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LG 인터넷 해지 온라인 해지 요청하기

LG 유플러스 인터넷 해지 온라인으로 하자


스마트폰이 아무리 발달한다고 해도 이동 중인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의 편의상 PC를 사용하는 분들이 대다수 일 것입니다. 저 또한 집에서나 회사에서는 스마트폰보다는 개인 컴퓨터를 이용해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 빠른 속도의 인터넷 환경은 업무 효율성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요구조건입니다.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와 사무환경을 위해서 Giga-Internet 을 신청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속도에는 만족하는 편이지만, 가격에는 글쎄요...!







인터넷 서비스를 신청하면 특약없이 무약정으로 사용하시는 분은 드물 것입니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상당히 비싼 편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보통은 3년 정도의 약정을 걸고 사용을 하는데, 무약정과 비교해보면 약 2만원 정도의 할인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3년 약정은 필수사항이 되고 있기도합니다. 저 역시 LG 유플러스 Internet으로 3년약정을 걸고 사용을 하고 있는데, 이번 7월이면 약정 만료가 됩니다. 컴플레인 없는 나름 우수고객이라고 스스로는 생각하는데 우수고객에 대한 혜택이 생각보다 없다보니 이번에 해지를 할까하고 상세 절차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차분히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안내>


일생 생활을 하면서 꼭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는 것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글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여행 전 환전이나 등기 우편 수령을 못했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해지요청하기 전혀 어렵지 않다.



계약약정 만기가 되어 Internet을 중지하는 경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약정 중에 사용중지가 필요한 때에 보통 해당 업체로 전화를 걸어서 사용중지 요청을 합니다. 저도 물론 그렇게 해보았지만, '사용중지 관련 해당 부서가 아니다.', '요청하는 사유가 정확히 무엇이냐?', '위약금이 엄청난대 지불하실 것이냐?' 등의 협박같은 안내를 하면서 요청한 사용중지는 해주지 않고, 부서를 빙빙 돌리며 시간을 끄는 듯한 경험을 한 적이 몇 번 있습니다. 결국에는 원하는 사용중지는 하지도 못하고 기다리에 지쳐 스스로 전화를 끊었는데, 각 업체의 '해지 방어팀'이라고 불리는 부서에서 고객에게 하는 비슷한 행태라고 생각합니다.


몇 번을 더 전화를 걸어 담당부서로 바로 통화하고 싶다고 해보았지만, 전화로 사용중지 요청을 마무리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중간에 포기를 했습니다. 전화요청을 해도 오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보다 더 깔끔하게 사용중지를 할 수 있는 온라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 가입정보 확인하기







인터넷 사용중지를 요청하기 전에 정확히 가입정보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약정을 한 기간이 어느정도인지, 정확히 약정이 만료되는 날이 언제인지, 그리고 위약금 및 돌려줘야 할 기기가 없는 지에 대해서 항목 별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입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 이미지와 같이 현재 사용중인 LG 유플러스에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신다음 유플러스 메인페이지-개인을 확인해 보면 가운데쯤에 '가입상품조회변경' 이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누르면 아래에 '내가입정보' 로 이동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눌러서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이동한 '내가입정보' 를 통해서 본인의 가입한 상품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맞으시다면 위 이미지의 상세보기를 눌러서 가입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을 해야합니다.







가입상품의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면, 현재 사용중인 상품이 어떤 것이고, 약정기간이 얼마인지 그리고 약정이 만료되기까지 몇 개월이 남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7월 초에 만료가 되기때문에 현재 잔여기간을 확인하고 다른 업체로 서비스를 변경할 것인지, 아니면 현재 서비스를 계속해서 받을 것인지를 정하면 될 적정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타 업체로 변경을 하게되면 설치비가 추가되기 때문에, 현재 사용중인 업체의 조건이 좋다면 지속적으로 이용할 의사는 있으나, 시간을 가지고 세부적으로 좀 더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LGU+ 인터넷 온라인 해지 신청하기







힘들게 전화로 사용중지 했던 기억은 이제 접어두고 깔끔하고 빠르게 온라인으로 사용중지를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내가입정보'를 누르면 '서비스해지'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눌러서 관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우리가 그렇게 찾던 사용중지 페이지에 들어왔습니다. 4단계의 절차가 있는데 상담 신청서를 작성하면 사용중지 담당 부서의 상담원이 친히 확인 전화를 준다고 합니다. 전화기를 들고 몇 분동안 같은 말을 하며 기다릴 필요가 없는 것이었습니다. 담당 상담원에게 정확하게 사용중지 의사와 중지를 원하는 날짜만 말하면 인터넷 서비스는 깔끔하게 계약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지 상담신청'을 눌러서 관련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의 '해지신청'을 눌러서 사용자 인증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인증은 간단하게 휴대폰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이용해보신 분이나 본인인증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주 쉽고 빠르게 위 단계를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빈칸의 항목을 기입하고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됩니다.







사용자 본인이 인증되면 위 이미지의 팝업과 같이 상용중지 관련 상담 신청을 할 것이냐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위 단계로 모든 상담접수가 만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접수 후 2시간 정도 있다가 상담원의 전화가 왔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중지 하고자하는 의사를 밝히고 상담원의 짧은 회유를 들은다음 빠르고 정확하게 계약종료를 요청할 수 있었습니다.





맺음말






혹자는 3년 약정을 채우지 말고 1년마다 옮기면서 사용하라고 조언을 합니다. 비슷한 경험을 한 친구에게서 그 이유를 듣긴했지만, 개인적으로 이전하는 과정이 너무 귀찮고 번거로웠습니다. 서비스는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Internet 사용에 큰 문제가 없었기에 약정을 지키며 사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약정 만료 후 추가적인 혜택이 없다면 타업체로 옮기면서 관련 혜택을 받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방문하신 이웃분들도 본인의 가입정보를 잘 확인하셔서 약정 만료이후에도 사용하고 있는 건 아닌지 재차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