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기흥역세권

기흥 역세권 힐스테이트 기흥 타입별 구조, 세대 평면도, 분양가 팩트체크

기흥역세권 2지구 개발 전에 Get it!


안녕하세요! 인텔레고 입니다. 현재 관심을 가지고 바라보는 지역에 대해서 부동산 칼럼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이후로 많은 것들이 변화하고, 또한 많은 것들이 제대로 잡혀가고 있는 그 중간단계, 즉 과도기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연일 뉴스에 보도되는 내용을 보면, 투자자로서 확신을 들다가도, 긴가민가 해지고, 때론 여기 애매한 지역이라고 판단한 곳도 예상과 다르게 가파르게 상승하는 지역도 나오고 있지요. 특히나 서울의 몇몇 지역은 6.19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고 일부 규제가 적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남 이야기인 듯 높은 경쟁률과 프리미엄을 뽐내고 있기도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타입별 세대 평면도를 분석해보자.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는 일반 주거전용 지역에 지은 아파트가 아니라, 상업지구 땅에 지은 아파트를 말하며, 보통 저층에 상가들이 들어오고 그 위로 아파트들이 들어서는 구성으로 지어집니다. 요즘에는 대규모 상업지구에는 상가대신에 오피스텔과 함께 단지 구성이 이뤄지고 있기도 합니다. 오래전에 지어진 주상복합 아파트의 불편함으로 인해서 주상복합으로 바로보는 시각이 때론 왜곡되어 있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내부가 좁다더라, 창문이 아파트처럼 안열린다더라, 환기가 안된다더라, 너무 빽빽하다더라 등등의 카더라가 많은데 요근래 지어지는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의 경우, 기존 주거지의 아파트와 동일한 구조로 지어지는 것은 물론, 서비스 면적또한 더 많이 주어지기도 하기에, 실 사용 면적을 비교해볼 필요가 반드시 있습니다. 종종 사업수익을 위해, 용적율을 너무 높여서 짓는 단지가 일부 있기는 하나, 대다수가 그렇지 않기에, 동간거리 등에 대해서 모델하우스 등을 방문하여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SK 기가 인터넷 요금제, SKB 인터넷 가격, 사은금, 사은품 팩트체크!

  삼성 전자 갤럭시노트7 FE 팬에디션 색상 스펙, 리퍼폰 사전예약 사은품 팩트체크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개막작, 폐맥작, 일반영화 티켓예매 및 회원가입 안내

  엠넷 쇼미더머니 6 방송시간 확인하고 방청신청 하는 방법










역세권 1지구에 총 4개블록이 있고, 6개 아파트 단지가 들어오게 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AK프라자 백화점을 끼고 있는 힐스테이트의 세대 평면도에서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는 단지이기도 하며, 위치, 입지, 관심도 그리고 현재 프리미엄 등 실거주 입장에서 볼 때도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단지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지 구성은 전용면적에 따라서 72, 84 그리고 95 등으로 총 3가지로 구성됩니다. 72의 경우는 단지내 가장 소형평형으로 투자 및 실거주로 인기가 높은 평형이기도 합니다. 





72 는 (구) 29평형으로 불리는데, 역세권 전체에 24평형 아파트가 없다보니, 가장 작은 평형이 바로 이 타입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72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말하는 것인데, 확장된 평면도를 보면 전혀 72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발코니 등의 서비스 면적이 엄청나게 많았다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면적은 옛날 아파트로 33평 정도에 육박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72에 팬트리와 현관 옆 창고 그리고 안방의 대형 드레스룸이 나온다는 것이 그 근거가 될 것 같습니다. 소액으로 투자로 생각하신다면 72 가 적당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72 B 입니다. 흔히 말하는 타워형 구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A의 경우 3면 발코니가 적용되어 높은 확장면적이 제공되었는데, 그에 비하면 B의 확장 면적이 조금 적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일반 다른 아파트와는 비교불가한 서비스 면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진정 투자로 접근하신다면, 72 어떤 곳도 괜찮겠지만 시시각각 변화하는 프리미엄에 따라서 적절한 선택을 하셔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모든 것이 다 좋고, 인기가 많은 A이냐?, 그래도 적당한 프리미엄을 자랑하는 B이냐? 고민이 되는 순간이 올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84A는 (구) 34평형으로 불리는 구조입니다. 확장 전의 모습을 확인해보면, 3면 발코니 적용이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3면 발코니까지 적용되었다면 확장 시, 40평형에 육박하는 전용면적을 자랑했을 것 같은데, 그 부분은 조금 아쉽네요.





A, A-1의 경우 총 425세대로 대표 타입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파 공간은 추후 확장 시 알파룸으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확장시의 모습입니다. 4베이에 남측을 바라보기에 일조권과 조망이 괜찮을 것으로 보여지네요. 알파룸과 주방 발코니 사이에 펜트리공간이 특이한 사항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4A는 유사한 형태로 한가지 모형이 더 있습니다. 그 둘의 차이는 대피공간이 적용되어 있느냐 없느냐 인데, 실제 아파트에는 대피공간이 적용되어야 하는 것이 법적 요건이지요. 






84A-1의 확장시에는 기존 A와 다르게 안방 드레스룸을 조금 더 넓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다수가 전면동에 배치가 되어 있기에 조망 등에 가리는 것이 많지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다른 단지들은 거실창에서 보이겠지요)






84B의 모형입니다. 앞서 A를 설명할 때 3면 발코니 적용이 되지 않아 아쉬운 점이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B에는 안방 옆에 발코니 3까지해서 3면 발코니가 적용이 된 모습입니다.





기본형의 모습만 봐도 발코니 면적이 도대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지네요. 발코니 면적만으로도 침실 한 두개정도는 나올 것으로 대략보여집니다.






확장 시의 모습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거의 40평형에 육박하는 전용면적으로 자랑하게 되는 것이지요. 제공되는 발코니 면적이 넓다보니, 침실도 넓고, 심지어 알파룸 공간도 넓게 보입니다.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장농까지 넣어도 될 정도의 룸크기가 제공이 되네요.


평면도 만으로 요근래 공급되는 아파트 단지 중에서 탑이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4C의 모습입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계시는 타워형의 모습인데요, 앞서 설명드린 72B와  유사한 모형이네요. 3면 발코니가 적용되어있지만, 타워형이다보니, B 만큼의 서비스 면적은 안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안방 내부에는 긴 드레스룸이 적용되며, 침실 1에서 내부 드레스룸이 적용이 되는 것이 특이사항으로 볼 수 있겠네요. 기존 A, B 구조에 비해서 알파룸이 없는 것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가장 큰 전용면적으로 공급되는 것이 95 타입입니다.





보통 전용면적이 가장 큰 가구를 조망권과 일조권이 가장 좋은 곳에 배치를 해주는데, 전체 단지 구성도를 보니, 거실에서 인근의 골프장을 훤히 볼 수 있는 곳에 위치를 하고 있네요. 타워형임에도 불구하고 3면 발코니가 넓게 적용되어 서비스 면적또한 많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확장 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침실 2 인근에 알파룸도 마련할 수 있게 되네요.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는 곳이나, 다함께 컴퓨터등을 사용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전용 룸으로 꾸민다면 사용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힐스테이트 기흥 분양가, 발코니 확장금액, 세대지분, 대지지분 안내

  기흥 역세권 1지구 현재 프리미엄 시세, 호가 팩트체크! 더샵, 푸르지오, 롯데캐슬

  기흥역 신갈역 아파트 가격비교, 1지구 입주 시세 예측!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