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휴대폰, Phone

삼성 전자 갤럭시노트7 FE 팬에디션 색상 스펙, 리퍼폰 사전예약 사은품 팩트체크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FE 괜찮은거야?


인텔레고 본인은 애초에 노트7을 구매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렇게 폭발물로 취급받는 일이 없었다면 말이지요. 심지어 T다이렉트샵을 통해서 거금을 완납하고 구매을 했었는데, 아쉽지만 밧데리 폭발로 인해서 정상적으로 환불받고 다른 폰으로 교체할 수 밖에 없었지요. 노트만 줄곧 사용해와서, 노트만의 매력을 물씬 느끼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이렇게 큰 화면을 가진 폰을 어떻게 찾나 고민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행히 때맞침 나온 S7 엣지가 어느정도 대화면의 갈증을 해소해주었기에, 큰 불편함 없이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었는데... 잊은 줄 알고 있었던 그 폰이 Fan Edition으로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버스 갈아타듯이 환승해야되지 않을까요? 전 환승예약이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밧데리 폭발이란 이미지가 떠오르는 갤럭시노트7! But It's different!


해당 제품은 FE이라는 닉네임을 달고서 재출시가 됩니다. 재출시라는 말과, 기존 폰에 사용했던 부품을 활용했다는 이유로 리퍼폰이 아니냐란 말이 많은데, 제조사의 말에 따르면 미개봉 제품의 부품을 일부 사용하고, 그 외에는 기존의 밧데리만 안전한 제품으로 교체를 하였기에, 그 단어는 억울하다는 입장이네요.


솔직히 구매자 입장에서는 재출시되는 폰이 확실하니,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기를 원하지만, 가격은 리퍼폰으로 고려할 때 생각만큼 낮은 금액은 아닌 것 같습니다. 출시가격은 하단의 포스트를 통해서 확인가능하오니,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서울 여행, 경회루 특별관람 관람시간 신청, 예약하기

  제주도 호텔 히든클리프 여행 완성하다.

  제주도 2박3일 여행경비 총 정리

  MS워드, 엑셀, 포토샵 무료 폰트 추가하기 글꼴 사용하기 완벽정리

  SC제일은행 마블 체크카드! 어벤저스 마블 신용카드 혜택 정리









외형과 선택가능한 색상은?




외형과 선택가능한 색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외형적인 스펙은 기존에 출시된 노트와 동일한 사이즈 입니다. 





대화면 액정을 가지고 있으면, 전체 크기는 143.9mm 가까이 되네요. 인치로 따져보면 약 5.7인치 화면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대화면이 필요하신 분이나, 동영상 재생 또는 업무용으로 사용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화면인 노트가 제격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런 큰 화면이 필요해서 이 폰을 사전예약 한 1인이고요!






색상은 4가지 중에 선택이 가능한데요,  세부 이름을 따져보면, 블랙오닉스, 실버티타늄, 블루코랄, 그리고 골드 프래티넘으로 구성이 되네요. 쉽게 블랙은 검정이고, 블루코랄은 파란색의 휴대폰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7 FE의 CPU는 2.3GHz의 연산속도를 나타내면, 메인카메라는 약 12MP 화소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무게는 약 167g으로 화면이 크다보니, 기존의 S7에 비해서는 무게가 나가는 편인데, 무겁다고 느끼거나,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밧데리 폭발 문제는 제조사의 의견에 따르면 완벽하게 문제를 찾아서 해결했다고 하네요. 중국밧데리를 사용한 것이 문제다, 밧데리의 발열을 고려하지 못해서 발생한 문제다 여러 의견이 많았는데,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8포인트 배터리 안전성 검사 프로세스를 통해서 다양한 원인에 대해서 모든 과정을 조사했다고 하니, 믿고 구매하셔도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밧데리 용량은 3500mAh로 시간당 100mA를 사용하면 약 35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용량이었습니다.





하지만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 기존 밧데리를 모두 폐기하고 새로운 밧데리로 대처하면서 용량을 3200mAh로 줄였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고용량을 사용하면 단위시간당 발열량이 같이 높아지기에 밧데리에 안좋은 영향이 커지므로, 일부 용량을 조정한 것으로 사료됩니다. 고객의 안전을 우선시 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여겨지네요.






기본 스펙사항을 간단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이런 것들은 기본적으로 한번만 들어보면 되기에 그리 어려운 사항은 아닙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폰의 사양한 간단히 비교정도 해보면, 얼마나 나아졌는지 정도만 파악하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램은 4기가이고, 롬은 64기가 기본사양이네요. 추가적으로 메모리를 구입한다고 하면 최대 256기가까지 확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메라에 있어서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잘 찍히느냐? 가 가장 중요한 판단 기준인데, 조리개가 F1.7이 적용되어 있으므로, 동급 휴대폰에서는 가장 우수한 성능이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또한 UHD 4K 영상 녹화도 가능하다고 하니, 영상을 주로 다루시는 분이라면, 굳이 고가의 카메라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지겠네요.




사전예약 가격과 사은품은?




사전예약 시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리퍼폰아닌 리퍼폰 같은 신규 폰이기에, 가격이 얼마나 착한가에 따라서 성공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텐데요?





개인적으로 50만원대 초반으로 나왔으면 하는 기대를 갖고 있었는데, 역시 고객의 입장은 전혀 배려하지 않는 모습이, 국제적인 명성의 삼성전자 같습니다. 아쉽게도 출고 가격은 69만 9천원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 필요성이 있기에, 저는 예약을 신청했습니다. 사은품으로는 클리어 뷰커버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그외 판매점에 따라 다양하지만, 최대로는 UHD 티비를 주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모델은 진정 안전성에만 중점을 두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어떤 조치를 하였고, 어떤 프로세스를 통해서 안전성을 높였는지,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검사가 충방전 검사가 아닌가 싶은데요. 왜냐면 집에서 충전은 자주 일어나는 과정으로 해당 과정을 진행할 때 안전성이 무조건 확보가 되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매출이나 영업이익을 보면, 이제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을 뛰어넘었다고 평가받는 삼성전자 입니다. 조금 더 많은 물량이 풀려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데, 아쉽게도 저따위 소리를 하고 있네요.


아무리 흥행을 해도 다시 물량을 추가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조바심이 생기는 문구입니다. 물론 저같은 경우는 저런 고민을 안하게 사전예약을 신청했지만, 가격으로 인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물량이 조기 매진이 되기전에 구매를 신청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조금 들기도 하네요.


가능하시다면 빠른 시간에 판단을 내리고, 구매를 진행하시는 것이 괜찮을 것 같다는 조언을 드리며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렉사 외장 메모리카드로 휴대폰 저장용량 키우기

  렉사 마이크로 메모리카드 구입 및 설치후기, Lexar memory card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개막작, 폐맥작, 일반영화 티켓예매 및 회원가입 안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 판매, 구매 및 이용 방법, 이벤트 안내

  엠넷 쇼미더머니 6 방송시간 확인하고 방청신청 하는 방법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