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청약 경쟁률 분양 정보 안내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최종 경쟁률 GoGo!


11월도 이제 마무리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아파트투유의 분양정보를 확인해보아도, 이번 달에 진행예정인 단지들은 모두 그 일정을 마무리한 것으로 보이네요. 내집마련을 올해 꼭 이루겠다라고 다짐하셨던 분들은 다들 그 계획을 달성했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아쉽지만, 11월을 뒤로하고 마지막 12월을 노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대략 확인해본 바로는, 감일지구와 과천지식정보단지 그리고 송파 거여동 일대에 분양이 예정중이라고 하던데, 12월까지 꿈을 이루기위해 함께 달려보았으면 합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고 하니깐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Hillstate 클래시안 예상대로 엄청난 사람들이 모이다.


아무래도 이동이 불편한 추운 겨울이고, 정부에서 대출 규제를 강하게 걸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아파트 수요 기세가 조금은 꺽이거나 관망세가 아닐까 조심스레 예측을 해보았는데, 이번 결과는 그 예상을 완전히 비껴가고 있네요. 아직은 부동산시장이 타오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수치입니다. 서울 전지역은 투기과열지구인데도 이러면, 앞으로 정부가 어떤 카드를 더 꺼내들지 무섭기도 하네요.



웹하드 추천 구글 드라이브 결제, 구독 취소방법 안내

티그린 97 가격 비교, 파마넥스 Tegreen 해외 직구 가격 확인







클래시안의 기본정보부터 간단히 알아보고 갈게요. 조감도입니다. 지하철 7호선 신풍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역과 가장 가까운 쪽의 아파트동은 높이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국민주택 85제곱미터 이상의 타입만 해당 동에 배치가 되는 것으로 확인을 했습니다. 그로 인해, 뒤에 위치한 동도 일조권이나 조망권에서 조금은 자류롭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반적으로 동호수 배치가 잘 된 단지로 보입니다.







지도를 통해서 간단히 확인해보면, 7호선 신풍역과 추후 건설된 신안산선이 인근으로 배치가 됩니다. 조금 걸어야 겠지만, 신림선 경전철 또한 인근으로 지나가기에, 교통에 있어서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입지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경쟁률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아파트투유 사이트가 낯익지 않은 분들은 어떻게 접속을 해야할 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메인 홈페이지 접속 시 위 이미지와 같이 안내되고 있으므로 해당 항목을 눌러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공급기간이 2017년 11월 기준으로 검색을 해보면, 원하시는 단지를 목록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목록을 보니, 이번 달에 서울지역에서 많이 공급이 많이 있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지역 입성을 노리시는 분들이라면, 금년도까지가 최적의 시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조금 더 분발해 보자고요.








특이하게도 해당단지에는 59제곱미터보다 작은 평형이 2가지나 있습니다. 바로 42와 49타입인데, 1인가구나 세대원이 적은 가구를 노린 구조라고 생각을 해볼 수 있겠네요. 42는 생활하기에 너무 작다고 느끼신 분들이 대거 49쪽으로 몰리셔서 그런지 해당 타입의 당첨확률은 145대 1입니다. 정말 대단한 수치라고 밖에 할 수 없네요.







신혼부부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타입이 바로 59제곱미터인데요. 화장실도 2개에다가 사용가능한 방도 3개나 되기에 현실적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형이 커지면, 공급금액도 커지기에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거든요. 59의 경우 약 12대 1의 당첨확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수준이라고 보여지는 수치로 앞서 145대1을 보고와서 그런지 작은 숫자로 느껴지네요.







제가 관심을 가지고 보는 타입이 바로 84제곱미터인데요. 아무래도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다보니 당첨확률이 높은 쪽을 고려한 것도 있지만, 사실 조금 넓게 살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경쟁률은 앞서 설명드린 59와 큰 차이가 나지않는 9대 1 수준이네요. 이렇게 보니 사람들의 수요와 관심이 대단한 지역이었다고 다시한번 생각이 드네요.







깜짝놀랄만한 수치는 마지막에서 한번 더 나왔는데요. 가장 큰 평형에서 기대 이상의 청약 건수가 몰렸습니다. 개인적으로 분석해 본 바로는 아무래도 국민주택 85제곱미터 이하는 가점제 100%가 시행되면서 가점으로 당첨이 힘든 수요자들이 추첨을 노려서 해당 타입에 지원을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용면적이 넓어질 수록 수치는 낮아지는데, 역전화 현상이 일어나서 깜짝 놀랬네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분양가, 발코니 확장금액 안내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타입별 세대 평면도 및 구조 안내

내진설계 진도, MMI 지진규모 상세 기준 안내

LH청약센터 아파트투유 청약 당첨 결과 발표 확인방법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