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 세대 평면도 및 e편한세상 인기타입 확인

녹번역 e편한세상캐슬 평면도 팩트체크!


82대책, 10.24 추가대책 그리고 이어지는 대출규제 등등 연일 뉴스에서는 집사기 더더욱 힘들어진다는 소식만 전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악해 보건데 2014년 연말부터 시작된 부동산 랠리가 정권이 바뀌고 나서 조금 주춤해 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게 가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라고도 생각은 하지만, 아직도 내집 마련을 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그저 기회의 사다리가 없어지는 것만 같아 답답해지는 마음을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개인적으로 부동산 시장에 관심을 가지며, 현재까지의 흐름을 지켜보며 칼럼을 작성하고 있는데, 내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가능하면 올해안에 실행에 옮기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용면적 59? 84? 나에게 맞는 타입은 무엇인가?


내집 마련을 올해 안에 하는 것이 과연 어떤 이득? 좋은 점이 있는가에 대해서 간략하게 생각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부동산 규제로 인해서 사업을 시행하는 시행사는 우선 내년부터는 실행에 옮기는 프로젝트를 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장의 변화를 지켜보겠다는 것이겠지요? 그리고 지금까지 많은 프로젝트가 실행이 되면서 그나마 좋은 입지를 가진 지역은 올해 안에 분양을 마무리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시장은 위축되고 규제는 더 심해질 것이 예상이 되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나와 우리 가족이 편히 쉴 수 있는 타입이 어느 것이 나은지 생각을 미리 해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용면적 59? 아니면 84? 




 

  토르 라그나로크 문화의날 관람 후기, Ragnarok 쿠키영상 2개 있음 (스포X)

  한국시리즈 야구 경기 일정 및 MLB 월드시리즈 경기일정 안내, 우승자는 기아, LA다저스?

  구글 유튜브 동영상 수익창출 신청하기 및 Youtube 애드센스 승인조건 안내

  ASL 8강전 4강전 결승전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4 최종 우승자는? 경기장소 찾아가는 길









오늘은 녹번역에 들어오는 재개발 단지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현재 제가 출근하는 지역이 광화문이다 보니, 주변에 사는 지인이나 동료들이 많은데, 특히나 홍제나 녹번 인근에 많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 생각하며 지인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실거주하는 사람들이니만큼 이 곳에 살고 싶은 현실적인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다수의 대답은 바로 직주근접 때문이라는 것이었습니다. 특히나 광화문에 출근하는 분들은 광화문 역이나 경복궁역을 이용하는데, 3호선 경복궁역까지는 9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8시 30분까지 출근이라고 하면 집에서 8시 10분에 나와도 여유롭게 도착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는 것이지요.








그럼 정확히 어디에 위치하는 아파트 단지인지 지도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녹번역 바로 인근에 위치한 단지로 지도에서 체크해 보았을 때, 약 2분이면 단지 초입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호선은 나름 강남인근까지 한번에 갈 수 있는 노선으로 인기가 많은 라인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압구정역까지도 16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네요. 강남이나 압구정인근으로 가셔야 하는 분들도 충분히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강남보다는 한참 저렴한 곳이기도 하니깐요.








분양 사이트에는 각 타입별 사이즈 정보가 기재되어 있지않아 조합원 게시판을 통해서 상세정보를 구했습니다.





가장작은 평형이 전용 44사이즈인데요, 방2개와 화장실 하나로 구성된 1인 가구를 위한 타입으로 생각됩니다.








구 24평형으로 불리는 전용면적 59타입입니다. 59타입은 총 3개의 라인으로 구성되는 59A, 59B, 59C로 나눠집니다. A타입은 흔히들 말하는 3베이 타입으로 예전부터 인기가 많은 타입으로 주방과 거실 창으로 통풍이 우수한 구조입니다.








59B타입은 요근래에 인기를 얻고있는 타워형 타입으로 젊은 세대에 인기가 많습니다. 주방과 거실이 하나로 구성된 형태로 되어있어 맞통풍을 구현하기는 힘들지만, 공간활용도가 높아서 장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타입인데, 녹번역 이편한세상캐슬에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59타입중에서 가장 괜찮은 구조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 이외의 지역에서는 서비스 면적이 가장 많오는 구조로 익히 알려진 타입인데, 4베이 구조로 되어 있는 일조권도 상당히 우수한 타입니다. 또한 베란다 공간을 모두 확장할 경우 작은 방들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기에 공간활용도 측면에서도 상당히 우수하다고 보여집니다.








구 34평형으로 불리우는 전용면적 84타입입니다. 59A와 마찬가지로 3베이로 구성된 예전부터 인기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서울시 조례 규칙으로 인해 작은 방 한 곳에는 서비스 면적으로 볼 수 있는 베란다가 적용되지 않아 공간활용도가 조금은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 84를 보고 있는데, 지금 살고 있는 곳도 위 이미지와 유사한 곳입니다. 직접 살아보지 않은 분들은 일반적인 3베이 형태의 구조를 더 선호하는 반면에 실제로 한번이라도 위와 같은 타입에 살아본 사람들은 해당 타입에 대한 거부감이 전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안방과 작은방이 구분되어 있어 여러 측면에서 장점이 많다고 생각하고 있어 저는 이 타입이 현실적으로 가장 괜찮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처음보는 타입입니다. 비슷한 구조는 일부 있었으나, 위와 같은 타입은 쉽게 접할 수 없던 것이 사실입니다. 어떻게 보면 4베이 형태이기도 한데, 작은 방들의 일조방향이 남향이 아니기에 어떻게 불러야 할지 애매한 부분이 있네요. 





한 동에 다양한 구조를 넣을려고 하다보니 조금은 어설픈 아니면 애매한 구조가 나온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낯선 구조입니다. A, B, C를 골고루 섞어놓은 모습인데, 뭐가 좋은지 잘 파악이 안되네요, 다만 정남향을 바라보고 있기에 안방과 주방 그리고 작은방에서 모두 남향의 일조를 누릴 수 있는 점 말고는 사용하기에 조금 애매하지 않나 싶습니다.







전용면적 84다음으로 조금 큰 평형인 99 구조입니다. 84B와 비교해볼 때 거실크기가 동일하다는 것은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전용면적이 커졌는데 거실 사이즈가 동일하다는 것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실제적으로 가구 구성원이 많지 않은 이상 해당 세대보다는 84B가 조금은 더 활용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구성중 가장 큰 전용면적을 자랑하는 타입이 바로 114입니다. 구 45평형으로 불리는 구성인데, 방하나가 늘고 거실 면적이 약 30cm 정도 늘어난 것 치고는 아쉬운 구조라고 생각되네요. 물론 서울치고는 그리 나쁜 구조는 아니지만, 서울 이외 지역의 45평형 구조와 비교해보면 너무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 수가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타입이 아닐까 싶습니다. 작은 방 두곳에는 서비스 면적이라고 불리는 베란다도 포함되어 있지 않아 여러모로 불리한 부분이 보이네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남 감일지구 A4블록 LH 스윗시티 A1 B5블록 분양가 및 청약일정 체크

  하남 감일지구 A4 블록 LH 공공분양 평형별 세대 평면도 확인

  하남 감일지구 A4, A1 블록 특별공급 경쟁률, LH 공공분양 청약접수 결과 안내

  래미안 강남 포레스트 청약 경쟁률 당첨 발표일 최종 안내

  고양 지축 센트럴 푸르지오 B4블록 분양가, 발코니 확장금액, 대지지분 팩트체크!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