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하남 감일지구 A4 블록 LH 공공분양 평형별 세대 평면도 확인

하남감일스위시티 A4블록 평면도 체크!


요근래의 부동산시장은 간략하게 정리해보자면, 노후화된 아파트로 인한 신규아파트 수요로 다수의 중도금 발생과 기존 아파트의 담보대출 등으로  가계부채 고위험으로 유지되고 있다보니 국가경제에 여러 방면으로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현 정부에서 다양한 제재수단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간략하게 8.2 대책과 어제 발표된 10.24 대책이 그 제재수단의 요약 정리라고 할 수 있겠지요. 8.2를 부동산 투기관련 제재라고 한다면, 10.24대책은 가계수요 및 대출에 대한 전반적인 제재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국 돈 줄을 죄겠다는 의미로 이해가 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공분양도 한다. 4베이 아파트는 이제 기본!


아파트 취득 시 대출은 100이면 95이상이 다하는 것이 아니던가요? 그렇지 않고서야 어찌 아파트 매입금액을 순수하게 노동으로 마련을 할 수 있겠습니까? 10.24의 취지는 이제 대출받지 말고 순수하게 노동으로 번 돈으로 너네가 살 집을 마련해 보는 건 어때? 라는 제안으로 풀이가 됩니다. 물론 취지는 좋고 해석도 좋은데, 실상 적용하고자 하니 해결해야할 사안이 한두가지 아닙니다. 가장 Risk가 높은 집단으로 30대 초중반의 신혼부부 및 사회초년생으로 보여지는데, 조금 더 확실한 대책마련이 필요하지 않나 싶네요.


여러가지 지표가 조금은 불리하게 돌아간다고 하여, 우리는 여기서 포기할 수 없지요. 과거를 보면 지나가고 있는 미래가 남긴 현재가 보입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본인이 평가하기에 입지적인 가치가 높은 지역이라면 과감하게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라는 말씀을 하고 싶습니다.




 

  기흥 역세권 1지구 현재 프리미엄 시세, 호가 팩트체크! 더샵, 푸르지오, 롯데캐슬

  기흥 역세권 2지구 개발, 공급 시작, 힐스테이트 기흥 투자 기본정보 체크

  기흥 역세권 힐스테이트 기흥 타입별 구조, 세대 평면도, 분양가 팩트체크

  미안 강남 포레스트 청약 경쟁률 당첨 발표일 최종 안내

  2017 KBO 포스트시즌 상세일정,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경기일정, 준플레이오프 최종 승자?










그런 시각에서 요즘 제가 보고 있는 지역이 있습니다. 바로 감일지구 스윗시티인데요. 10월 19일 A1, A4, B4 블록의 청약공고문이  LH에 게시가 되었습니다.





이전에 B7 Block의 분양상황도 알고 있고, 해당 지역의 입지적 가치도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높게 평가하고 있는 지역이라 일정이 확정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이제야 공고가 나기 시작하네요. 








해당 지역이 어느 곳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지 지하철 노선도와 해당 지역의 지표를 통해서 체크해보면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경계구역으로는 하남시에 속해있지만, 실제 생활권은 송파와 잠실, 그리고 위례신도시에 훨씬 더 가깝습니다. 결국 서울 및 성남 생활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해당 지구가 완성된 모습의 조감도를 확인해보면 어느 위치에 들어오는지, 그리고 다 지어진 후의 모습은 어떤 지 대략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 A4는 가장 끝 모서리에 위치하고 있지만, 그로인해 가장 서울과 가까운 위치에 들어서게 됩니다. 그리고 맞은 편 위치한 C7, C5 지역에는 민간아파트가 들어옴으로 인해서, 대단지 커뮤니티가 완성될 예정이기에 더 우수한 입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감일지구 전체 블록별 지형도를 파악해 보겠습니다. 전체 20만 제곱미터가 넘는 대단지 주거지역으로 개발될 예정임으로 신설 학교와 교육기관 및 정부 기관등이 차례로 입주할 예정이기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미사신도시, 위례신도시 급의 주거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당 공급지역 인근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부지가 마련되어 있는 만큼 추후에 아이들이 통학하는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총 589세대가 공급되면 6개동이 이미지와 같이 들어서게 됩니다. 최고층은 22층으로 건설됩니다. 전가구 남향으로 고려되어 있어 일조권에 있어서는 모두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타입별 동배치를 보면, 조망권을 예상해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전용면적이 큰 84타입이 조망권은 가장 우수해 보입니다.








