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Domestic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서울 여행, 경회루 특별관람 관람시간 신청, 예약하기

서울 데이트코스, 여행 코스 추천, 경회루 특별관람!


주말이면 그녀와 어디서 데이트를 해야되나 걱정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서울 데이트코스로 가볼만한 곳은 다 가본 것 같은데 도대체 어디를 가봐야할까요? 열심히 찾고 정보도 구해보고 하는데, 매번 울그락 불그락 하는 그녀의 모습에 스스로 작아지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또한 한달에 한번 씩 영화를 보곤 하는데 정말 의무적으로 들리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에게 자문하게 될 때도 있고요. 맞습니다! 연애중이신 분들은 한번쯤은 생각해봤을 법한 고민이자 걱정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그녀가 생각하지도 못한, 조금은 이색적인 데이트코스! 여기는 어떨까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회루 특별관람 예약을 해야만 가능하다.


경회루가 어디있는 건지 알고는 계시는지요? 저도 이번에 관련 정보를 조사해보면서 정확한 위치를 알게되었습니다. 사실 경복궁과 조금 헷갈리고 했고요. 무지하고 무식합니다. 아직요! 


경복궁 내부에 있는 곳으로, 경복궁 입장권만 끊고 간다고 하면, 입장이 불가한 곳입니다. 왜냐하면 문화재로 관리가 되고 있는 곳이라 문화재청에서 허가하는 시간에 안내자의 인솔을 통해서만 투어가 가능한 곳이지요. 그럼 투어를 하기위해서 예약을 미리해야겠지요?



 

  루이비통 가방 메고 전시회 가다. 루이비똥 전시회 무료입장 안내

  프로듀스101 데뷔조 확정안, 엠넷실시간 국민의 픽미, 최종 결정은?

  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 추천 메뉴 최고의 햄버거!



경복궁 안에 있는 있다고?





맞습니다. 티비에서 많이 보셨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저도 사진을 통해서 보면 아~여기여기! 했던 곳인데, 이름을 들어서는 긴가민가 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인근에는 좌우 사방에 큰 연못으로 물이 가득차 있습니다. 밤에 물에 반사되는 모습도 얼마나 아름다운지 모릅니다.





문화재청 홈페이지에 소개되어 있는 이미지입니다. 현재와 같이 문화재로 등록되고 공원으로 관리되기 이전의 사진부터, 겨울에 눈이 많이왔을 때 고느적한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멋진 곳을 그녀와 함께 걷기 위해서는 미리 사전예약을 해야하는 것이지요!



경회루 특별관람 계획대로 이뤄지다.





문화재청에서 관리하는 경복궁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입력하시고 경복궁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특별관람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복궁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의 예약 항목을 누르면, 여러가지 항목 중에 '경회루 특별관람 예약하기'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방문을 원하는 날짜를 달력에서 찾아서 클릭합니다. 보통 접속한 날기준으로 일주일 이내나, 주말은 방문인원이 많아서 빨리 마감되기 때문에 일정을 고려하시어 최소 2주전에는 신청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내 페이지 하단을 보면 중요한 관람정보가 안내되고 있습니다. 주요사항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추가 요금없이 입장이 가능하다

2. 해설사의 인솔하에 한국어 안내해설이 가능

3. 1인당 최대 예약가능인원은 10명이다.


추가 경회루 관람시간은 이미지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투어신청은 현장에서 불가능합니다. 사전에 정해진 인원에 한해 정해진 시간에만 안내가 진행됨으로 방문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일정을 고려하시어 사전에 요청을 해야합니다. 특별관람은 해설자의 인솔하에 약 40분간 진행됩니다.





방문자의 간략한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최종적으로 신청하기가 완료됩니다. 간단한 과정이기에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밤에는 조명으로 더 멋져진다.





야간에 촬영한 사진을 찾아보았습니다. 가을 시즌에는 초저녁에 방문해도 위 이미지와 같은 멋진 모습을 실제로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도에서 찾아본 정확한 위치입니다. 경복궁 안, 근정전을 지나면 경회루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략 어디가 어디인지, 이름이라도 알고가면 투어에 도움이 되기에 자료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그럼, 안내해드린 신청과정을 참고하시어 나만의 서울 데이트코스를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떨런지요? 주말마다 떠나는 서울 여행! 사랑하는 그녀의 표정이 확 바뀌지 않을까요?



 ● 관련 글 안내 


7월이나 8월에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지금이 준비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올해 초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숙박했던 호텔과 방문했던 식당 등의 정보를 상세하게 기록해 보았습니다. 저도 또 투어를 갈 수 있으니깐 자료정리가 필요하지요. 특히나 제주도 여행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아래 글을 통해서 상세정보를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주도 2박3일 여행경비 안내, 제주도 비용 총 정리

  제주도 호텔 추천, 제주도 푸른밤 히든클리프 에서 완성하다.

  제주 호텔 추천 하얏트 리젠시 스위트룸 이용후기

  제주도 하얏트리젠시 조식뷔폐 이용후기

  제주도맛집 피어22 딱새우 까먹기 재미가 쏠쏠하다.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