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종로 맛집 오고또포차 구운 국산 골뱅이 최고의 식감 추천

국산 골뱅이를 구워서 먹으면 최고의 식감!


골뱅이 좋아하시나요? 술을 즐겨 드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안주라고 하던데, 개인적으로 술을 잘 마시질 못하다보니, 안주만 주로 먹는 스타일이라 민폐 캐릭터이긴 합니다만, 이번에 회식으로 방문해 본 곳으로 정말 괜찮은 곳이 있어 기록해 놓고자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기 특징은 중국산의 저렴한 식자재가 아닌, 사장님 고향인 강원동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국내산 골뱅이라는 것입니다.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국내산을 말이지요? 저도 신기해서 사진도 찍었는데, 크기도 크고, 한입 베어물면 그 식감이 정말 최고더라고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소규모 회식이나, 모임은 여기가 1등각이다.


제목과 같이, 앞으로의 회식이나 친구들 모임은 무조건 여기가 1등 예약순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왜냐면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했다가 그냥 돌아가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기에, 무조건 예약을 해놓아야 하는 곳입니다. 장소가 크거나 넓은 곳이 아니라서, 그런 것도 있지만, 조촐하게 먹는 분위기는 오히려 그런 작은 장소가 어울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주 메뉴가 앞서 설명들인 국내산 고동같은 것과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세꼬시 회인데요. 여성분들이나, 모양새가 낯설어 먹기 불편해 하신 분들은 세꼬시 회를 드시면 됩니다. 





사장님이 먹는 방법을 하나씩 설명해주시면서 쌈을 싸 주시는데, 참 맛있습니다. 4가지 방법으로 싸드셔보시면서 어떤 게 가장 맛있는지 평가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세꼬시와 더불어 나오는 기본 반찬들입니다. 기본 찬들은 무제한으로 리필이 되니, 쌈싸드실 때 양껏 넣어드시길 바랍니다. 전 저 번데기가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자. 진짜 메인 메뉴가 나왔습니다. 공수되는 양이 그날 그날 다르다보니, 숫자는 좀 차이가 있을 수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희가 방문한 날은 재료 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날이라 양이 적다고 하셨어요.







6마리가 한 접시에 담겨져 나왔습니다. 구워서 그런지 고동 껍질이 딱딱하게 굳어 버렸습니다. 주시는 도구로 쉽게 꺼내 먹을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끝까지 나오지 않는 부분은 껍질을 깨서 드셔도 되고요.







특수한 젓가락으로 이용해서 쉽게 속살을 꺼낼 수 있습니다. 





살살 돌리면서 빼내면 내장까지 다 빼낼 수 있으니 꺼내는 방법 참고 하세요. 결코 어렵지 않아요.








종종 이렇게 내장기관이 다 안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끝까지 꺼내는 2가지 방법이 있어요. 꺼꾸로 통통 치면서 흔드는 것과, 껍질을 깨서 먹는 방법입니다. 딱딱하지 않아서 여성분도 깨서 드실 수 있습니다.







크기가 크다보니, 속살도 튼실합니다. 최고의 식감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방법입니다.







가족끼리, 친구들끼리 연말 모임이나, 종로 종각에서 모여서 갈 곳이 마땅히 없을 때, 특이한 메뉴로 한번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직접 돈내고 직접 경험한 후기를 간단히 기록한 메모입니다. 다음번 방문을 위해서 말이지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홈플러스 휴무일 쉬는날 11월 영업시간 확인

  내진설계 진도, MMI 지진규모 안내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분양가, 발코니 확장금액 안내

  SK 공시지원금 조회 실시간 확인 방법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