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기흥역세권

기흥 역세권 2지구 개발, 공급 시작, 힐스테이트 기흥 투자 기본정보 확인

기흥역세권 2지구가 개발이 시작되면?


검색을 통해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라면, 역세권 1지구에 대해서 대략적인 정보를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017년 11월 기준으로 입주가 되어 2018년 말까지 예정이 되어 있지요. 아파트만 대략 5,100 세대정도가 되며, 오피스텔을 포함할 경우 약 8,000세대에 이르는 매머드 단지가 됩니다. 보통 택지 공급의 경우 4~5,000천 가구를 하나의 신도시로 부리기도 하는데, 그것과 비교해 본다면 신도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1지구만으로는 현재 사회 기반 시설이 충분하지는 않은데, 2지구가 공급되면 중학교를 비롯하여 여러 시설이 확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지구를 알아야 2지구도 보인다. 사전학습도 투자 전략이다.


현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단체는 용인도시개발공사입니다. 1지구를 포함해서 애초에 큰 그림을 그렸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원 토지주들의 입장과 수익 등에 있어서 여러 관계들이 얽혀있다보니, 동시에 공급이 되지 못한 것이 아닌가라는 예측을 해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지역을 총괄하는 용인도시공사가 조금 더 똑똑하게 지역의 랜드마크를 만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작했더라면, 지금보다는 더 나은 환경과 주거공간을 만들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는 1지구와 따로 움직이는 느낌이 강한데, 지금이라도 1지구에 필요한 시설과 공간들을 반영하여 공급할 때 녹여낸다면, 전체 역세권이 하나의 단지로 융합될 것이고 지금만들어 내는 것보다 더 높은 부가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그렇다면 투자나 실거주 입장에서 타이밍을 언제,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가 숙제가 되겠지요?



 

  SK 기가 인터넷 요금제, SKB 인터넷 가격, 사은금, 사은품 총 정리!

  삼성 전자 갤럭시노트7 FE 팬에디션 색상 스펙, 리퍼폰 사전예약 사은품 총 정리

  엠넷 쇼미더머니 6 방송시간 확인 및 방청신청 하는 방법









지도를 통해서 현재 건설되고 있는 전체 지역을 살펴보고 거시적인 안목을 먼저 갖추도록 해봅시다. 입지적으로는 분당선 기흥역을 중심으로 좌우 대칭형의 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1지구에는 총 4개 블록으로 구성되는데, 3블록의 경우, 대지가 넓어서 3개의 세부 단지로 또다시 나뉩니다.





2지구는 1지구 4개블록을 제외한 지역으로 위 지도상에서 보라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되겠지요. 기존 단지들과 하나의 퍼즐처럼 딱 끼워맞춰지는 구조로 되어 있으므로, 해당 지역이 어떻게 지어지고 어떤 사회 기반 시설이 들어오느냐에 따라서 다함께 가치가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앞서 타이밍을 언제, 어떻게 잡아야 하는가? 에 대해서 언급드렸습니다. 개인의 기준으로? 남들이 청약할 때? 2지구가 어느정도 완성되어가는 시점에서? 무엇이 옳다 그르다고 평가할 수는 없지만, 1지구의 개발 단계 및 현재까지의 흐름을 파악을 해본다면 투자 전략을 세우는 청사진을 만들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현재 1지구 대장단지라고 볼 수 있는 힐스테이트를 샘플로 하여 간략하게 정보를 파악해 보고자 합니다. 2블록에 위치하는 단지로 지상 최고층의 높이는 49층입니다. 용적률은 약 520% 정도 되네요. 해당 기준으로 그대로 면적비율로 적용해 보면 대략 어느정도 수준의 세대수가 될 지, 대략 계산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300세대 내외가 아닐까 싶네요)






이 곳이 입지적으로 뛰어나다고 불리는 이유가 바로 역세권이기 때문입니다. 서울까지 분당선으로 통해서 바로 진입이 가능하며, 현재 문재인 정부에서 추진중인 분당선 급행화가 시행되면 서울 접근도가 획기적으로 올라갈 것이라고 보여지네요. 





아직은 먼 미래의 이야기일지는 모르겠지만, GTX 또한 2정거장 거리에 있는 구성역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GTX가 완성되면 20분 내 서울 중심으로 이동이 가능해 지지요!






지하철 역사로 알아보는 입지입니다. 정자역을 통해서 신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고, GTX 이용시 수서역까지 바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계획으로 나와있는 동탄신도시와의 분당선 연결도 시작만 되면 큰 호재라고 보여지네요.






지하철 역사를 끼고 있는 힐스테이트 단지 배치도 입니다. 상단을 북으로 보면 이미지의 하단이 정남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세대가 남동향, 남서향을 바로보게끔 설계되어 있어, 일조량을 고려한 좋은 설계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백화점을 지근 거리에 끼고 있는데, 슬리퍼를 신고 나와서 밤늦게 영화를 보고 와도 무서울게 없을 정도의 거리입니다. 진짜 부러운 입지네요.






주상복합 단지이다 보니, 용적률이 높아 최고층이 49층까지 있습니다. 또한 그만큼 세대수도 많지요. 특이사항은 고층 건물이다보니, 중간 28층 정도에 피난안전구역이 마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화재나 비상대피가 필요할 때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해당 단지는 지하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지상에도 주차장 시설이 들어옵니다. 그렇다고 오픈된 공간에 들어오는 것은 아니면 건물 형태로 된 주차장인 것이지요. 지상 3층까지가 해당 주차장으로 마련됩니다.





그러므로 입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은 지상 4층부터 제공이 됩니다. 안내 페이지를 보면 독서실과 관리사무실이 4층에 위치하게 되네요.






커뮤니티 센터 5층에는 피트니스 시설과 키즈룸이 들어옵니다. 특이한 것은 노래방과 쿠킹룸이 있네요. 확정된 사항은 아니지만, 진짜 이렇게 구성이 된다면 입주민들에 호응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센터가 6층까지 마련되네요. 6층에는 스크린 골프시설을 포함해서 퍼팅룸이 제공됩니다. 좋은 점이 개인 골프가방 보관소가 있어서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네요. 






커뮤니티 시설도 요즘에는 아파트 단지 선택에 있어 하나의 중요한 요소로 바라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나, 수영장과 같은 과도한 시설은 오히려 관리비를 높게 만드는 낭비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해당 시설물에 대한 정보를 파악해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미래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매입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힐스테이트 Gi-Heung 분양가, 발코니 확장금액, 세대지분, 대지지분 안내

  힐스테이트 Gi-Heung 타입별 구조, 세대 평면도, 분양가 팩트체크

  기흥 역세권 1지구 현재 프리미엄 시세, 호가 팩트체크! 더샵, 푸르지오, 롯데캐슬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판교 더샵 분양가, 발코니 확장금액, 대지지분 팩트체크!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