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게임, Game

ASL 8강전 4강전 결승전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4 최종 우승자는? 경기장소 찾아가는 길

ASL이 아재 스타 리그의 약자?


2000년 초반 대학시절에서 가장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 친구들과 수업 후 PC방에 게임을 하고 놀았던 것인데요! 그 시절 가장 인기있었던 게임이 바로 스타크래프트입니다.15년이 넘은 지금 그 게임을 보면 화질도 컨트롤도 영 유행에 못따라가는 올드 게임이지만, 그 시절 밤을 새며 즐겼던 저와 같은 아재들에게는 학창 시절의 추억이자, 스타크래프트라는 말만 들어도 흥분 지수가 막 솟아 오르는 기이한 경험을 하게 만든답니다. 그런 올드 게임이 현실의 테크놀로지를 반영하여 4K 그래픽을 장착하고 Re-Master 되어 다시 출시가 되었습니다. 시간의 흐름과 함께 사라졌던 스타 리그가 Re-Master 출시와 함께 다시 등장하게 되어 너무 기분좋게 감상하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흑운장의 유튜브를 보며 테란를 더욱 더 사기캐로 만들다!


온게임넷을 포함하여 한창 인기있을 시절에는 3~4개 채널이 넘는 게임채널이 있어 거의 하루 종일 게임방송을 해주고 했습니다. 요즘은 몇개 남았는지도 모르겠지만, 스타크래프트 1을 방송하는 채널은 거의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올드 게임이기도 하고, 그 만큼 즐기는 이들도 많지 않으니 자연스럽게 사라진 것이지요. 


하지만 리마스터 출시와 함께 아프리카 방송에서 시즌제을 포함한 리그를 운영하고 있어서 너무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그 시절 인기있던 프로게이머들도 다시 등장하여 옛 추억을 상기시키기도 하고요. 처음 들어보는 이들도 있지만, 그들의 게임을 보는게 참 재밌습니다. 출퇴근 시간도 잘 가고 말이지요? 이런 증상을 가진 분들을 아재라고 부르던데? 코 찔찔이 학생에서 이미 우린 아재가 되버린 것이지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 판매, 구매 및 이용 방법, 이벤트 안내

  BIAF 국제에니메이션 페스티벌 티켓 가격 및 예매 방법 상영시간표 안내

  2017 KBO 포스트시즌 상세일정,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경기일정, 준플레이오프 최종 승자?

  SK 기가 인터넷 요금제, SKB 인터넷 가격, 사은금, 사은품 팩트체크











ASL이 뭐냐? 저도 처음 들었을 때는 아재 스타 리그라고 이해를 했습니다. 워낙 오래된 게임이기에 지금도 즐기고 있는 사람들은 아재들이 틀림없기 때문에 그렇게 부르나? 하고 생각했는데, 이것 저것 찾아보니 아저씨를 일컫는 아재가 아니라 주최자인 아프리카 티비의 약자였습니다. 즉 아프리카에서 주최하고 각 게임을 중계하기에 아프리카 스타 리그가 되겠지요! 저와 같이 종종 헷갈리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간략히 다시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수십명의 예선을 거쳐서 24강부터는 아프리카 티비를 통해서 중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물론 본방 사수를 하기가 어려워, 저는 유튜브로 즐기고 있는데 게임 수준이 상당히 높아 감상하는 즐거움이 쏠쏠합니다. 현재 시즌4가 진행되고 있고, 16강전이 모두 끝나고 8강전 일정을 기다리고 있는 시점이지요. 금주 일요일 15일부터 8강전이 시작되는데, 기회를 만들어서 꼭 직관을 해봐야겠습니다.








