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기흥역세권

기흥역세권 아파트 입지 및 기흥역 주변 아파트시세 비교

기흥역세권 아파트 입지 및 기흥역 아파트 시세 확인!


이제는 좀 떨어질 때도 된 것 같은데, 너무 오른거 아니냐? 라는 볼멘 소리가 여기저기서 많이 들려옵니다. 저녁식사할 때 잠시 시청했던 뉴스에서도 연일 부동산 관련 뉴스로 떠들석하네요. 어떤 지역은 하루밤새 몇 백만원에서 한달 새 몇 천만원이 올랐다고 하니, 정말 잠자기가 무서울 따름입니다.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분들이야 이곳 저곳 알아보시고 투자라는 것을 하겠지만, 시간당 1만원도 안되는 임금으로 인해,  당장에 먹고 사는 것만으로도 벅찬 분들이 어쩌면 주변에 이웃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강남 출퇴근이 가능한 수도권의 새로운 대안, 기흥역세권 지구!


현실은 현실이고, 우리는 이상을 현실화 시키기 위해서 오늘하루도 열심히 노력해봐야 되지 않겠습니까? 당장에 매입할만한 금액이 수중에 없다고 해서 그냥 두손 놓고 있을 수는 없잖아요!. 누군가는 베짱이처럼 앉아서 밥만 먹고 숨만 쉬어도 돈이 벌리는데...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지금부터 관심있는 지역을 찾아보고, 괜찮은 물건을 정리해 놓은 다음, 적당한 때를 기다리면 언젠가는 내 것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임대사업자? 건물주? 생각하는 대로 만들어야지요! 


관심있게 보는 지역에 대해서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관련 정보 및 계획을 세워보시면 어떨까요? 

(앞으로도 꾸준히 기획하고 정리할 계획이니 이웃추가라도 해주면 좋겠네요.!)



 

  APT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기흥역세권 입주예정 단지의 위치는?




'기흥역세권' 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흥 도시개발 구역은 분당선 기흥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1단계 구역이 분양이 완료되어 건설이 되고 있습니다. 1단계 공사는 총 6개단지로 나눠집니다. 2단계 공사는 지주들과 용인도시공사의 협의가 진행중이며 빠르면 내년에 계획이 발표되고 분양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건설중인 1단계 구역의 주변환경을 알아보았습니다. 강남대학교와 루터대학교 이렇게 대학교 시설이 2군데가 있습니다. 인근 상권에는 젊은 학생들의 수요가 어느정도 있다고 파악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볼거리가 많은 관광단지들이 위치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한국민속촌과 경기도 박물관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인기가 많은 관광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수도권 최대 골프 클럽인 수원CC (수원 컨트리클럽) 와 남부CC (남부 컨트리클럽) 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세권 단지 중 일부 세대는 거실에서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에서는 수원 컨트리클럽 조망이 가능하고, 파크푸르지오는 남부 컨트리클럽 조망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물론 고층이겠지요?



기흥역세권 아파트 주변 환경은 쾌적하고 좋다.





주변 학교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가장먼저 역세권 단지 내에는 '기흥2초등학교'라고 해서 신설초등학교가 현재 건설중입니다. 도시개발구역의 모든 단지의 초등학생이 이 학교를 다닐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학군상 롯데캐슬시티와 지웰푸르지오는 인근의 구갈초등학교나 신갈초등학교로 배정이 된다고 하네요.





구청 및 정부기관으로는 기흥구청이 역에서 도보로 10분이내 충분히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인근에 지구대도 위치해 있습니다. 주변에 주민센터와 병원도 있기에 생활환경은 양호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용인경전철 2정거장거리에 용인을 대표하는 동백세브란스 병원이 지어지고 있으므로 앞으로 의료서비스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교할만한 아파트 단지는 어디인가?





역세권에 관심이 있어 관련 물건을 매입하여 입주를 하거나 투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인근의 비교할만한 APT 단지를 찾아서 비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 입주한 APT 기준으로 어느정도 선의 시세를 반영할 것인지? 그리고 미래가치는 어떠할 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역에서 가장 가까운 단지는 위 이미지에 표시한 것과 같습니다. 위치상으로는 역에 가깝다는 장점이 있지만 년식이 오래된 단지라 단순 비교는 무리가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체크해 보셔야 겠지요?





역 인근에 위치한 주거세대 단지들입니다. 오래된 APT이지만 그래도 정남향의 거실 조망을 가지고 있어서 전면이 가리지만 않는다면 실거주 하기에는 나쁠 것 같지 않습니다. 다만 역세권 단지개발이 완료되고 입주가 시작되면 그 차이는 엄청날 것 같네요. 수요가 한순간에 빠져버릴지도 모르겠습니다. 



기흥역세권 인근의 아파트 시세는 어떠한가?





역세권 인근 단지중에서 가장 최근에 입주한 단지를 기준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를 통해 보시면 역에서 도보로 약 15분정도 떨어진 단지입니다. 2013년도 입주한 단지로 2018년에 입주예정인 역세권단지와 비교해보면 5년정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총 612새대 중에 전세물량이 10세대 이하인 것을 보면 해당 지역의 전세수요를 대략 짐작할 수 있습니다.





전용 59m2 이면 흔히 24평형으로 부릅니다. 24평 전세시세가 약 3.8억선이네요. 역세권은 오피스텔을 제외하고 제일 작은 평형이 29평형으로 알고 있는데, 대략 비교해보면 입주시 어느정도의 전세시세가 나올지 예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24평보다 저렴해지진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네요.





24평 매물이 워낙에 귀했나봅니다. 30평형대와 비슷한 매물가이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형마트가 위치해있는 2014년에 입주한 단지입니다. 주상복합으로 세대수는 앞서 본 단지와 비슷합니다. 여긴 매매와 전세물건이 훨씬 더 적네요.





전세시세는 앞서 확인한 단지와 비교해보면 조금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역과의 거리가 멀어서 수요가 조금은 떨어진 것이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도보로 약 15분에서 20분정도 나옵니다.)





그래도 최근기준으로 전세시세가 올라가는 추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변 단지의 시세 변화로 입주예정인 역세권 단지의 미래시세를 충분히 예측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개인적으로 예측해보는 전세시세는 30평형대가 약 3.6~3.8억, 그리고 34평형대는 3.7억에서 4.0억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어느시점에 어느정도의 예상가로 매입을 하는 것이 좋을 지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에 대해서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보고, 부동산 입지를 분석한 자료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시세예측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해보는 부동산 공부이기도 합니다. 부동산 및 투자전략을 세우는 것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하기 글을 통해서 상세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광신도시 일광택지지구 입지 위치 분석

  일광신도시 분양 일광역 주변환경 입지 분석

  송파구 아파트 갭투자 입지분석, 매매 전략세우기

  공분양 소득기준 확인방법 완벽정리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