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부산여행 에어부산 국내선 항공권 구매기, 환불수수료, 임산부 여행객 주의사항 안내

에어부산 항공권 싸게싸게 득템해보자!


만연한 가을입니다. 울긋불긋 낙엽도 물들고, 출근길에 멀리 떨어진 곳의 산만 보아도 가을이 된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럴때면 더 추워지기 전에 가을여행을 떠나고 싶은데요? 남들은 단풍놀이라고도 하지만 일상에서 즐기는 소소한 가을 추억도 저는 참 소중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침 출근길 복잡한 사람들 발걸음 사이로 살포시 내려앉는 낙엽을 지나치듯 보고 있노라면, 올 한해도 이제 막바지를 향해 다가가는구나 싶기도 합니다. 더 늦기전에 집 근처 공원이라도 나가서 가을풍경을 내 폰에 담아보는 건 어떨까요? 시간이 된다면 저처럼 미리 항공권을 구해서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구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에어부산 국내선 환불수수료와 임산부 여행객 주의사항 반드시 체크체크!


싸게 구입했다고해서 환불이 안되면 안되겠지요? 사람일이 모르는 건데 더 중요한 일이 생길 수도 있고, 일정을 급하게 변경해야 될 경우도 생길 수 있으므로, 아무리 저렴하다고 해서 환불이 불가능한 티켓은 구매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당분간 일이 없고, 쉬고 계시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말입니다.



 

  토르 라그나로크 문화의날 관람 후기, Ragnarok 쿠키영상 2개 있음 (스포X)

  큐넷 위험물 기능장 합격 Qnet 자격증 발급 안내

  ASL 8강전 4강전 결승전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4 최종 우승자는? 경기장소 찾아가는 길

  SK 기가 인터넷 요금제, SKB 인터넷 가격, 사은금, 사은품 팩트체크!









국내선 여행할 때 저렴한 저가항공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진에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등등 많은 LCC 항공사가 있지만 저는 에어부산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플로 예약하기도 편하고, 다른 항공사보다 일찍이 예약을 잡아도 티켓이 준비되어 있어서 예약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진에어의 경우 한달전에 여행일정을 확정하고 예매하고자 했는데 항공편과 티켓이 확정되지 않아 예약을 못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국내선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끊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주중에 이용하거나 주말에 이용할 예정이라면 최소한 3주전에 예매를 하는 것입니다. 최대 할인률이 40%로 알고 있는데, 주중에는 주말에 비해 약 1만원 정도 저렴하기에 40%할인을 받으면 부산여행 기준으로 3만원 중후반대 가격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지만, 일정 변경은 누구에게 있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환불이 가능한 특가티켓을 구하라고 말씀드렸는데, 40% 할인을 받는 티켓도 취소 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환불기준 상세내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기준은 항공기 출발 20분전에 취소시 환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항공기 출발 20분 전까지 취소를 하지 못할 경우 100% 운임이 수수료로 적용이 되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다만 몇가지 사항들로 해당 수수료는 면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항공사 사정으로 인한 운항취소나 환불 그리고 항공사 사정으로 인한 스케쥴 변경 등의 경우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의 상세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내에도 부피가 작은 수화물은 가지고 탈 수 있는데요. 그 기준이 되는 부피와 무게는 위 이미지의 내용과 동일합니다. 최대 203cm를 넘어서는 안되며 무게도 15킬로그램 이하여야 합니다.







탑승객 1인에 한해 1개의 수화물이 무료로 적용이 됩니다, 다만 무료 수화물 기준은 15킬로그램으로 그것을 초과하는 경우 1킬로그램당 2천원의 추가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개인신분 확인절차입니다. 기존에 대한민국 고객이 국내선을 이용할 때는 KTX와 마찬가지로 신분확인 절차가 없었는데요.





2017년 7월 1일 이후로 국내선 이용객도 신분확인을 거치고 있습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진행되는 만큼 탑승객은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을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신분 확인이 불가할 경우 탑승이 거부되므로 반드시 챙겨야 하는 물품입니다.








종종 태교여행 등으로 임산부도 비행기에 탑승하는 사례가 있는데요. 비행기를 타야하는 것이 때론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므로 임산부 여행에 있어서는 엄격한 기준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32주를 기준으로 탑승수속시 서약서를 제출하게 되는데, 태교여행 등 임산부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32주 전에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37주가 넘어서면 항공기 탑승이 불가하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제가 구매한 특가 티켓의 총 금액은 2인기준 212,000원 입니다. 주말기준으로 40% 할인을 최대한 받은 금액임을 알려드립니다. 제주도 여행의 경우 티켓 자체가 더 저렴하기때문에 단순 비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탑승권은 전자항공권으로 진행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합니다. 어플을 통하거나 카톡 주소창에 남겨진 링크를 통해서 항공권을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미리 좌석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있으시거나 원하시는 좌석이 있다면 미리 선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이니깐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신혼부부, 다자녀 특별공급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및 확인방법 안내

  공공분양 소득기준 확인방법 완벽정리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청약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