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의왕 장안지구 파크 2차 푸르지오 A1 A2 블록 청약 경쟁률 확인

A1, A2블록 경쟁률은 어디가 더 높을까?


경기도 의왕에서 가장 핫한 지역에 아파트 신규 공급이 오늘 이뤄졌습니다. 포항 지진으로 인해서 하루 종일 뭔가 정신도 못차리고 멍멍한 느낌이었는데요. 그래도 오래 기다리고 있었던 만큼 실수 없이, 원하는 블록과 평면에 잘 지원을 하셨을 것이라 믿습니다. 저도 상당히 관심을 많이 가지고 지켜보던 지역이라, 어느 곳에 수요가 더 몰릴까 참 궁금했는데요. 결과를 미리 보고 온 바를 살짝 말씀 드리면, 예상했던 것과 상당히 차이가 있었다라는 느낌입니다. 대출규제를 포함하여 여러가지 부동산 시장 규제정책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실수요 시장으로 완전히 개편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A2블록의 압승이라고 볼 수 있다. 75A 타입은 정말 뜨겁다.!


오늘 청약신청을 했으니, 경쟁률은 빠르면 내일이나 아니면 모레쯤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보통 접수가 종료되고, 관련 건수를 정리하는데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기때문에 당일 오후 8시나 9시쯤이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어느 타입에 많이 몰렸고, 나의 당첨 확률은 얼마나 될런지와 같은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자! 그럼 상세히 안내 드릴게요.








청약을 하기위해서 아파트투유라는 사이트에 접속해보신 분들이라면 위 이미지가 낯설지 않을실텐데요. 접수와 마찬가지로 경쟁률은 위 이미지의 붉은색 박스로 표시한 항목을 눌러서 상세페이지로 이동만 하면 아주 간단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공급 단지들이 나오는데, 공급지역을 '경기'로 설정하면 많은 정보속에서 보다 쉽게 원하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1블록과 2블록 모두 동일한 날짜에 당첨자가 발표됨으로, 한 사람이 동시에 두 곳에 다 청약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만약에 두군데 했다고 하면, 가점 및 추첨 진행과 별개로 제외가 되니, 결콘 그러시면 안됩니다.







상대적으로 세대수가 적고, 전용면적이 50제곱미터로 작았던 A1BL의 접수건수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평면도 기준으로 50B가 가장 인기가 많지 않을까 봤었는데, 일조권과 조망권 등을 모두 고려했을 때는 50A가 더 인기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평균적으로 약 2.5대 1 수준이라고 보여지네요.







세대수가 약 400세대 육박하는 A2 BL의 경쟁률을 살펴 보겠습니다. 평면도 상으로 A타입의 구조가 상대적으로 월등히 우수했던 것으로 분석이 되었는데, 접수된 건수만 봐도 그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가점이 낮았거나, 꼭 분양받아야 겠다고 생각하신 분들이라면 오히려 인기가 덜한 B 타입으로 지원하는 게 여러모로 나았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인기만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이지, 결코 나쁜 구조는 아니거든요.


개인적으로 입주 시까지 보유하고 간다면 5천이상의 프리미엄은 기본적으로 형성되지 않을까 보여집니다. 기회가 온다면 절대 놓치지 말고 잡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왕 장안지구 푸르지오 파크 2차 분양가 및 발코니 확장비용

  의왕 장안지구 푸르지오 파크 2차 타입별 평면도

  신혼부부, 다자녀 특별공급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및 확인방법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