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게임, Game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예약 판매, 구매 및 이용 방법, 이벤트 안내, StarCraft Remaster Booking Purchase and Usage Guide

전국민의 온라인 게임, 4K로 돌아오다!


제가 새내기 대학생이 되었을 때로 돌아가보면, 입학과 동시에 온라인 게임의 시대가 도래했는데요. 컴퓨터로 게임을 그렇게 즐겨하지 않았던 제가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고 즐기기 위해서 배운 첫 게임이 바로 스타크래프트 입니다. 나름대로 전략을 세워, 상대방의 병력과 물자를 고립하게 만들거나 싸워서 없애는 게임으로 간단하게 설명하게 땅따먹기 게임이자 머리를 쓰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지요. 그 때에는 뮤직뱅크로 나오는 인기 아이돌보다도 TV방송으로 중계되는 임요환과 홍진호의 테란과 저그전에 훨씬 더 재밌었던 시절이기도 합니다. 시대가 지나고 훨씬 인기가 있는 게임이 나오면서 사라지는가 했는데...그가 아니 그것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PC방 부흥기를 이끈 스타크래프트! 다시한번 날까?


게임을 사서가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집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1:1로 싸우는 거 말고는 딱히 재밌있을 것이 없지요. 당시 수업이 끝나면 바로 PC방에 모여서 3:3 헌터로 게임을 즐겨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그 당시에 PC방이 우후죽순으로 많이도 생겼습니다. 그 당시 대학가 근처는 1시간에 300원하는 PC방도 있었는데, 스타크래프트의 인기가 저물면서 PC방의 인기도 함께 저물기도 했지요. 


그런데, 찬란한 시대를 이끌었던 그 게임이 4K 영상과 화려한 전투신으로 재무장해서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바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라는 게임으로 말이지요.! 연락이 뜸했던 그 당시 친구들을 다시한번 소집해 봐야되지 않나 생각이 스믈스믈.....



 

  KBO 야구 기록 용어, 약어 총 정리

  야구장 맥주 소주 음식 가방 반입 허용기준 체크!

  SC제일은행 마블 체크카드! 어벤저스 마블 신용카드 혜택 정리

  루이비통 가방 메고 전시회 무료입장 상세정보





사전예약 구매 및 게임 플레이 이용안내




요근래 유튜브에서 이성은 프로게이머가 운영하는 채널을 자주 보면서 출퇴근을 했는데, 진짜 오랜만에 구경만 해도 예전의 가슴벅찬 시절이 떠오르더라고요. 친구들과 즐겁게 게임하고 웃고 싸우고 했던 그 때가 말이지요. 그리고 프로게이머가 하는 것을 보니, 이제껏 몰랐던 여러 스킬들도 알 수 있었는데, 그래서 더더욱 실제로 게임을 다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던 찰나! 잠자기 전에 잠시 켠 휴대폰에 뜨는 광고를 통해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전예약판매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고민도 잠시, 바로 구매를 하기로 결정하고 사전 판매 사이트로 들어갔습니다. 다른 곳에도 살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11번가를 통해서 진행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니 위 이미지의 1번 항목과 같이 자세히 홍보하고 있더라고요.







결제 방법은 2가지가 있었는데 조금더 저렴한 Digital Code를 받는 것을 구입을 했습니다. 가격은 16,500원이네요. 그렇게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가격입니다. 사실 리마스터가 아닌 것은 온라인에서 조금만 손품을 팔면 쉽게 구할 수가 있거든요. 


지난 달에 구입한 빵빵한 데스크탑의 4K 영상처리능력도 확인해 볼 겸이란 핑계로 주저없이 리마스터를 질렀습니다.






현재는 사전 판매 기간으로 결제를 완료해도 리마스터 버전의 게임을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8월 6일까지 사전구매고, 고객명단을 정리하여 8월 14일에 MMS로 Digital Code를 알려준다고 하네요. 워낙 인터넷이 발달해 있다보니, 이전의 CD가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우 편리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별도의 CD 패키지 없이, 해당 게임 구매자에게 별도의 게임코드를 전송해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8월 14일은 휴가내고서라도 해당 게임을 직접 경험해 볼 예정입니다. 너무 기대되거든요!






