리맨 속 히든클리프, 하얏트 리젠시 찾기








대중교통으로도 렛츠런파크를 갈 수 있지만, 시간도 오래걸리고, 경마공원에서 놀아야 되는데 가는길에 힘을 다 소진할까봐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을 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어떤 사전 정보도 없이 말이지요.





이전 경험을 돌이켜볼 때 차량주차를 위해서 한 30~40분 가량 대기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런 기다림없이 바로 주차를 할 수 있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주차비를 지급하기 전까지 말이지요. 1일 12,000원 선불! 주차비로 만원이상을 내본 경험이 없는데, 대박 비싸다라는 생각을 안할 수가 없더라고요.








주말여행으로 경마공원을 다녀온 후 다음번 방문을 위해서 조금 더 괜찮은 방안을 찾아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주변 시설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꼬리를 물고 돌다보니, 마사회 홈페이지까지 들어오게 되어, 마사회에서 공지하고 있는 주차장 안내를 위 이미지와 같이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토, 일요일은 선불로 12,000원이라고 아주 당당하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너무 비싸요!









렛츠런파크의 주차 수용 설비는 총 2,600대 가량됩니다. 많은 것 같지만, 주말에 방문하는 인원에 비해서는 턱없이 모자란 공간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렇게 비싸게 이용요금을 산정해 놓은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7~8군데의 주차장이 있는데, 이동이 용이한 곳을 선택하시어 주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한 주차장 이용요금을 다시한번 정리하겠습니다.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이용금액은 무료입니다. 주중이나 주말이 아닌 공휴일에 방문한다고 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오후 7시까지 이용이 가능함으로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토요일, 일요일은 24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네요.








너무 비싼 이용금액!, 어떻게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나 해서 여러 방면으로 검색해보았더니, 일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이웃님들께 알려드립니다.





장애우 동반이나, 국가유공자 그리고 고엽제후유증 환자의 경우 80% 감면받안 약 2,400원으로 하루 이용이 가능하고, 경차를 타시는 분들은 50% 할인받아 6,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싼 비용을 아끼는 또 다른 할인 방법이 있습니다. 게임을 하루 종일 즐기시는 분들이 아니라, 그냥 경치구경, 나들이 정도라고 하면 3시간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되는데요, 3시간 이내 출차를 하는 경우 50% 할인받은 금액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 가볼만한 곳으로 경마장을 추천드리는데, 돈이 문제가 아니라 주차공간이 부족한 것이 문제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근의 주차시설도 알아보았습니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으니, 일찍 도착하시는 분이나, 도보로 이동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분들에게는 여려모로 이익이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입장권의 구매금액은 3,000원이며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퇴장 시, 입장권을 제출하면 1,000원을 돌려받을 수 있으므로 버리지 말고 잘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렛츠런파크는 가족끼리 그리고 연인끼리 가볼만한 곳을 찾으실 때 리스트로 올려놓고 관리하시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신혼부부, 다자녀 특별공급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및 확인방법

  공공분양 소득기준 확인방법 완벽정리

  하남 감일지구 A4블록 LH 스윗시티 A1 B5블록 분양가 및 청약일정 체크

  하남 감일지구 A4 블록 LH 공공분양 평형별 세대 평면도 확인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세대 평면도 및 e편한세상 인기타입 확인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분양가 및 발코니 확장금액 체크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