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의료, Medical Cure

감기 정의, 증상, 치료, 주의사항 광화문 이비인후과 코막힘 해결

감기 옮기기 전에 주의사항을 꼭 알아두자.


몇일 전부터 코막힘이 생겻습니다. 물론 휴지로 코를 풀고 나면 괜찮아지기에 아무런 생각하지 않고 지냈습니다. 그런데 밤에 잠잘려고 눕기만 하면 코가 막힙니다. 콧물도 조금씩 나는 것 같고요. 어라? 아침에 일어났는데 목도 부은거마냥 살짝 따갑고 목소리도 조금 잠기네요.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라서 그런가하고 또 몇 일을 지냈습니다. 코막힘은 그럼에도 차도가 보이지 않아, 이번에는 방안이 건조해서 그런건가 해서 방에 수건도 걸어놓아 봤지만, 별로 달라진 점이 없네요. 이게 감기라고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것도 저것도 전부다 증상이야? 도대체 감기가 뭐예요?


환절기로 인해서 또는 공기질이 나쁜 황사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서도 충분히 코는 막힐 수 있고, 콧물도 날 수 있습니다. 물론 또다른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같은 증상을 겪을 수도 있겠지요. 다만 우리는 이런 종류의 증상을 앓았는 때, 흔히 말해 감기라고 부릅니다. 사람은 자가치유 능력이 있기에 별 대수롭지 않다면, 3~4일 길게보면 일주일 이내에 회복이 되곤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고 조금씩 심해진다면? 맞습니다. 바로 치료로 넘어가야 됩니다.







 

  부산여행 에어부산 국내선 항공권 구매기, 환불수수료, 임산부 여행객 주의사항 안내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 주차장 이용금액 및 경마장 할인방법 안내, 주말 가볼만한 곳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 셔틀버스 이용안내 및 경마장 주변 주차장 저렴하게 이용후기

  토르 라그나로크 문화의날 관람 후기, Ragnarok 쿠키영상 2개 있음 (스포X)









도대체 감기가 무엇인가요? 어떤 경우에 이것을 의심해봐야 되는 건가요? 여러 다양한 이유가 있다보니 발현되는 형태로 짐작할 수 밖에 없는데요. 원인도 사람마다 달라서 정확히 파악하기도 힘들고 말이지요.





백과사전의 정의를 빌려보자면 코, 목, 입에 주로 발생하며, 식욕부진, 두통, 목의 통증, 코막힘, 콧물, 기침 등이 있을 때 그렇게 부른다고 합니다. 한문으로 풀어보면 기가 감했다 해서 감소한 기운이라 그렇게 부른다고도 하는데 기를 보하면 보다 좋아지겠지요.








해당 질병은 손과 타액 등으로 옮길 수 있다는 것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환자와 접촉을 피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아시다시피 쉽게 걸리는 질병인 만큼 사회생활을 하는 동안에 철저하게 격리되는 것은 불가합니다. 그럼으로 할 수 있는 범위내 예방법을 지켜야 겠지요. 손을 깨끗히 씻는 것과 같은 것도 반드시 해야되는 것이고요.








저도 치료를 하기위해서 병원을 찾아봤는데, 광화문에 근무하다 보니,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 고민입니다. 내과가 나은지 이비인후과가 나은지, 주변 지인들께 물어보니 닥터김 이비인후과가 좋다네요. 특히 코막힘과 목의 통증에는 말이지요. 





광화문 7번 출구, 고디바 건물 6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9시부터 한다고 하니, 미리 가있음 빠른 진료가 가능하겠지요? 아니면 기다려야 되요.








진료 접수하는 곳입니다. 깔끔하게 되어 있네요. 무엇보다 지하철 출구와 가까워서 찾기도 그리고 이동하기도 편리합니다.







저도 이곳에 앉아서 진료를 받았는데, 코막힘이 심해서 노즈를 통해서 이물질을 제거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나와서 가습기로 1분간 호흡을 하고 약받는 종이를 받아서 나왔네요. 사람이 많아서 한 30분 기다렸습니다.








복잡한 광화문에서 또다시 약국을 찾으러 돌아다녀야 하는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을 때, 간호사님이 4층에 약국이 있다고 알려주시네요.





한 건물에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직장인들 시간이 금이니깐요.








아침, 점심, 저녁으로 먹는 약을 받았습니다. 제 증상에는 딱히 식사와 관련이 없다고 하여, 약은 해당되는 때에만 먹으면 된다고 하시네요. 목 통증이 심할때 먹는 진통제도 따로 챙겨받았습니다. 딱히 먹을일은 없을 것 같아요.








진료비와 약제비가 각각 4,900원, 3,530원이 나왔습니다. 이 정도면 저렴합니다. 아니죠 저렴해야지요. 한달에 내는 보험료가 20만원에 육박하니깐요.








코가 막히는 것이 진짜 심할때는 위 이미지처럼 코를 때리고 싶기도 합니다. 숨쉬기도 힘들고 그래서 그런지 두통도 생기는 것 같고요. 여하튼 해당 질병은 초기에 잡아야 된다고 하니, 증상이 있다 싶으면 고민하지 말고 바로 병원으로 가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라고 생각됩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애플 아이폰X 64기가 256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애플 아이폰8 64 256 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아이폰8플러스 64 256 기가 한국 일본 미국 홍콩 해외 직구 아이폰8+ 가격비교

  SKT T월드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구입 가격, 해외 직구 비교

  SKT 골드번호 응모 및 휴대폰 골드번호 신청 이벤트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