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 셔틀버스 이용안내 및 경마장 주변 주차장 저렴하게 이용후기

셔틀버스 타고, 주차비로 경마하는 꿀팁!


렛츠런파크로 유명한 경마공원으로 주말나들이로 종종 다니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기보다는 서울 인근에서 잘 갖춰진 공원으로 유명하기 때문이지요. 차도 없고, 경마공원 인근에는 사람도 많지 않아 아이들과 그리고 가족들과 걷고 놀기에 참 좋은 곳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차비용입니다. 가족끼리 다 같이 움직이려면 짐도 많고 해서 차량을 주로 사용하는데, 1일 주차비가 12,000원이라니! 비싸도 너무 비쌉니다. 2번만 갔다가는 조촐한 외식비용이 날아가는 금액이라 아깝기도 하고요. 그래서 조금은 아낄 수 있는 셔틀버스 이용방법과 주변 주차장 이용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인근 주차장을 이용하고, 셔틀버스를 타면 주차비는 저렴해진다.


렛츠런파크를 방문하시는 가족분들이 많으시거나 또는 짐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조금 비싸게 느껴지더라도, 마사회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용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예를들어 짐이 없고, 걷는 것을 좋아하는 젊은 연인이나 컨트롤 가능한 아이가 있는 가구라면 주변 주차장을 이용하고 마사회 셔틀버스를 타고 오면 많은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 다자녀 특별공급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및 확인방법 안내

  공공분양 소득기준 확인방법 완벽정리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렛츠런파크에서 운영하는 BUS는 각 지역마다 정해진 장소에서 정해진 시간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마사회에서 운영하는 BUS이다 보니,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곳의 장소에서 BUS를 운영하고 있는데, 양재-서초구민회관 앞, 독산-삼성프라자 앞, 수원-북문신한은행 앞 그리고 서울대공원에서 탑승이 가능하오니, 탑승시간만 확인하신다면 무료로 그리고 안전하게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BUS는 주말만 운행한다고 합니다. 양재로 출발하는 첫 버스는 과천 기준으로 09시 10분에 있습니다.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고 하니, 양재 인근에서 탑승을 하시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독산동 방향은 경유지가 있사오니,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어 해당 경유지와 가까운 곳에서 탑승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0분 간격으로 운행이 되고 있으니, 시간 계획만 잘 하신다면 아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원은 탑승가능 지역이 한 곳입니다. 거리가 있다보니 2회만 운행이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탑승 지역은 수원 신한은행앞으로 서울방향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시면 탑승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가장 관심있게 본 지역이 바로 서울대공원 노선입니다. 바로 인근이지만, 주차비용이 마사회가 운영하고 있는 곳과는 2배 넘게 저렴하기에 다음번에 방문을 한다고 하면 대공원에 주차하고 BUS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대공원 주차비용은 1일 5,000원입니다. 약 7,000원 차이가 납니다.







BUS 운행간에 참고사항입니다. 만차가되면 다음 경유지는 미정차 한다고 하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경마 종류 후 수송인원에 따라서 출발시간이 변동될 수 있다고 하니 종료 전에 확인해 보아야 겠지요?






경마장 인근의 정부기관 Parking Lot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국립과천과학관에도 주차가 가능하다고 하니, 만차일 경우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하루 이용금액은 5,000원 입니다.







서울대공원도 이용할 수 있는데, 금액은 과천과학관과 동일한 5,000원입니다. 만차일 때는 빨리 대안을 찾아 이동하는 것이 좋겠지요?







두 곳의 Parking Lot에서 경마장까지 도보 거리입니다. 약 20분 내외로 나오는데, 아이들이 있는 가구라면 걸어서 가는 것은 조금 어려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대공원은 셔틀버스가 있다고 하니, BUS를 이용할 계획이신 분은 대공원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렛츠런파크 경마장 주차장 이용금액 및 할인방법 안내, 주말 가볼만한 곳

  부산여행 에어부산 국내선 항공권 구매기, 환불수수료, 임산부 여행객 주의사항 안내

  토르 라그나로크 문화의날 관람 후기, Ragnarok 쿠키영상 2개 있음 (스포X)

  큐넷 위험물 기능장 합격 Qnet 자격증 발급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