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SK 기가 인터넷 요금제, SKB 인터넷 가격, 사은금, 사은품 팩트체크!

인터넷 그냥 가입하면 호갱소리 듣는다며?


원래 Internet 서비스는 1년만에 옮겨다니는 것이라고 그러던데, 처음에는 그 말뜻을 이해하지 못했었습니다. 지금도 정확히는 이해하고 있진 않지만, 아무래도 고객유치를 위해서 각 회사마다 여러 혜택 및 이벤트를 진행하기에, 3년 약정을 하고 사용하고 있더라고, 위약금을 내고 옮기는 것이 어떻게 보면 이익이지 않나라는 의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 비교를 해보지 않아, 그게 맞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매년 신규 Internet 을 설치하는 것 또한 귀찮기도 한 것이 사실입니다. 어쩌다보니 LGU+ 상품을 3년 만기를 채웠는데, 그래서 이번에 SKB 기가인터넷으로 옮기고자 요금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잘만 고르면, 매우 저렴하게 GIGA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광랜이라고 불리는 Internet 이 나온지가 얼마 되지 않아, 티비에서 많은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Internet 의 대중화가 이 광랜으로부터였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광고는 어떤가요? GIGA로 시작해서 GIGA라는 말로 끝나는데, 바로 1GIGA Internet 의 대중화를 선언하고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1GB 바이트로 자료를 다운로드하고 업로드 할 수 있다는 것인데, 기존의 광랜에 비하면 약 10배 빠른 속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KBO 야구 기록 용어, 약어 총 정리

  서울 데이트 장소 추천, 나들이 경복궁 야간개장 예약신청 및 관람정보

  루이비통 가방 메고 전시회 가다. 루이비똥 전시회 무료입장 안내

  송정 데이트장소 추천, 분위기 좋은 카페, 클럽비치에코








Internet 가입? 보통 어떻게 하시는가요? 계약기간이 언제 만료됬는지도 모르고 그냥 사용한다. 계약자가 엄마 또는 아빠 이름으로 되어있어 나는 전혀 모른다. 이런 가구가 아마 대다수 이지 않나 생각이 드는데요.





사실 어른들은 편하고 신경 덜 쓰는 것이 훨씬 더 좋으신 분들이기에, 젊은 세대들이 챙겨주지 않으면 전혀 알 방법이 없습니다. 검색창에 Internet 가입만 쳐봐도 이렇게 많은 광고와 서비스 제공 회사들이 뜨는데, 어떤 것이 좋은 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우리도 공부하지 않으면 알기 어려운 분야가 바로 이 분야이거든요. 왜냐? 수시로 바뀌니깐!







이번에 제가 SKT GIGA Internet 으로 서비스를 옮기면서 여러가지 자료조사를 하였기에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SKB 뿐만 아니라, 여러 서비스 제공회사에서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통신사와 연계해서 할인해주는 항목이 가장 많고, 할인율이 높습니다. 


아마도 오랫동안 번호이동을 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일종의 수단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위 이미지를 보시면 TV와 연계했을 때, 그리고 거기다 휴대폰까지 연계했을 때 금액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략 저 정도의 금액이구나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하나의 예시니깐요!






휴대폰 연계없이, 단독으로 가입했을 때 광랜의 요금제 입니다. 기본 100MB 속도를 제공해주는데 거기에다 부가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에 따라서 최종 납부 요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위 이미지의 상단에서부터 하나씩 확인해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500MB 속도를 제공해주는 GIGA 라이트 상품도 있는데요. 기존 100MB 상품과 비교할 수 있도록 위 이미지와 같이 표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Internet 연결 단독 상품만 비교해보면, 500MB 기가 상품이 약 11,000원 가량 더 비싼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5배 빠른 속도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한달에 11,000원 정도 더 고려 하시면 될 것 같네요.






1GB 속도를 내는 경우 약, 38,500원으로 100MB의 비해서는 약 16,500원 가량 비싸고, 500MB 기가 상품에 비해서는 약 5,500 정도 비싼 것으로 보여집니다. 프로그램이나 자료를 다운받을 일이 많거나, 업로드 할 일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는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1GB 상품이 괜찮을 것을 보여집니다.





또한, 기본 상품이 아닌, GIGA Internet 을 사용하는 경우 현재 GIGA 와이파이가 무상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원래는 월 2,200원씩 지불해야되는 기기이므로, 3년 사용한다고 하면, 약 79,000원 가량 이득을 보게 됩니다.






500MB 속도를 내는 라이트 상품입니다. 시대의 요구에 따라서 기본 상품을 사용하기에는 뭔가 뒤쳐지는 것 같고, 속도가 느린 것 같은 분들이나, 1GB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적당한 상품으로 보여집니다. WIFI 기기 또한 현재 무상으로 제공되기에 경제성까지 고려한다면 제일 괜찮은 상품이 아닌가 생각이되네요. 저는 자료 다운이 많지 않으나, 새로운 서비스를 경험해 보고 싶어서 이 라이트 상품으로 계약을 했습니다.






설치는 기사분과 전화통화하고 그 다음날 바로 진행했습니다. 약 30분 정도면 설치가 완료되기에 그렇게 부담되는 시간은 아닙니다. 기사님께서 설치 후 속도체크를 하시고 눈으로 보여주시기에 실제로 해당되는 서비스에 맞는 속도가 나오는지 눈으로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속도체크를 해보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벤치비 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삼성 전자 갤럭시노트7 FE 팬에디션 색상 스펙, 리퍼폰 사전예약 팩트체크

  삼성 갤럭시노트 7 FE SKT 번호이동, 기기변경 가입 사은품 팩트체크!

  엠넷 쇼미더머니 6 방송시간 확인하고 방청신청 하는 방법

  UV 메리맨 속 제주도 호텔 이용후기, 히든클리프, 하얏트 리젠시 찾기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