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인덕 아이파크 청약 경쟁률 월계2구역 IPARK 당첨 확률 팩트체크!

인덕 아이파크가 그렇게 좋단던데?


서울시 노원구에 오랜만에 신규공급 이뤄졌습니다. 근무하는 곳이 종로이긴 하지만, 노원까지는 그다지 가본 적이 많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 지인이 이번에 들어오는 아이파크 단지 인근에 있는 월계역 근처에 살고 있어, 한 두번 들러본 것이 다입니다. 아무래도 오래된 주택단지들이 근처에 위치하고 있기에 서울이지만, 노후화된 이미지가 강한 곳이라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1호선 월계역을 기점으로 인근 지역에 재건축, 재개발 사업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는 만큼, 금세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인덕 아이파크 또한 재건축 단지로 진행되며 노원 재개발이란 큰 그림의 첫 단추이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랜만에 신규공급! 사람들의 관심은 모두 경쟁률에 녹아든다!


신규 공급단지 인근에 1호선 월계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보로 5분 이내에 해당 역을 이용할 수 있기에 실거주자들이 그렇게 바라는 역세권 아파트가 되겠네요. 서울에 역세권, 그리고 신규 아파트 공급이라 말만 들어도 좋습니다.! 출퇴근의 지옥같은 시간을 단 1분이라도 줄일수만 있다면 말이지요! 아무래도 서울은 지을 여분의 땅이 마땅치 않으나 여기는 역 인근에 신규 아파트가 들어오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요건이 충분하네요. 월계역을 이용해서 종로나 광화문 인근으로 나올 경우, 지하철로만 15분 내외로 충분한 거리로 보여집니다.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개막작, 폐맥작, 일반영화 티켓예매 및 회원가입 안내

  SC제일은행 마블 체크카드! 발급 및 혜택 정리

  엠넷 쇼미더머니 6 방청신청 하는 방법

  제주도 2박3일 럭셔리한 여행경비 총 정리








인덕 아이파크의 동호수 배치도 입니다. 이런 이미지를 확인할 때는 가장먼저 북쪽방향이 어느 쪽인지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거실방향이 정남향을 바라보는지, 아니면 남동향이나 남서향을 바라보는 지를 정확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단지의 경우, 일부 59A타입을 제외하고, 대부분 거실측 방향을 남측을 바라보게끔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주거 단지의 안정적이며 올바른 설계라고 할 수 있지요. 다만 작은 평수인 59B타입은 작은방 일부가 북측 방향을 바라보게 설계되어 있는데, 이부분은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추가적으로 로얄동을 알려드리면, 101동, 105동과 106동이 거실에서 바라볼 때 가려지는 부분이 덜하기에 로얄동, 가장 인기많은 동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분양안내문에 제공되어 있는 범례를 통해서 타입별 세대수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총 859세대가 신규 공급되는데, 조합 및 임대물량으로 배정된 물량이 약 270세대 가까이 되네요. 조합원들이 선택한 타입을 보면 59A와 84A 타입이 인기가 많았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것도 타입을 선정하는 하나의 팁이 되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당첨확률을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위 이미지와 같이 APT2U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합니다. 분양신청을 한번이라도 해보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경험해 보셨기에 그리 낯설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오면 위 이미지와 같이 메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면 하단에 위치한 '청약경쟁률' 항목을 누르시면 내가 신청한 단지의 당첨가능 확률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외, 관심가는 단지들도 공개가 되어 있으니, 부동산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주 들어와서 체크해 봐야 하는 정보이겠지요?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 이미지의 붉은 박스로 표시해 놓은 곳을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기간과 주택구분, 공급지역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고 조회를 누르시면 해당지역의 단지를 빠르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급단지가 많지 않다면 스크롤하셔서 찾으셔도 되긴하나, 시간이 조금 걸리시겠지요.?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이 마련되어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 설정을 한 다음, 조회를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조건에 맞는 공급물건들이 나열됩니다. 원하는 단지는 붉은색 박스와 같이 쉽게 찾을 수 있네요.






거실 이미지입니다. 실제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해 봤을 때는 창 밖 조망이 1층 시점이라 넓게 느껴진다거나 확 트여진 기분은 느끼지 못했는데, 해당 이미지와 같이 조망권이 확보가 된다면 상당한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기는 곧 프리미엄을 반영되고, 분양 신청하신 분들은 기분이 좋아지시겠지요? 





공급 타입별, 평형별 청약 경쟁률 최종 확인!





타입별로 당첨확률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구) 24평형, 59타입은 2가지로 구성이되는데, 59A의 경우, 약 11대 1 그리고 59B의 경우 대략 25대 1 수준입니다. B 타입의 수치가 높아보이는 것은 공급세대수가 4세대로 매우 적기에 그런것으로 보여집니다. 전체 접수건수는 약 1,250건 정도로 계산되네요.






(구) 34평형, 84타입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해당 평형은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이 되는데, 전반적으로 수치가 높지는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평면도 보다는 높은 분양가가 주 요인이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주변 시세대비 매입이 가능한 수준이어야 되는데, 상대적인 차이가 조금 컸던 것으로 고려됩니다. 





그도 그럴것이 수년만에 신규공급이다보니, 정확한 비교대상을 선정하기가 어렵지 않았나 싶습니다. 당첨확률은 84A 타입이 약 2.6대 1, B 타입이 1.5대 1 수준이네요. 수치는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84C의 경우, 접수건수는 약 54건으로 약 1.4대 1 수준으로 저조한 편입니다. 브랜드 단지의 신규공급인데, 중대형 타입에서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기에는 부족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직접 모델하우스에 다녀와 보고 느낀 점은 주방이 너무 잘 빠졌다(?)라는 것이니다. 평면적으로 주방이 잘 만들어졌다는 내용인데, 저희 아내도 너무 좋다며 여기에 살고 싶다는 말을 여러차례 하네요. 사실 모델하우스 갈 때마다, 하는 말이기도 합니다만! 그 정도로 평면이 잘 나온 단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위 주방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4인용 식탁을 가운데 놓을 수 있을 정도로 주방 공간이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인덕 I-PARK 월계2구역 공급금액, 발코니 확장금액, 대지지분 확인

  고덕 센트럴 아이파크 주공5단지 공급금액, 발코니 확장금액, 대지지분 확인

  고양 향동 중흥 S클래스 공급금액, 항동 중흥 발코니 확장금액, 대지지분 확인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