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하남 감일지구 A4블록 LH 스윗시티 A1 B5블록 분양가 및 청약일정 체크

하남스윗시티 감일지구 A4 분양정보 체크!


2014년 말부터이던가? 열심히 활활 타오르던 부동산 시장, 국정농단에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하면서 여러 방면에서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물론 뉴스와 기사를 통해서는 체감까지는 아니고, 그런가보다 식의 이해정도가 될 터이니 실제 현장에서 느껴지는 온도차이는 클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생각보다 빠르게 거래량이 줄고 있으며, 매수, 매도 문의도 점진적으로 줄어가는 것이 아니라 급격하게 줄어가고 있다. 정말 급변하는 중이라는 설명이 가장 적합할 것이라고 생각되는 요즘이 부동산 시장이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동산 진정 Red-Ocean의 길로 접어든 것인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일부지역에서는 분양이 여전히 이뤄지고 있으며, 누구보다 열심히 홍보를 해나가고 있다. 뉴스 한켠에서는 규제와 제재를 논하다는데, 그 뉴스 가운데에서는 분양홍보 광고가 나오고 있으니, 이 어찌 아이러니를 외치지 않을 수 있을까? 조금 깊게 그리고 멀게 본다면 부동산 시장의 제한과 한계를 논하며 Red-Ocean 이야기를 꺼낼 사람들이 다수 있다. 사실 요근래 뉴스에 나오는 기사들을 봐도 실거주자나 실수요자에게 겁주는 내용이 대다수인 것을 보아 이제 부동산으로 돈버는 시대는 진정 끝나는 것인가?란 물음을 가지는 것이 보편적이고 능동적인 일부는 스스로 답을 찾아보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진짜 Red-Ocean이 되버린 것인가? 그렇게 활활 타오르고, 몇 시간을 대기해야 모델하우스를 구경할 수 있던 그 시절이 과연 끝났다고 볼 수 있는 것인가? 나의 대답은 아직은 아.니.다!





 

  래미안 강남 포레스트 당첨경쟁률 당첨 발표일 최종 안내

  서울 항동 공공주택 1블록 중흥S클래스 세대 평면도, 타입별 구조 분석 팩트체크

  기흥 역세권 1지구 현재 프리미엄 시세, 호가 팩트체크! 더샵, 푸르지오, 롯데캐슬

  기흥 역세권 2지구 개발, 공급 시작, 힐스테이트 기흥 투자 기본정보 확인

  성남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 당첨경쟁률 당첨 발표일 최종 안내

  고덕 센트럴 아이파크 당첨경쟁률, 주공5단지 I PARK 분양 경쟁률 안내

  인덕 아이파크 당첨경쟁률 월계2구역 IPARK 당첨 확률 팩트체크!










하남감일스윗시티로 불리는 감일지구는 하남시에 위치하고 있지만, 지리적으로 보자면, 송파와 위례 생활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하남 중심가라고 불릴 수 있는 미사지구보다도 송파와 위례가 더 가깝지요. 실제 입주를 하게된다면, 서울 잠실, 송파와 위례신도시의 생활편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입지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지구라고 불릴수 있는 대지는 약 20만제곱미터 이상이 되는 주거개발지역을 말하는데, 정부에서 땅을 공급하고 민간에서 일부 지역에 주거형태 건물을 공급하게 됩니다. 그 일부는 대지를 건설사에 넘겨서 건설사에서 총괄하는 경우도 있고, 정부기관인 LH에서 시행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LH에서 공급하는 형태를 흔히 공공분양으로 부르며, 분양가 상한제 적용시 인근의 민간공급 아파트보다 20% 내외로 저렴하게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인테리어나 내부 자재는 차이는 나겠지만요.)








