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고덕 아르테온 청약 경쟁률 및 분양 접수결과 안내

5호선 끝이라고 해도 여기는 고덕이다.!


2017년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 올한해 계획했던 내집마련의 목표를 실현을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연일 뉴스에서 떠들어대는 이야기를 보면 올해가 마지막이니 내집마련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올해 안에 계획을 실현시켜라부터, 내년이면 부동산 물량이 다수 공급되기에 기왕이면 내년에 내집마련을 구체화하라 등등 하루에도 수백개의 관련 기사와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한마디 현재의 부동산 시장을 정리하자면 혼돈! 그 자체가 아닌가 싶네요. 규제와 대책이 난립하는 그 사이에서 우리는 우리만의 길을 찾아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고덕의 대표주자! 아르테온 and 그라시움


우리나라에서 대단지 아파트가 가장 먼저 지어지고 자리잡은 곳이 바로 고덕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바로 30여년 전의 일이지요. 그렇다보니 이제는 연한이 다되어 재개발, 재건축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데, 그라시움이라고 이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이제는 그 자리를 진짜 주인에게 물려줘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바로 4,066세대를 자랑하는 진짜가 나타났기 때문이지요.







 

  부산여행 에어부산 국내선 항공권 구매기, 환불수수료, 임산부 여행객 주의사항

  서울 렛츠런파크 경마장 셔틀버스 이용방법 및 주변 주차장 저렴하게 이용후기

  토르 라그나로크 문화의날 관람 후기, Ragnarok 쿠키영상 2개 있음 (스포X)

  MLB 월드시리즈 경기일정 상세안내









지원하신 고덕 아르테움의 경쟁률을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지원하실 때 접속하신 '아파트투유'라는 사이트로 다시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아파트우튜를 통해서 지원율 확인시에는 딱히 공인인증서가 필요없으니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간단하게 확인하시고 나가시면 되는 것이지요.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APT-분양정보 확인 항목을 눌러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 하단의 그래프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니, 남녀노소 누군지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주변의 지인들도 그렇고 위 단지는 안들어본 사람이 없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핫한 곳이어서 그런지 바로 맨 위에 우리가 찾고자 하는 단지가 올라와 있네요. 당첨자 발표일이 11월 9일이 해당 단지를 눌러서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워낙에 다양한 평형과 타입이 존재하기에 정확히 구분해서 보지 않으면 헷갈리기 딱 좋습니다. 우선 본인이 어느 타입으로 지원을 하셨는지부터 확인을 해야겠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59타입이 괜찮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들 메모? 또는 기억을 하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하다면 청약결과확인서를 통해서 재차 확인하시면 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 24평형인 59타입의 경우, 평균 당첨권은 50대 1 은 되보입니다. 59D 타입의 경우 110대 1로 최고 경쟁률을 찍었네요. 상세 타입별 수치는 위 이미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구 34평형인 전용면적 84는 총 4가지 타입이 있는데 평균 10대 1을 넘기지는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워낙에 분양가가 비싸서 더 작은 평수로 몰린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인기있을 것이라고 알려진 다수의 아파트 단지가 구 34평형까지는 기본적으로 10대 1은 넘긴 것과 비교해볼 때 오히려 당첨확률은 높아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84에 지원하신 분들은 당첨을 기대해봐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대형평형이라고 할 수 있는  114는 예상한 것보다는 접수건수가 높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전용 114 타입의 경우 약 5대 1의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형평형이 이 정도는 상당히 선방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시잖아요? 공급금액이 얼마나 비쌌는지!








이쯤에서 다시 알아보는 고덕 아르테온의 공급금액입니다. 처음에 숫자를 바라보고 한참을 멍하니 있었네요. 서울이 비싸다고는 알고 있지만, 이 정도일 거라고 생각을 못했습니다.





이전 그라시움도 84기준 7억 중반에서 공급금액이 정해진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그와 비교해보면 상당히 차이가 있는 금액이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분양 없이 높은 경쟁률로 마감을 했다는 것은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해당 단지가 공급되는 위치는 왠만한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시겠지요? 정확히 다시한번 짚고 넘어가보면 현재 5호선 끝단이 상일동역 바로 앞입니다. 단지가 워낙 커서 가장 먼 곳의 아파트동까지는 대략 10분내외로 걸릴 것 같네요. 당첨되시면 동의 위치도 정확하게 파악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해당 단지배치도 입니다.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가 되어 있어 일조권과 조망권이 우수하게 보장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보다 5호선 상일동역을 바로 코앞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강남이든 강북이든 아주 편하게 그리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당첨되시는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남 감일지구 A4블록 LH 스윗시티 A1 B5블록 공급금액 및 청약일정 체크

  하남 감일지구 A4 블록 LH 공공분양 평형별 세대 평면도 확인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공급금액 및 발코니 확장금액 안내

  신혼부부, 다자녀 특별공급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및 확인방법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