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이편한세상 강동 에코포레 청약 경쟁률 분양 정보 안내

e편한세상 강동 에코포레 최종 경쟁률 확인


2017년을 마무리하는 12월이 다가오면서 그동안 아껴뒀던(?) 건설사의 마지막 공급 물량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껴뒀다는 표현이 정확한지는 개개인이 받아들이기에 차이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내년으로 미루지 않고 올해에 공급을 한다는 것이 내년보다 올해에 가치를 더 높게 평가받을 수 있다는 나름의 자신감이 반영된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시다시피, 내년에는 올해 규제를 기본으로 추가 규제가 나올 가능성이 높기에, 수익률와 이익으로 평가되는 건설사에서는 그런 상황을 고려하지 않을수가 없는 것이지요. 그렇기에 나름 가치가 높다고 평가되는 단지부터 서둘러 12월 내에 공급하고자 하는 느낌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서울시 강동구에 아직도 공급이 남아있었나? 


이편한세상은 대림산업에서 사용하는 브랜드인데, 나름 빅5 건설사에 드는 회사로 우수한 품질의 아파트를 공급하면서 유명해진 브랜드 입니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래미안 그리고 자이와 함께 우리나라 브랜드 아파트를 선두하고 있는데요. 제가 관심을 두고 확인하지 못해서 그랬는지, 강동구는 고덕 아르테온을 끝으로 공급이 마무리 된 것으로 생각했는데, 이편한세상이 남아있었나 봅니다.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 주차장 이용 및 할인방법

과천 경마공원 셔틀버스 이용방법 

에어부산 국내선 항공권 구매기, 환불수수료, 임산부 주의사항

2018 년도 다이어리 프랭클린 플래너 다이어리 리뷰







이편한세상 에코포레의 조감도 입니다. 총 6개의 아파트동이 공급되며, 조감도와 동호수 배치도를 통해서 확인해본 바, 고층의 아파트 단지는 아닌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5호선과 추후 공급될 9호선에 인접하는 지역이라, 도보로 충분히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거리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공급되는 총 세대수가 500세대도 넘지 않는 작은 단지라, 대단지의 메리트를 누릴 수 없는게 아쉬운 점이라고 보여지네요.








지도를 통해서 공급되는 단지의 정확한 위치와 거시적인 입지를 파악해 보겠습니다. 5호선 길동역과 굽은다리역 사이에 위치하는 것으로 확인되며, 강북으로 이동하기위해 지하철 길동역을 이용한다고 하면 도보로 약 15분가량 소요될 것으로 보여지네요. 거리상으로는 약 950m 정도 됩니다. 아쉽지만 역세권이라고 부르기에는 조금 먼 거리라고 보여집니다.







앞서 설명드렸지만, 1,000세대가 넘는 대단지의 경우, 단지내 공원과 운동시설 그리고 넓은 주차장과 낮은 관리비 등 여러 우수한 점이 있는데, 해당 단지는 총 366세대에 일반공급은 86세대밖에 없었네요. 





일반공급이 너무 적다보니, 사람들의 관심을 못받지 않았나 싶네요. 최소한 200세대 이상은 일반공급으로 나와줘야 토론도 하고 구설수에 올라서 자체 홍보가 되는데,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편한세상 강동 에코포레의 청약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파트투유라는 사이트가 낯선 분들은 어떻게 확인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간혹있는데요. 메인 화면에 '경쟁률 확인'이라는 아이콘이 있으니, 해당 사항을 눌러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코포레는 전용면적 59제곱미터와 84제곱미터 두가지 타입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구 24평형인 전용 59를 살펴보면, 최고 18대 1의 당첨확률을 보여주고 있네요. 59 주택형이 3가지 타입이 있는데, 경쟁률이 두드러지게 높은 타입이 없는 것으로 봐서 평면이나 구조는 큰 차이없이 잘 나온 것 같습니다.







4인 가구에 적합한 전용면적 84제곱미터는 2가지 타입으로 공급이 되는데, 약 12대 1의 수치를 보여주네요. 절대적인 접수건수는 적은 숫자지만, 공급이 워낙에 적다보니, 기본 10대 1을 넘는 수치가 나온 것이 아닌가 생각이됩니다.







강동구 에코포레의 접수결과를 한 표로 정리하면 위와 같습니다. 





총 접수건수는 약 1,000건 정도가되네요. 타입별로 200세대가까이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의 경우라고 하면, 5:1 수준으로 그렇게 많은 접수가 이뤄진 것은 아닌 것으로 생각되네요.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용 84제곱미터의 경우만 간단하게 평면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A타입이 기본형 3베이 구조로 되어있고, 작은방에 조그마한 드레스룸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보여지네요. 다른 단지들보다 안방 드레스룸이 큰 것도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개인적으로는 B타입이 구조가 더 잘 나온것으로 보입니다. 주방 팬트리 공간도 그렇고, 현관 신발장도 훨씬 더 넓게 빠져있네요. 특히나 전세대 오픈형 발코니가 공급되기에, 부족한 베란다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타입별 평면도 및 구조 안내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경쟁률 정보 안내

고덕 아르테온 청약 경쟁률 및 분양 접수결과 안내

신혼부부, 다자녀 특별공급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안내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