유튜브로 흑운장 이성은님의 경기를 자주 시청하는데, 게임을 잘하고 내용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말씀도 재밌게 하고, 영상 편집이 관람하기 편하게 잘 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볼 수 있어 출퇴근 시간에 짬짬히 즐기고 있습니다. 흑운장와 더불어 유튜브 스타 게임계에서 유명하신 분이 임홍규 저그 유저이던데요. 턱수염을 보유하고 있어 맥그리거와 유사한 이미지에 홍그리거고도 불린다고 하는 데, 게임 실력은 장난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갓영호님과 한 경기도 몇 번 있었는데, 저그가 테란을 상대로 이기기가 참 힘든데 깔끔한 플레이로 왕왕 이기는 경기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3개 종족 중에서 테란을 가장 자주 사용하는 편이기에 응원도 테란 유저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테란유저로는 임요한님이 가장 유명하고 인기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갓영호라고 불리우는 이영호가 대세입니다. 개인적으로 테란 대 테란 전은 좀 루즈해 지기도하여 즐겨보진 않는데, 이번에 갓영호님이 나오니 Match 4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영호님이 나오는 경기는 직관을 해보고싶네요.








ASL 직접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회 장소를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코엑스에서 경기가 열린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2호선 삼성역에 내려서 Freecup 스튜디오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정확한 위치는 위 이미지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경기장 입장권 배부는 당일 오후 3시부터 한다고 하니 혹시나 입장권 수령에 늦을까봐 걱정이신 분은 조금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실제 경기시간은 오후 7시부터 입니다.








15일 일요일부터 8강전이 시작되는데요. 경시 일정과 시각 그리고 경기가 치러지는 맵에 대한 정보는 위 이미지에 표와 같이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투혼 맵을 자주 사용하는데, 프로게이머들은 어떤 전략과 컨트롤을 가지고 나오는 지 참 궁금하네요. 클로싱필드와 글레디에이터 맵은 들어본 적은 있으나 실제 게임을 해보지 않아 잘 모르겠네요. 다운 받아서 해봐야겠네요.








8강전까지 올라온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선수로는 김택용과 이영호 선수가 있는데요. 김택용 선수는 박준오 선수와 22일 일요일 저녁에 경기가 있네요. 그리고 이영호 선수는 24일 화요일에 경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테란을 좋아하지만 김택용 선수의 프로토스는 아트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멋지고 재미있어서 즐겨 보고 있습니다.








경기 관람 전 유의 사항이 있습니다. 위 스튜디오 입장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지나친 언행이나 경기에 방해가 되는 행동은 퇴장 조치를 당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유튜브나 해당 채널의 티비로 실시간 경기를 보면 정말 많은 팬들이 와 계시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란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아직도 이렇게 이 게임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이 많구나 하면서 말이지요. 하지만 배틀넷에 들어가면 왜 그렇게 잘 하시는 분들만 가득인지? 저 같은 초보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좀 양해 해주시면 어떨지?








여기서 궁금한 우승상금은 얼마일까? 라는 생각! 그래서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1등 상금이 무려 6천만원! 기존의 어떤 E-Sport 경기의 우승상금보다 높은 것 같습니다. 때론 이 정도는 되어야 제대로 된 실력들이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정말 게임하나로 먹고 살 수 있을 정도의 우승상금이네요. 괜히 프로라는 이름이 붙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우승 상금이 가장 높겠지만, 그 이하 등수의 상금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28위에 들면 어떻게든 금전적으로 보상이 이뤄지네요. 지금 8강에 든 선수들은 최소 100만원의 상금은 확보한 것이 되네요. 멋있습니다. 열심히 노력한 만큼 수준 높은 경기력 보여주시고 높은 순위를 기록하면 팬의 입장에서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결승전 예상은 아무래도 이영호는 올라오지 않을까 싶은데, 홍규가 될지, 택용이가 될지 아직 의문스럽네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래미안 강남 포레스트 청약 경쟁률 당첨 발표일 최종 안내

  2017년 대우건설 신입사원 채용 일정 공채 전공 정리

  기흥 역세권 2지구 개발, 공급 시작, 힐스테이트 기흥 투자 기본정보 확인

  기흥 역세권 1지구 현재 프리미엄 시세, 호가 팩트체크! 더샵, 푸르지오, 롯데캐슬

  고덕 센트럴 아이파크 청약 경쟁률, 주공5단지 I PARK 분양 경쟁률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