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2018 년도 다이어리 아이디어머신 프랭클린 플래너 다이어리, 속지 리뷰

프랭클린 플래너보다 낫다는데? 이거 실화임?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기억할 것들 그리고 기억해야할 일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잊어버리지 않기위해서 휴대폰의 메모 앱이든 노트필기를 사용해서 저장을 해놓기는 하는데, 잘 찾아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그래서 기억하는 일만큼은 그것이 대용량의 메모리를 차지하지 않는 것이라면 간단히 메모장에 메모를 해두고 수시로 확인하고자 하는 습관을 가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왕이면 이제껏 메모해 두었던 것들을 관리도 하고 싶은 마음에 올한해 Diary라는 것을 열심히 활용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긍정적인 효과를 많이 본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16년도에는 찔금, 2017년도 매일매일, 완성은 2018년도다!


하나씩 쌓이는 메모를 보관하려다보니, 포스트 잇과 같은 일회용 용지는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말 그대로 일회용이라 잠시 기억하는 것에는 편할지 몰라도, 두고두고 기억할 것들을 메모할 것이라면 다른 방법이 필요할 것 같아서 Diary라는 것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도부터 시작했지만, 이것도 나름의 규칙과 상용방법이 있어야 기록하는데 용이했기에 올해 들어서야 나름의 룰을 완성했네요. 그 연습과정을 통해서 이제 2018 년도에는 완성형의 스케쥴 관리를 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8 엔화 최저 환율 전망과 최저가 예상 상세 근거 확인

  감기 정의, 증상, 치료, 주의사항 광화문 이비인후과 코막힘 해결

  유튜브 수익 애드센스에서 Youtube 수익 확인하는 방법 안내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 셔틀버스 이용안내 및 경마장 주변 주차장 저렴하게 이용후기










요즘에는 색상도 그리고 가죽도 예쁘고 질 좋은 것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은데, 한 권을 다 사용하기 전에는 다른 것으로 부분적으로 교체가 힘들어 개인적으로 크게 선호하는 타입은 아닙니다.





1년 정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으려면 속지가 충분해야되는데, 이것 또한 1년치를 모두 넣어 다니면 상당히 무거워지기에, 한달씩 아니면 분기별로 나눠서 넣을 수 있는 것이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편리합니다.








해당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몇몇 추천을 받았는데, 가장 인기많은 것이 프랭클린과 아이디어머신 플래너라고 들었습니다. 오랜 기간 인기가 많고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제품은 프랭클린인데, 사용하는 속지는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본 세트 구성으로 아이디어머신 플래너를 구입을 했습니다. 이렇게 부드러운 포장지로 포장이 된 Diary와 안내문이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매끈한 포장지로 한번 더 포장되어 있어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기본 구성의 Diary 겉표지 입니다. 천연가죽이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렇다면 가격이 천정부지로 솟았겠지요? 해당 구성은 인조 가죽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손으로 만지는 느낌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전반적으로 검정을 기본으로 해당 Diary의 심볼이 음각으로 들어가 있어 매우 깔끔한 인상입니다. 보기에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은 거니깐요. 무조건 이뻐야지요.








내부 구성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좌측과 우측에 실제 기록을 할 수 있는 플래너 기본구성을 꼽을 있게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좌측에는 명함을 비롯하여 카드 슬롯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측 편에는 펜을 꼽아서 고정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면, Planner를 하나 더 꼽을 수 있게끔 두개의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Planner가 많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기본 세트 구성을 함께 송부받은 내부 Planner 구성입니다.





년간 스케쥴을 관리할 수 있는 Annual Schedule과 다달이 필요한 내용을 기록할 수 있는 월별 속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월별 속지는 필요한 만큼 따로 구매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년간 스케쥴러에는 위 이미지와 같이 달력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으며, 해당 칸의 공간도 넓어서 행사나 기록할 내용이 많아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Monthly Ideamap은 위 이미지와 같이 노트형식으로 줄이 들어간 메모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불필요한 공간없이 쉽고 빠르게 기록할 수 있도록 고려되어 있어 사용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특히나 줄이 그어져 있어서 글을 쓰거나 간단히 그림을 그려 메모하기도 편리하고요.








간단한 사용법입니다. 좌측과 우측에 사용하고자 하는 속지의 한면을 끼워서 접기만 하면 됩니다. 겉면이 단단하게 속지를 잡아주기에 빠지거나 하는 일이 없으므로, 간편하게 사용하고 교체할 수 있는 타입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애플 아이폰X 64기가 256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애플 아이폰8 64 256 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아이폰8플러스 64 256 기가 한국 일본 미국 홍콩 해외 직구 아이폰8+ 가격비교

  SKT T월드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구입 가격, 해외 직구 비교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