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기흥역세권

기흥역세권 기흥 힐스테이트 분양가, 발코니 확장금액, 세대지분, 대지지분 안내

힐스테이트 기흥! 역세권을 이끄는 대장주?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과 실제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지역에 대해서 알고있는 지식과 정보를 기준으로 그간의 내용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흥역 인근의 개발은 2015년도에 처음 접하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관련 자료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제 지인도 두분이나 여기에 투자를 하고 계시는데, 실거주든 투자든 역세권이기에 가격방어가 확실한 곳이긴 합니다. 또한 6.19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흐름이 파도와 같이 한순간에 바뀌어버려서 이제는 매입하고 싶어도 매물을 찾기가 어려운 단계이기도 하지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평형별, 타입별 공급금액, 확장금액, 세대지분을 확인해보자!


지금과 같이 기흥역세권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대장주를 가장먼저 확인해 보아야겠지요? 여행을 가서도 가장 높은 곳에 먼저 올라가보라고 하는데, 가장 인기가 많고 Premium이 많은 붙은 단지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역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에 AK프라자라는 백화점까지 끼고 있는 힐스테이트 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말 그대로의 진실된 역세권 아파트입니다. (걸어서 5분이상? 그런거 역세권 아닙니다.)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역세권 내 위치 및 아파트 동배치





그럼 해당지역이 어디에 있는지, 그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총 4개 블록으로 나눠져 있는데, 3블록은 크기가 다른 블록보다 커서 3-1, 3-2, 3-3 블록으로 3개의 세부 블럭으로 나눠집니다. 정리하고 있는 힐스테이트는 2블록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기흥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내 상세위치는 위 이미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힐스테이트가 위치한 부지와 아파트 동만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총 5개 주상복합 아파트 동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궁금한게 로얄동과 로얄층인데, 개인적으로 주상복합 단지는 조망권과 일조권을 가장 중요하게 따져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파악해 보면, 202동을 제외하고는 괜찮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04동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평형별, 타입별 공급금액을 정확하게 알아보자.





평형은 크게 72타입, 84타입, 95타입 이렇게 3개로 구성이 됩니다. 72는 2가지, 84는 총 4가지의 세부 타입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각 평형 별로 전반적인 세대구성은 유사하며 (B타입 제외) 발코니 면적이나 배치에서 약간씩 차이가 나는 정도이므로 동, 호수 배치를 보며 선택을 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72타입은 (구) 29평형으로 불리며 (요즘은 발코니 면적으로 인해 30평형으로도 불립니다.) 로얄층이라고 할 수 있는 20층 이상은 3.7억부터 시작하네요. 최근에 확인해본 Premium이 약 0.5억이니 대략 더해보시면 현 시점에서 투자할 금액을 대충 계산할 수 있을 것입니다.






84타입은 (구) 34평형으로 불리는 것인데, 요즘은 발코니 확장면적에 따라서 35평형으로 많이 불립니다. 로얄층인 20층 이상의 분양가를 확인해보면 4.2억에서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 시점의 Premium인 34평형은 약 0.3~0.4억이므로 공급금액과 더해보시면 대략적인 소요금액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95타입이 가장 큰 평형입니다. (구) 38평형정도 되나, 요즈음은 확장면적에 따라서 최대 40평형으로도 불립니다. 개인적으로는 큰 평형의 아파트를 좋아하는데요. 저는 실거주로 넓은 집을 좋아합니다. 평당가로 따져보면 평형이 커질수록 저렴함으로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얄층인 20층 이상은 약 4.7억 선이네요.





세대지분과 발코니 확장금액





분양안내서나 분양공고가 나오면 반드시 확인해 보아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바로 전용면적과 세대지분인데요. 여기서 대지지분은 세대당 배정되는 땅의 면적을 말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넓을수록 좋은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상복합 아파트이다 보니, 각 세대당 배정된 대지지분은 아파트 단지에 비해서 넓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95타입의 거실 인테리어네요. 폭도 넒고 공간도 시원하게 뻗어서 쾌적해 보입니다. 다만 바닥재 색상이 제 취향은 아니네요.







84타입 안방입니다. 드레스 룸까지 갖춰져 있어 실거주할 때 여러모로 수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은 구조가 아파트보다 주상복합이 더 잘나오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인테리어 사진을 보면 화장실과 주방도 아주 깔끔하게 잘 꾸며저 있네요. 특히 주방은 식탁이 가운데에 배치되어 있어 공간활용에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발코니 확장금액입니다. 확장할 때 드는 비용이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되는데, 요즘에는 확장되는 평형에 따라서 그 금액이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비싸면 확장면적이 넓다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하다는 말씀이지요. 상세 금액은 위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부동산을 공부하면서 관심있는 지역, 꼭 정리하고 넘어가야할 주제에 대해서 공부하며 그 기록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기흥역세권의 전반적인 사항이나 부도산 투자에 앞서 알아야 할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흥역세권 아파트 입지 및 Gi-heung 역 주변 시세 비교

  신갈역 아파트 시세, Gi-heung 역세권 아파트 입주 시세 예측!

  공공분양 소득기준 확인방법 완벽정리

  인터넷 등기소 아파트 건물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열람 방법 안내

  세무소 지방세 재산세 납부,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