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분양가 및 발코니 확장금액 안내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필요 금액이 얼마?


소위 전문가라고 말하는 집단에서 이제는 가능하면 올해안에 내집마련을 하라고 부추기는 뉴스가 종종 나오는 것 같습니다. 부추긴다는 표현이 과연 맞는가? 라는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볼 필요는 있지만, 집단을 대상으로 정확한 근거를 보여주지 않고서 행동을 요하는 것은 부추긴다는 표현이 일부는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안에 내집마련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실행에 옮겨라라는 명제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수긍을 하는 입장입니다. 왜냐하면 82 대책 이후로 주거공간인 아파트에 대한 규제가 상당히 올라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다주택자 규제와 보유세 정도만 빼놓고는 나올 수 있는 것들은 다 나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지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저렴은 한 것 같은데, 진짜 저렴한 거 맞는거야?



위 소제목과 같이 전체 분양가는 저렴해보이는 것 같은데, 진짜 저렴한 거 맞나요? 저도 처음에 이런 물음이 생겼고, 내집 마련에 관심이 있는 지인들에게도 위와 같은 질문을 3차례이상 받았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향후 평가되는 미래가치를 제외하고 현재 가치만 볼 때, 조금은 비싼 편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한 2천만원 정도 낮게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었는데, 요즘 여러가지 규제속에서 이런 대단지 아파트를 분양한다는 것을 고려하며 최소 적정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청약의사를 가진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 다자녀 특별공급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및 확인방법 안내

  공공분양 소득기준 확인방법 완벽정리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청약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송파구 아파트 갭투자 입지분석, 매매 전략세우기










녹번 이편한세상캐슬의 조감도 입니다. 이름과 같이 이 단지는 대림산업의 이편한세상과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합쳐져서 생긴 이름으로, 이편한세상이 앞쪽에 위치하는 것으로 보아 대림산업이 주관사일 것이라고 합리적이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롯데가 주관사였음 관심 리스트에 넣지도 않았겠지요? (개인적인 의견)





총 2,441세대가 공급이 됩니다. 그래서 조감도를 보면 다수의 아파트 동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대단지 아파트의 장점은 살아보신 분들 뿐만아니라 내 집마련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잘 알고 계실텐데요. 대표적으로 관리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그리고 단지 내 공원이나 조경이 잘 형성되어 멀리 나갈필요 없이 단지 내부에서 운동이나 산책이 가능하다 등등이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바로 3호선 녹번역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지도에서 도보로 주입구까지 체크를 해보았는데, 약 3분 내외로 도착이 가능한 거리입니다. 초역세권 대단지 아파트라고 불러고 무방할 것 같습니다.








해당 단지의 정확한 위치주소는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대포함 총 2,441세대이며, 일반분양으로 공급되는 세대수는 약 525세대입니다. 주차가능공간은 총 2,672대로 약 1.095대의 주차비율이네요. 요즘 적은 곳도 1.2대는 갖추던데 주차공간이 상대적으로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정면에서 바라보았을 때의 조감도 입니다. 예정된 위치 주변에 현재까지 고층의 아파트 단지가 공급되지 않고 있는 것만큼 중층 이상의 높이만 되어도 충분히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가운데에 위치한 동들은 전면동에인해 가릴 경우 충분한 조망권까지는 확보하기 어렵겠지만, 동간 간격이 고려되어 있어, 햇빛을 받아들이는 일조권에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단지의 상세 공급내역과 대지면적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공급되는 타입 중 가장 작은 전용면적이 44이고 가장 큰 타입이 114이네요. 대지면적은 59기준 약 34 제곱미터정도가 되고, 84기준 약 45 제곱미터가 되네요. 평형으로 따지면 59가 약 10평 내외, 84가 약 14평 내외가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공급가격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가장 작은 전용면적이 바로 44타입인데,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평면도를 확인해보면 방2개와 화장실 1개로 구성된 1인 가구에 적합한 구조입니다. 최고가가 약 3.7억원 정도 되네요.







구 24평형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59타입이 공급금액입니다. 전용면적 59는 총 3가지 타입으로 공급되는데, A, B, C에 따라서 평면도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하단의 링크를 통해서 평면도도 상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고층 기준, 전용면적 59는 약 4.67억원 정도가 됩니다. 이자후불제와 발코니 확장금액 그리고 취득 시 등기비까지 고려한다고하면 총금액 약 5억원 내외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용면적 84는 총 4가지 타입으로 공급되는데, 3베이 형태의 구조를 가지고 있는 84A 타입이 가장 선호도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84A 기준 6.18억원정도가 최고가로 보여지네요







84B, C, D 타입의 경우 아무래도 A타입보다는 선호도가 떨어지지만 로얄층이 많이 남아있어 일반청약자들이 많이 선호하는 타입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약 6.12억원 정도가 최고가로 보여지네요. 일조권과 조망권을 고려하여 원하시는 동호수를 미리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국민주택인 전용면적 85이상 대형평형은 2가지 타입이 공급이 되는데 물량은 그렇게 많지가 않습니다. 99와 114가 있는데 114가 4베이타입으로 공급되는 만큼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신 분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99의 최고가는 약 6.7억원이며, 114의 최고가는 약 7.35억원 입니다.








공급평형 별 발코니 확장금액입니다. 전용이 가장 작은 44의 경우 약 580만워이며 되네요. 전용이 작은만큼 가장 저렴한 금액입니다. 






59의 경우 약 1,100만원 정도 예상되며, 84의 경우 최대 1,200 내외로 확인이 됩니다. 99타입과 114타입은 위 이미지를 통해서 상세금액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선택가능한 품목으로 빌트인가전과 붙박이가구가 있습니다. 주택형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다르므로 위 이미지를 통해서 상세 확인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세대 평면도 및 e편한세상 인기타입 확인

  하남 감일지구 A4블록 LH 스윗시티 A1 B5블록 분양가 및 청약일정 체크

  하남 감일지구 A4 블록 LH 공공분양 평형별 세대 평면도 확인

  하남 감일지구 A4, A1 블록 특별공급 경쟁률, LH 공공분양 청약접수 결과 안내

  서울 항동 공공주택 1블록 중흥S클래스 세대 평면도, 타입별 구조 분석 팩트체크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