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유튜브 수익 애드센스에서 Youtube 수익 확인하는 방법 안내

Youtube 수익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가요?


본인도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작자로 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창작자이기 보다는 출퇴근 시 시청자로서 아티스트 분들의 창작물을 감상하는데 주로 시간을 사용하고 있지요. 아마도 유튜브를 이용하는 다수가 저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이렇게 소비자로서 머무르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다라고 판단되어 본인도 창작자의 길로 들어서고자 몇 개의 영상을 업로드 해보았지만, 생각만큼 시청하시는 분들의 수가 늘지 않더라고요. 검색도 어떤 구조로 되어있는지 파악도 힘들고 말이죠. 저는 이제 전체 조회수 갓 1만을 넘은 초보 중에 생초보 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하나가 있어야 둘이 있고, 1층이 있어야 2층으로 갈 수 있다.


'첫 술에 배부르냐!' 와 유사한 의미입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처음이 없다면 두번째, 세번째도 없다라는 말을 가장 좋아합니다. 실제 도전해서 실패라도 해야 첫 단추가 끼어진다고 믿고 있지요. 아직은 생초보 유튜버이지만, 시작이라는 의미로 1만 조회수를 돌파하였기에, 애드센스님이 광고를 게재해 주신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감기 정의, 증상, 치료, 주의사항 광화문 이비인후과 코막힘 해결

  SKT 골드번호 응모 및 휴대폰 골드번호 신청 이벤트 안내

  스타크래프트 ASL 시즌4 결승전 이영호 vs 조일장, 우승자는 6천만원!

  부산여행 에어부산 국내선 항공권 구매기, 환불수수료, 임산부 여행객 주의사항 안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AdSense를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종의 동기부여이자 이익을 돌려주는 소중한 아이입니다. 유튜브도 일종의 창작물을 통한 소비가 이뤄지는 만큼, 창작자에게 지속적인 동기를 부여하고자 광고 노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조건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모두 다 해당되는 것은 아니고, 저작권 제한에 걸리지 않고, 총 조회수가 1만이 넘은 영상에 대해서만 광고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영상에서 허용유무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실적보고서로 접속을 하시면 보유하신 계정의 이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You.tube도 이제는 보유하고 있는 계정 중에 하나가 되었으니, 이익 발생 여부를 실시간을 확인해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사이트의 경우 자동으로 보이는 것 같은데, You.tube 계정은 설정을 하지 않으면 보이지가 않네요. 그래도 수익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필터 추가를 눌러서 '호스팅된 콘텐츠용 애드센스' 항목을 클릭해서 표시해 줍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현재 발생되고 있는 이익현황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앞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초보이기에 아직 눈에 띌만한 이익이 없네요. 앞으로 열심히 영상을 제작해서 공유한다고 하면 쭉쭉 늘어갈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AdSense 의 매력이라면, 정말 하는 만큼 나온다라는 것이지요. 농부의 마음을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하는 김에 기간 설정도 같이 해보겠습니다. 조회수가 높은 분들이 아니라면 당일의 이익현황을 확인하시는 분이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보통 7일정도의 기간에 발생하는 정보를 확인하면 될 것입니다.








위와 같이 기간까지 설정한 다음, 최종적으로 '내 보고서에 추가'를 누르면 AdSense 보고서 항목에 저장 되게 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매번 동일한 설정없이 해당 보고서만 누르면 지난 7일간의 수익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저는 저장할 때 되도록이면 직관적인 이름으로 하고자 합니다. 





매일 매일 동일한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까먹기 쉽기 때문이지요. 직관적인 이름은 이럴 때 큰 도움이 됩니다. 클릭을 했을 때 어떤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겠구나! 싶은 것으로 보고서 이름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제작자가 된 다음 언제부터 이익이 생길려나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앞서 설명드렸지만, 최소 조회수 1만 이상이 되어야 광고 노출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그 전에는 설정이 안되지요. 저는 매일매일 '크리에티브스튜디오' 에 접속해서 조회수를 확인하고는 했는데, 1만이 넘으니 위 이미지와 같이 자동으로 메일이 옵니다. 








확인해 보니, 기존에 신청해 놓았던 것이 조건에 부합하면서 승인이 되었다는 내용이네요. 풀어보자면 이제부터 수익이 발생한다는 뜻입니다. Youtube 초보탈출을 위해서 앞으로 다양하고, 재밌는 영상을 만들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인텔레고(ITLG) Youtube 계정 구독하러 가기!

  

  구글 유.튜.브 동영상 수.익.창출 신청하기 및 Youtube 애드센스 승인조건 안내

  승인된 애드센스에 유.튜.브 사이트 추가해서 수.익.내기

  유.튜.브 계정가입 채널 만들기 상세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