A4 BL은 총 4가지 타입이 공급되는데 가장 전용면적이 작은 평형이 51타입입니다. 구 21평형으로 불리는 타입으로 3베이가 적용되어 작은 평형치고는 우수한 구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화장실이 하나라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1인 가족 구성에는 안성맞춤이 구조로 설계가 된 것으로 이해됩니다. 최대 2인이 살기에 부족함이 없기에 신혼부부에게도 괜찮은 대안이라고 생각됩니다. 





분양가가 상당히 저렴하기에 3억 초반으로 이런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다고 하면 정말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분양가는 하단에 안내된 링크를 통해서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 24평형으로 불리는 59타입입니다. 국민평형이라고도 불리는 소형 사이즈의 아파트입니다. 신혼부부를 포함하여 나이어린 1, 2자녀까지도 충분히 함께 생활할 수 있는 전용면적을 자랑하는 타입입니다. 59형의 경우 서울은 대다수가 3베이 형태인데, 이 지역은 4베이로 적용이 되어 2자녀에게 각자의 방도 마련해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위치한 곳이 전면동에 가리는 곳이라 조망권의 일부 제약은 있겠지만, 동간 간격이 여유롭기에 일조권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타입으로 공급되는 세대수가 많지 않다는 것이 아쉬운 대목이네요.








국민평형에는 한가지 타입이 더 있습니다. 바로 타워형이라고 불리는 59B 타입인데요, 상세 구조는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방과 거실이 이어진 구조로 요즘 젊은 부부들이 많이 선호하는 타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물 내 위치를 보면 가운데에 위치해 있어, 일부 세대는 전면동에의한 가림 현상도 없기에 조망권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타입도 유심히 분석해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거실을 포함한 작은방 모두 남향을 향하도록 위치해 있어 일조량의 부족등의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전면동에 위치한 59B 타입은 상당히 괜찮은 위치라고 생각이 되네요.








보통 59 다음에는 84였는데, 요즘엔 74타입으로 84타입이 부담스런 분들에게 적합한 타입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84타입을 가기에는 금액이 부담스럽고, 그렇지만 59보다는 조금 더 넓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타입이라고 생각됩니다.








4베이 신구조가 적용되어 있어, 서비스 면적도 상당히 넓게 주어진 것으로 보여집니다. 후면동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는 전면동에 가리는 가구가 없어 조망권 또한 갖춰진 로얄 타입으로 생각이됩니다. 





벽 두께 포함 시 거실 가로 길이가 약 4.3미터 가량됨으로 84타입 거실과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 하나의 국민평형이지요? 바로 84타입입니다. 나이가 있어 덩치가 있는 학생들을 키우는 가정에 적합한 면적으로 실거주 측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타입입니다. 드레스 룸도 넓게 고려되어 있어 수납의 걱정도 한시름 놓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4베이의 장점은 맞통풍을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서비스 면적을 최대한 받아 공간활용도가 높다는 것인데, 이번 구조에 그 모든 장점이 잘 녹아진 것 같아 매우 우수한 구조라고 생각됩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LH감일지구 스위시티 A4 A1 B5블록 분양가 및 청약일정 체크

  서울 항동 공공주택 1BL 중흥S클래스 세대 평면도, 타입별 구조 분석 팩트체크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청약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인터넷 등기소 아파트 건물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열람 방법 안내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