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휴대폰, Phone

애플 아이폰8 64 256 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기변하고 싶다. 저렴한 해외 직구는 어때?


휴대폰 가격이 왜 이렇게 비싼가요? 이전에는 시간이 지나면 내려오기라도 했는데, 요즘은 참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가격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새로 나온 휴대폰이 있는데, 이전 모델을 사용하기도 먼가 꺼림칙하고, 그렇다고 따끈한 신상을 통신사를 통해 사는 것은 정말 호갱되는 것 같고, 가장 망설이는 이유가 바로 적당하고 합리적인 구매처를 찾지 못해서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공시지원금이고 선택약정이고 머든 기기값이 내려가야 이득이 있는데, 하늘 높은지 모르는 기기값은 이제 최대 150만원을 넘어서고 있네요. 컴퓨터도 아닌데, 컴퓨터만큼 기능적이지도 활용적이지도 않은데 말이지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여성의 한 손에 딱 들어가는 사이즈! 아이폰8의 해외직구를 비교해보자!


갤럭시에서 워낙에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큰 것들이 많이 나오다 보니, 이제 아이폰8의 4.7인치정도는 휴대폰으로 사용하기에는 작아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애플샵에 들러서 실제 만져보고 이리저리 앱들도 실행해보았는데, 연산처리 속도보다는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따지게 되더군요. 내 손에 알맞게 잡히는 그립감이 좋은지, 그리고 한 손으로 들고서 손가락으로 편하게 앱들을 실행할 수 있는 지 등을 중점적으로 파악해보았는데, 그런 의미에서는 8+ 모델보다는 나아보인다는 생각입니다.







 

  신혼부부, 다자녀 특별공급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및 확인방법 안내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세대 평면도 및 e편한세상 인기타입 확인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분양가 및 발코니 확장금액 안내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청약 경쟁률, e편한세상캐슬 분양 접수결과 안내










Iphone은 이번에 출시하면서 3가지 모델을 발표하였습니다. 10주년 기념으로 발표한 모델이 바로 아이폰X 입니다. 출시순서가 늦은 한국이다보니, 아직 공식 출시는 하지않았지만, 다른 나라에는 1차, 2차로 출시를 하였기에 해당 정보는 익히들어 알고 있습니다. 가격정보도 마찬가지지요.





제 친구는 빨리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에 해외 직접구입를 통해서 구입을 하였는데, 지난 11월 3일에 도착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본인이 국내 1호 사용자가 아니냐며 자랑을 하던데, 남들보다 빨리 사용해보는 재미로 신나게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X 해외 직접 구입가격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상세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국내 예상금액보다는 약 40만원 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더라고요.








이번 출시된 제품부터는 무선충전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위 이미지와 같이 전용 충전기만 있으면 잭 연결없이 아주 편하고 심플하게 충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갤럭시는 이전부터 무선 충전기능을 탑재해 왔는데, 회사에서 사용해보면 정말 편하다고 생각됩니다. 








Iphone의 가장 매력포인트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개인적으로는 디자인도 우수하지만 바로 사진과 이미지 처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나 그 외 휴대폰들이 결코 따라올 수 없는 카메라 기능을 가지고 있지요. 화소수가 높다고 좋은 사진이 아니라는 것을 APPLE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구매 시 가격정보를 확인해 볼까요?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하신다고 하면, 선택약정이든, 공시지원금이든 두 가지 중 하나의 약정할인 혜택을 받아서 구입을 하실텐데, 해외 직접구입과 비교하기 위해, 애플 공시가격을 기준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때론 약정할인보다 해외 구입이 훨씬 저렴할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엔화가 1,000원 이하로 떨어져서 그런지 여행을 계획중시라면 휴대폰 변경도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코리아에 공식적으로 안내된 금액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용량에 따라서 최소 99만원에서 최대 120만원 입니다. 해당 폰은 통신사 약정할인을 받은 것이 아니라 언락폰으로 불려지는 무약정 폰의 가격입니다.








간단히 Iphone 구매 시 구성품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워낙 다양한 악세사리가 많아서 이것 저것 사고싶은 것도 많은데, 기왕이면 구성품도 푸짐했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특히나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아이팟이 인기가 많던데, 그런 것은 기본 구성으로 포함이 안되서 아쉽습니다.








이제 해외 구입 가격을 알아보고 한국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어디가 가장 저렴할까요? 개인적으로 한국이었음 이런 고민, 이런 불편함도 안겪어도 되는데, 호갱 탈출을 위해서 소비자가 공부하고 움직여야 하는 것이 참 별루이긴 합니다.





미국의 경우 64 GB 가 699달러, 256 GB가 849달러 정도 되네요. 실제 구입을 진행한다고 하면 7% 정도의 세금도 추가적으로 고려해야하며, 국내 배송료도 생각해 보아야 겠지요?








그렇다면 Japan의 경우는 어떨까요? 요즘 엔화 환율이 최저가를 기록하고 있기에 구매하기에는 최적의 타이밍이 아닌가 싶은데요. 이럴 때 일본 친구가 없는 것이 조금은 아쉽다고 할까요? 64 GB는 78,800엔이고 256 GB는 95,800엔 정도 되네요.








마지막으로 홍콩 애플의 가격입니다. 일본과 함께 아시아에서는 매번 1차 출시국으로 포함되는 곳이기에 정리목록에 추가해 보았습니다.





64 GB 기준으로 5,988 홍콩달러이고, 256 GB 기준으로 7,288 정도 되네요. 환율을 고려해봐야 정확한 비교가 가능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아래 표에서 정리해 볼게요.








앞서 조사한 해외 직구 가격을 당일 환율을 대입해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국내 최고가가 120만원 선인데 비해서 해외직구는 거의 100만원 이내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은 일본, 미국, 홍콩 순서로 정리가 되네요. 역시나 헬조선이자 호갱천국인 우리나라입니다. 어느 정도의 정보만 있다면 여행 고려 시 기기변경도 덤으로 하고 오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애플 아이폰X 64기가 256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SKT 골드번호 응모 및 휴대폰 골드번호 신청 이벤트 안내

  KBO 역대 프로야구 FA 연봉 추이 및 2018년 FA 연봉 대박

  스타크래프트 ASL 시즌4 결승전 이영호 vs 조일장, 우승자는 6천만원!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