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위험물기능장

큐넷 위험물 기능장 합격 Qnet 자격증 발급 안내

위험물기능장 최종 합격 아싸!


석유화학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니, 위험물 관련 정보나 지식이 필요할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매번 관련 법령이나 시행령을 찾아보면서 업무를 진행하곤 했는데 그럴때마다 자격증의 필요성을 조금씩 느끼곤 했습니다. 관련 자격증이 있다면 회의 시나 설득이 필요할 경우 아무래도 대화에 힘이 생기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실제적으로 업무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하면, 아무래도 어느정도의 관련 지식을 갖추고 있는 사람으로서 인정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첫 기능장을 취득했는데 여러모로 앞으로의 방향성을 만들어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험물 기능장 어디에 도움이 되는가? 다음을 위한 튼튼한 디딤돌


위험물 제조소나 관련 제조품을 취급하는 곳과 저장하는 저장소 등에는 위험물 기능장을 취득한 관련 자격자를 반드시 지정해야한다는 법적 요건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큰 화학단지나 어느정도 규모 이상의 제조물을 취급하는 곳이라면 해당 지식을 보유한 사람이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관련 경력까지 갗추고 계신 분이라면 인사상의 이득이 있거나 취업에 있어 어느정도 유리한 위치에 오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토르 라그나로크 문화의날 관람 후기, Ragnarok 쿠키영상 2개 있음 (스포X)

  한국시리즈 야구 경기 일정 및 MLB 월드시리즈 경기일정 안내, 우승자는 기아, LA다저스?

  ASL 8강전 4강전 결승전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4 최종 우승자는? 경기장소 찾아가는 길

  SK 기가 인터넷 요금제, SKB 인터넷 가격, 사은금, 사은품 팩트체크!

  LG 인터넷 해지 온라인 해지 요청하기










시험 접수, 시험점수 조회 및 발급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큐넷이라는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검색창에 해당 키워드를 입력하면 통합검색에 상세한 이동주소가 나오니, 해당 링크를 통해서 이동하면 간편하게 원하는 사이트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시험접수를 하기위해 접속하신 분들이라면 '원서접수' 항목을 눌러서 원하시는 시험을 선택하여 접수를 진행하면 됩니다. 저는 시험에 최종 통과했다는 문자받고 시험통과유무를 미리 확인을 하였기에 '합격자/답안발표'를 눌러서 최종 점수와 증서 발급을 하기 위해서 접속하였기에 위 이미지의 1번 항목을 통해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시험결과 발표날 아침 9시에 정확히 시험통과 유무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큐넷을 통해 시험결과 발표에 들어가서 조회를 한다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9시에 바로 접속이 힘들다고 하면, 시험 접수 신청 시 휴대폰 번호만 등록해 놓았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시험결과를 카톡이나 문자로 알려주니 Qnet에 접속하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번의 시험 후 해당 문자가 오는 시간을 확인해 보았을 때 9시에 바로 오면 좋지만, 한 5분 정도의 딜레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니, 9시에 문자가 오지 않았다고 해서 떨어지지 않았을까? 하는 고민은 안하셨으면 합니다.







접수한 시험종목에 따라서 국가기술자격 또는 국가전문자격의 카테고리를 먼저 선택한 후 접수한 시험 항목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발표는 2주 정도 연속해서 게시가 되기 때문에 이전에 발표한 시험결과와 혼동이 될 수 있으므로, 어떤 항목이 본인이 접수한 시험인지 정확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 62회 정기 시험에 응시했으므로 위 이미지와 같이 해당 시험을 선택하고 '개인별 득점조회'를 눌러 상세페이지로 이동하였습니다.








제가 취득한 시험은 1년에 2번 있습니다. 크게 상반기 하반기 이렇게 2번 진행되는데, 보통 상반기는 4월, 하반기는 9월에 실기 시험이 진행이 됩니다. 물론 1차 시험인 필기시험을 통과해야 실기 시험에 응시할 수 있겠지요. 저 같은 경우는 올해 4월 실기시험에는 2점 차이로 아쉽게 낙방을 하였고, 9월 62회 기능장에 최종 통과 하였습니다.








최종 통과한 시험점수입니다. 64점이네요. 딱 60점을 간신히 넘은 점수네요. 아는 문제는 가뿐하게 다 풀고, 적을 수 있는 단답도 모두 다 기재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시험에는 부분점수를 많이 고려하지 않은 느낌입니다. 아무리 부분점수를 적게저도 70점 정도는 예상을 했었는데, 한 5점~6점 정도 더 낮게 나왔네요. 부분점수로 전체 통과자 수를 조정한다는 말이 있던데 실제 그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개인별 점수조회 하단에 위치한 자격증 발급신청을 눌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신청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기재하라고 하는 개인정보를 기입하고 저장을 누르면 어렵지 않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보통 2주정도의 배송 시간이 필요하다고 안내가 나오는데, 저 같은 경우는 신청한 날 이후로 주말을 제외하고 월요일에 바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시험결과 발표일에 바로 신청을 한다면 그 다음주 월요일쯤이면 충분히 수령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59회 필기시험을 통과하고, 실기 응시가 가능한 마지막 시험이 62회에 실기시험을 최종 통과하였습니다. 59회, 60회 시험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응시를 못했었는데, 마지막 실기 시험을 무사히 합격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았더라면 다시 필기부터 다시 진행을 했어야 하는데, 그 시간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지요.







발급수수료는 배송비 2,340원 포함하여 총 5,440원 입니다. 우체국 택배를 통해서 등기로 배송이 되니 분실의 우려 없이 안전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제가 지금까지 취득한 자격증 목록입니다. 전기 관련 전공자이다 보니, 전기관련 항목이 많네요. 이제껏 취득한 것들 관련하여 공부방법과 합격수기 등도 정리해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험을 준비하고 있으신 분들이나,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은 열심히 공부하셔서 합격이라는 기쁜 열매를 꼭 따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하남 감일지구 A4블록 LH 스윗시티 A1 B5블록 분양가 및 청약일정 체크

  하남 감일지구 A4 블록 LH 공공분양 평형별 세대 평면도 확인

  하남 감일지구 A4, A1 블록 특별공급 경쟁률, LH 공공분양 청약접수 결과 확인

  래미안 강남 포레스트 청약 경쟁률 당첨 발표일 최종 확인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청약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인터넷 등기소 아파트 건물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열람 방법 확인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