16,500원 짜리 상품을 결제하면 디지털 코드가 전송되는데, 안내에 따르면 별도의 패키지 없이 블리자드 앱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코드라고 합니다. 대신 사전예약으로 결제한 고객에서는 위 이미지와 같이 코랄 색상의 커맨드센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해 준다고 하네요.


남들과는 다른 색상으로 애정과 관심도를 보여줄 수 있겠지요?







사실 옛날 설레였던 추억을 간직하고 싶어서 위 이미지와 같이 컴플리트 팩키지를 결제하고 싶었는데, 현재 초회판은 모두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저와 같이 추억놀이에 설레이는 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추후에 재판매가 된다고 하면 하나더 결제를 해서 포장을 뜯지도 않고 간직해야겠습니다.






게임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 게임 등록 및 플레이는 8월 15일 광복절부터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직도 한달 반은 더 기다려야 되는 상황이긴 하지만, 무엇인가 나도 모르게 설레이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사전 예약 판매이고 물품이 오가는 것이 아니기에, 마음이 바뀌면 8월 14일 이전에는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매 결정이 고민이신 분은 우선 결제해 놓으시고 고민해 보셔도 충분한 시간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베타 테스터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게이머들의 방송을 찾아보니, 그래픽도 상당히 정교하고 부드러워졌다고 훨씬 게임할 맛이 난다고 합니다. 이 게임을 위해 집에있는 데스크탑을 바꾸시는 분들도 몇몇 있겠지요?





상세정보 및 이벤트 




현재 '슈퍼미네랄을 찾아라'를 진행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미지에 나오는 3종족 중 마음에 드는 한 종족을 선택한 다음 본진 건물을 누르면 미네랄을 캐러 가는데 이 때 어떤 미네랄을 캐오느냐에 따라서 선물이 달라진다고 하네요. 


전 오늘 아침에 처음 진행해봤는데, 아쉽게도 꽝이네요!







제가 좋아하는 종족은 프로토스인데 위 이미지를 확인해보니, 넥서스 이미지가 상당히 정교해진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어서 빨리 플레이를 해보고 싶긴 하네요.






저그 해처리가 이렇게 생긴 건물이었네요! 게임으로 봐서는 해상도가 낮아서 그런지 건물이 있구나 정도였는데, 이렇게 보니 저그도 선택해서 해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로 제공되는 상품인데요, 반짝이는 슈퍼 미네랄을 획득하게 되면 제가 그렇게 사고 싶었던 컴플리트 팩을 선물로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20명에게 돌아갈 행운이네요. 그 외에는 포인트 등인데, 슈퍼 미네랄을 꼭 캐봐야겠습니다.


모두의 추억이 녹아있는 게임이 다시 돌아온다기에 갑자기 흥분된 마음으로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열심히 연습해서 우리 배틀넷에서 만나는 것은 어떨까요? 아이디 남겨주시면 친구추가 하도록 할게요!





 ● 관련 글 안내 


쇼미더머니 6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이전 시즌까지 잘 모르던 음악과 랩퍼를 찾아가는 재미가 있었는데, 이번 시즌은 어떨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첫 방송을 보면, 그래도 언더에서 나름 이름이 알려진 애들 위주로 방송이 되던데, 이 프로그램이 언제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되었는지...

조금은 아쉽지만, 이제 시작이니만큼 뜨거운 배틀과 멋진 가사로 흥분시켜줬음 하는 바램을 잔뜩 가져봅니다.


해당 방송에 직관신청, 방청신청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엠넷 쇼미더머니 6 방송시간 체크! 방청신청 하는 방법

  UV 메리맨 속 제주도 이용후기 매리맨 속 히든클리프, 하얏트 리젠시 찾기

  제주도 2박3일 여행경비 총 정리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