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고양 지축지구 B3블록 반도유보라 분양가, 발코니 확장금액, 대지지분 팩트체크

지축 택지지구 아파트가 핫하다.


서울로 아침마다 출근을 해야하는데 하늘 무서운 줄 모르고 올라가는 아파트 가격에 어떻게 해야되나?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에서 일하는 것보다, 아침일찍 서울로 출근해야하는 것 그리고 힘든 업무를 마치고 또 다시 힘들게 집으로 돌아와야하는 것! 이것만 어느정도 해결이 되어도 내 삶이 조금은 더 편안하고 행복해 질 것 같은데 말이죠. 적당한 곳이 서울에 있으면 참 좋겠지만, 그 적당한 곳을 서울에서 찾기가 왜 이렇게 힘이 드는지요?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지축 택지지구에 푸르지오 다음으로 공급되는 B3 블록 반도유보라에 대해서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대단지가 아니면 어때? 부동산은 입지라는 걸!


보통 아파트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따져보는 것이 총 세대수 입니다. 세대수만 많으면 좋은 것일까요? 물론 총 세대수 항목을 체크해보는 것은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이긴 합니다. 하지만 어떤 면을 확인해 봐야되는 지 자세히 파악해볼 필요가 있겠지요?


세대수가 많다면 공용 비용이나 공통 비용으로 소비되는 항목을 나눠서 지출할 세대수가 많다는 뜻이기에 그런 면에서 경제적으로 이익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건폐율이 높거나, 용적률이 높아 늘어나는 세대수라면 주의해서 바라볼 필요가 있겠지요. 왜냐하면 좁은 땅덩어리에 많은 가구가 들어간다는 뜻이기에 생활환경이 쾌적하다고 말하기는 힘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총 세대수를 살펴볼 때에는 가능하다면 건폐율과 용적률도 함께 따져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SK 기가 인터넷 요금제, SKB 인터넷 가격, 사은금, 사은품 팩트체크!

  삼성 전자 갤럭시노트7 FE 팬에디션 색상 스펙, 리퍼폰 사전예약 사은품 팩트체크

  SC제일은행 마블 체크카드! 어벤저스 마블 신용카드 혜택 정리

  서울 데이트장소 추천! 경복궁 야간개장 예약신청 및 관람정보










해당 택지지구에 공급되는 일반 분양 단지는 총 6개 단지가 있습니다. 그 중 B4 블록에 제일 먼저 센트럴 푸르지오가 분양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역과는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단지여서 그런지 매우 높은 경쟁률을 기록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또한 서울이 아닌 경기도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당첨 컷트라인 가점을 살펴보면 모든 타입이 55점 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가점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거기에 이어서 두번째로 공급되는 B3 블록에는 반도유보라는 브래드를 가진 아파트가 들어옵니다. 기존에 공급이 이뤄줬던 B4 블로 바로 인근이기에 입지적으로도 상당히 우수한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는게 공급되는 총 세대수가 542세대로 대단지로 보기에는 조금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정확한 위치와 거시적인 안목에서 입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축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바로 3호선 지축역입니다. 서울 방향으로 한 정거장만 이동하여도 지리상으로 서울시에 들어가는 곳이기에 서울시와 접근도를 따져본다며 상당히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강북 종로나 동대문 등으로 출퇴근하시는 분들은 3호선을 타고 20분 내외로 이동이 가능하기에 직주근접에 최적화된 위치라고 파악이 됩니다. 그러다보니, 실거주 세대가 많이 관심을 보이면서 전반적으로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입지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분양신청을 하기전에 모집 공고문을 꼭 확인하시라고 말씀을 드리는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하게 팩트체크 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세대별 대지지분인데요. 아파트는 건물과 토지가 합쳐진 집합건물이기에, 실제적으로 내 땅이 어디에 있는 지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단지 일부가 나의 아파트에 속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84 타입 기준으로 보면 서울시의 경우 40m2 초반 정도의 대지지분을 주는 반면에, 해당 단지인 반도유보라는 약 60m2에 육박하는 대지를 제공합니다. 내가 소유한 땅이 그만큼 넓다는 뜻이기에 경제적으로 소유자에게 큰 이득이 되는 부분이지요.






인기가 많은 지역은 계약금을 20%로 선정하기도 하는데, 지난 센트럴 푸르지오가 계약금이 20% 였습니다. 예를들어 분양가가 5억이면 약 1억원을 준비해야 계약이 가능하다는 뜻이되지요. 현금 1억을 통장에 넣어놓고 있지 않는 이상은 쉽게 분양신청을 할 수도 없는 금액이긴 합니다. 진정 돈이 부족해서 못하는 상황이 되버리는 것이지요.


B3블록의 경우 총 계약금은 15%로 지난 B4 보다는 계약자에게 유리한 조건인 것으로 보여지나, 조금은 아쉬움이 남기는 합니다.






타입별 분양가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3가지 타입이 공급되는데, 76, 84A, 84B 이렇게 구성이 됩니다.





개인적인 목적으로 저처럼 대형 평수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쉽겠지만 85이상의 대형 평형은 공급이 되지 않습니다. 기준층이 6층부터이며, 6층부터 상부 탑층까지는 모두 동일한 공급금액을 가지고 있습니다. 4.57억 수준으로 B4 와 비교해보면 살짝 낮아진 정도의 수준으로 평가가 됩니다. 금액적으로 그나마 저렴한 편이긴하나, 공급세대수가 29세대 밖에 되지 않네요.






84A의 경우도 기준층 6층 이상은 모두 동일한 공급금액으로 표시됩니다. 총 4.88억원 정도가 준비되어야 정상적으로 입주를 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5억원이 살짝 넘었던 B4블록보다는 그래도 1천만원 이상 저렴해진 금액으로 보여집니다. 






84B 의 경우도 A와 유사한 금액대로 공급이 되며, 최상층의 경우 약 6천만원 정도 비쌉니다. 옥상층을 사용할 수 있는지, 다락방이 있는지, 그 이유를 파악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축지구가 완성되었을 때의 반도유보라의 모습입니다.





주변에 위치한 북한산과 그것을 둘러싸고 있는 숲들이 어우러진 느낌을 잘 표현한 사진으로 보여지네요. 내가 사는 아파트단지가 이렇게 잘 꾸며진 곳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부러움을 받는 곳이라면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요?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요즘엔 그렇게 진행하는 곳을 찾기가 더 어려운 상황인데요. 반도유보라의 경우에도 확장금액을 따로 납부하여야 그나마 넉넉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84타입의 경우 약 1,400만원 내외를 준비하셔야 가능하네요.






날이 더운 여름이다보니, 에어컨이 진정 갖고 싶은데요. 천정에 설치된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옵션 선택일에 지정하여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거실과 안방만 선택을 많이 하시는데 대략 3백만원 내외라면 적정한 가격대라고 생각되네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청약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고양 향동 중흥 S클래스 청약 경쟁률, 항동 분양 경쟁률 최종 안내

  고양 지축 센트럴 푸르지오 청약 경쟁률 분양 경쟁률 안내

  수색 DMC 롯데캐슬 수색4구역 청약 경쟁률 평형별 타입별 안내 

  고덕 센트럴 푸르지오 청약 경쟁률, 분양 경쟁률 최종 확인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