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타입별 세대 평면도 및 상세 구조 안내

서울지역의 최신 평면도는 어떤가요?


2017년도 마무리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의 재테크, 그리고 내집 마련의 계획은 성공하셨는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열심히 활동하고 견문도 넓히는 기회가 되긴 했지만, 아직까지 당첨이라는 기쁜 소식은 듣질 못해서 아쉬움이 크긴 합니다. 하지만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것이 아니므로, 12월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단지들을 확인하고 준비를 해야할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서울에서는 알짜지역들이 준비하고 있으니,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 합니다. 소개드리는 클래시안도 그 알짜 중에 하나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풍 역세권? 신길 재개발의 성공을 완성하다.


2~3년전부터 본격적으로 공급된 신길 재개발 지역은 래미안을 필두로하여 인기있는 아파트 브랜드들이 공급되고 있습니다. 이미 래미안은 시공이 끝나고 입주를 하여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변 지역이 아직 공사를 진행하고 도로 등이 정비되고 있어, 어수선한 느낌은 있지만, 전반적으로 탈바꿈하고 있어 시간이 흐를수록 좋아질 수 밖에 없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서울 중심가에 위치하여 어디든 이동하기도 용이해서 참 욕심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아파트 단지 3D 조감도 입니다. 단지 내부와 외부에 산책하고 거닐수 있는 공원이 잘 마련되어 있어, 단지 내 생활만으로도 충분히 안락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앞쪽 큰 평형이 배치되어 있는 동은 상대적으로 낮은 층으로 뒷 쪽 아파트 가구들의 거실 창이 가리지 않 아 훌륭한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위치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고 주변 입지도 확인해 봅시다. 투자에 앞서 기본 사항 중에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해당 단지에서 가장 가까운 역사는 신풍역이고, 도보로 5분내 도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후 신안선도 인근으로 지나가기에 강북으로 이동하기도 용이할 것 같습니다.







공급되는 세대 중 가장 작은 전용면적은 42제곱미터 입니다. 이전에 59제곱미터가 가장 작은 평형으로 인기가 많았는데, 요즘에 1인가구, 초소형 가구들의 수요가 높아지다 보니, 이런 형태의 공급이 이뤄지는 것 같습니다. 작으면 작을수록 투자금이 적어지기에 투자로는 안성맞춤이라고 생각되네요.







전용 42제곱미터가 너무 작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에게는 전용 49제곱미터도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42타입이 1룸이었다면, 49는 투룸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지요. 자녀가 없는 신혼부부나 짐이 많은 1인가구에 적합한 타입으로 생각됩니다. 투자성은 상당히 높다고 보여집니다. 잡을수만 있다면 2개도 괜찮지 않을까요?







국민주택 중 가장 인기가 높은 타입이 전용 59제곱미터 입니다. 방3개에 거실,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하기에 필요한 것들이 모두 고려된 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녀가 어리거나, 1자녀 경우 아이방도 따로 마련해 줄 수 있기에 공간활용도 여러모로 높은 세대입니다. 투자로 고려하시는 분 중 그래도 자금의 여유가 있다면 59제곱미터 타입이 적당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59는 A, B타입 2가지가 있습니다. 전형적인 맞통풍 구조와 3베이를 자랑하는 A타입이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익숙한 타입이라 선호도가 높은데요. 





요즘에는 공간활용과 방 분리배치에 매력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기에 B 구조와 같은 타워형도 인기가 높습니다. 개인적으로는 B 구조의 공간활용이 더 용이하여 선호하는 편 있습니다.








조금 더 넓은 평면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전용 84제곱미터가 안성맞춤입니다. 거실도 훨씬 넓어서 시야도 확보하기 용이하고 햇빛도 훨씬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구조라 자녀와 함께 거주하는 일반 가구에게 인기가 많은 주택형입니다. 특히 3베이는 안방, 거실, 작은방까지 햇빛이 하루 종일 들기에 따뜻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침실3에 조그맣게 드레스룸이 들어가는 것이 특이하다고 보여지네요.







59B와 같이 84B도 타워형의 주택형입니다. 일반적으로 거실창만 고려된 것과 달리 해당 주택형은 거실 후면에도 창이 고려되어 있어, 환기도 용이하고 하루종일 해를 받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침실1에 고려된 드레스룸이 조금 작기는 하지만, 유상옵션을 통해서 붙박이장을 넣을 수 있기에 옷과 짐을 보관하기에는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전용면적은 114제곱미터인데, 구 평형으로 따져보면 약 45평정도가 됩니다. 상당히 넓은 평형인데, 그래서 그런지 주방 팬트리를 포함하여 침실도 4개가 고려되네요. 특이한 점은 주방에 세로형 아일랜드 탁자가 공급되는데, 드라마에서 볼 수 있는 멋지고 넓은 주방을 상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런 주방에서 요리하면 어떤 음식도 맛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대형 드레스 룸이 배치가 되는데, 가족 모두의 옷을 넣고도 남을 공간이므로, 의류 보관의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래시안 분양가, 발코니 확장금액 안내

  내진설계 MMI 지진규모 기준 안내

  성복 롯데캐슬파크나인 입지 분양가 확인

  고덕 아르테온 청약 경쟁률 확인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