현재 LH에서 3 Block의 공급에 대한 공고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A1, A4, B5BL에 대한 내용인데, A1BL은 10년 공공임대주택이고, B5BL은 분납임대주택 입니다. 우리가 관심있는 곳은 실제 내집으로 취득할 수 있는 곳인데, A4BL만 취득이 가능한 공공분양입니다. 원하시는 블록에 분양신청을 하기위해서는 'LH청약센터'를 방문하시어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상세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하남감일스윗시티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일이 2017년 10월 19일인 만큼 해당 일자 기준으로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자격이 된다면 청약신청을 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LH에서 하는 것은 일반적인 공급보다는 조금 더 따져야 할 것들이 많아서 혼란스럽기도 한데요, 본인이 원하는 유형에 따라서 상세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리스트의 원하는 아파트목록을 눌러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팜플렛부터, 상세 공고문까지 업로드가 되어 있으므로, 원하시는 항목을 눌러서 다운받으셔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고문은 각 블록에 대한 상세 정보가 모두 포함되어 있는만큼 다량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블록과 분양신청 타입을 명확히 정한다음에 해당 정보만 발췌하는 식으로 접근한다면 빠르고 간단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각 BL의 전반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확인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팜플렛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 Block에 대한 공급대상을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A1 BL은 10년 공공임대주택으로 총 669세대가 공급됩니다. 타입은 전용면적 51, 59제곱미터로 두가지 입니다. B5 BL은 분납임대주택으로 총 328세대가 공급되며, 타입은 전용면적 기준 74, 84제곱미터입니다.


그리고 에이4블럭은 분양의 형태로 진행되면 총 589세대로 대단지라고 부르는 기준인 1000세대에는 많이 못미칩니다. 다만 51, 59, 74, 84 타입으로 다양한 전용면적이 구성되므로 실수요자의 Needs에 따라서 골라서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4 BL의 공급일정은 상기 이미지와 같습니다. 특별공급으로 진행하시고자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위 표상의 상단 부분을 보시면 공급의 형태에 따라서 진행되는 일정이 상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본인의 일정에 따라서 고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특별공급이라고해서 관련 서류를 먼저 제출하는 형태가 아니므로, 공고문을 상세히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분들이 어려워하시고 본인이 어디에 속하는 지 파악하기 힘든 부분이 소득기준인데, 간략하게 2017년도 신혼부부 특별공급의 소득기준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신혼부부 특공은 현재 임신한 상태이거나 자녀가 있는 3년 또는 5년 이내의 무주택가구에게만 해당됩니다. 위 요건이 충족되었다고 하면, 해당 가구의 소득기준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3인이하의 경우 4,884,448원 이하여야 하며, 4인이하의 경우 5,630,275원 이하여야 합니다. 맞벌이의 경우 위 금액에 20% 가산되는 범위까지 허용이 됩니다.


특별분양관련하여 본인의 소득기준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상세 페이지를 기재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서 신혼부부 특공을 안내드리면서, 무주택가구가 기본자격요건이라고 안내를 드렸는데요, 무주택가구에 대한 상세 정의는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략히 그 내용을 확인해보면, 무주택세대구성원의 범위가 있는데 (라)목의 직계존속으로서 해당 세대원과 동일한 세대를 이루고 있는 사람은 세대구성원에 포함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경우가 해당 항목에 해당되는 것으로 파악됨으로, 위와 유사한 상황이신 분들이라면 위 이미지의 내용을 확실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A4 BL의 타입별 공급세대수는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신혼부부 특공의 경우는 전용면적 84제곱미터 이하에서 가능합니다. 59타입이 20세대, 74타입이 22세대, 84타입이 23세대가 공급되네요.








타입별 분양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민간공급의 경우 층층별로 공급금액이 차이가 날 때가 비일비재한데, 공공공급이라 그런지 5층 이상은 모두 동일한 분양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5층이상 최고층은 모두 동일한 공급금액임으로 최대한 로얄층에 걸릴 수록 수익성이 높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59타입의 최대 3.66억정도에 발코니 확장금액을 고려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74타입의 경우, 최대  4.57억 정도의 공급금액에 발코니 확장금액을 추가로 고려하시면 실거주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84타입의 경우, 5.18억에 확장비를 고려하면 총 금액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인근의 송파와 위례신도시, 그리고 잠실을 생활권을 두고있는 지역에 비해서 공급금액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되어 가성비가 매우 우수하다고 느껴집니다.







확장비의 경우 위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타입별로 상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59의 경우 약 930만원 정도면 되고, 84의 경우 1,100만원 정도 예상을 하고 있으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종적으로 84타입의 경우 최대 5.3억 정도는 있어야 문제없이 취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공분양 소득기준 확인방법 완벽정리

  일광 신도시 공공분양 아파트 시세, 자이, 이편한세상 분양가 안내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청약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인터넷 등기소 아파트 건물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열람 방법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