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Domestic

서울 데이트 장소 추천, 나들이 경복궁 야간개장 예약신청 및 관람정보

서울 데이트 장소 추천, 경복궁 야간개장 예약신청 상세정보


밤에도 경복궁을 구경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이런 저만 모르고 있었나봅니다. 사실 아내는 알고 있었다고 하는데, 짧은 기간만 시행하는 야간개장이기도 하지만, 입장이 가능한 인원이 정해져 있어서 수강신청 정도의 경쟁률을 뚫어야만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혹시 그 경쟁률을 뚫고서 다녀와보신 분이 있을런지요? 그렇지 않다면, 저와 함께 이번 7월에 있을 경복궁 야간개장 입장권 예약을 위해서 사전 정보를 공부해보자고요. 어떻게 돌아가는 지 확실히 알아야만 입장권이라도 예약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전 여기 모든 것을 걸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몇 번째 도전이냐? 이번에는 제발!


이런 입장권이나 티켓은 주로 아내가 예약을 하고는 하는데, 앞서 2번은 모두 실패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꼭 가고싶은데 혼자서는 자신이 없다고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아서 저도 예약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지만, 말씀드렸다시피, 수강신청 정도의 경쟁률을 뚫어야하기에 딱히 다른 방도가 없는 것 같아요. 저와 함께 사전정보를 잘 체크하고 언제 어떻게 예약에 들어가면 되는 지 알아보자고요.



 

  송정 카페 수영장 있는 핫플레이 클럽비치에코

  송정 해수욕장 분위기 좋은 카페, 카페윤 데이트장소로 최고

  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 추천 최고의 햄버거!



밤이 더 아름다운 경복궁!





작년 겨울에 부모님과 함께 경복궁을 다녀온 적이 있는데요. 날도 춥고, 전날 눈이 왔던 날이라 구경하기에는 상당히 불편했던 날씨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추억으로 남은 이미지는 멋있다. 아름답다보다는 '와! 이 추운데 여기를 왔다가네!' 정도였어요. 보고 싶었던 경회루도 못보고 말이죠.





매번 사진으로만 보았던 봄날에 벚꽃과 어우러진 경회루 입니다. 여기는 정말 가보고 싶은데, 이미 봄날은 지나가버렸네요. 사진으로 봐도 고즈넉하고 고풍적인 느낌이 참 좋습니다.





가을이 되어 날씨가 화창한 날에는 비밀의 화원에 방문한 것처럼 알록 달록한 나무와 멋진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도 있지요. 언제가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모습에 언제 가더라도 항상 설레게 만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야간개장 특별관람 예약방법 및 상세정보





궁내 투어신청 정보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들보다 미리 알고 준비를 해야 이번에는 입장권 1장이라도 예매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그 말을 여기에 쓸 줄은 저도 몰랐습니다.





올해 7월에 계획되어있는 야간개장 일정은 7월 16일부터 7월 29일까지 약 13일동안 진행이 됩니다. 야간개장 관람시간은 7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네요. 그렇다면 해당 기간내에 언제 관람할지 협의해서 미리 정해놓는 것이 중요할 것 같네요.





야간개장 관람인원은 하루 최대 4,500명이라고 합니다. 외국인, 어른신들 그리고 한복 착용자들을 제외하면 실제적으로 일반인들이 구할 수 있는 입장권은 최대 2,900매 정도가 되겠네요. 이게 어렵겠다 싶으면 오히려 한복착용자로 예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밤에 보는 경회루가 그렇게 멋있다고 하던데, 경회루 투어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서울 여행, 경회루 특별관람 관람시간 신청, 예약하기






입장권은 인터넷예매나 모바일앱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판매처는 위 이미지 1번 항목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65세 어르신들 중에 인터넷이나 앱 사용이 불편하신 분에 한해서는 전화예매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미지를 참고하시어 연락처를 메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람정보를 쉽게 얻을 수 없는 만 65세 어른신들과 외국인에 한해서는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도 금세 매진되니 빨리 움직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나라에서 관리하는 공원이자 문화재이므로 국가유공자나 장애우에게는 무료입장의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만 6세 이하 영유아도 무료입장이 가능하나, 증명이 가능한 자료를 반드시 지참해야한다고 하니, 출발 전에 다시한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밤이되면 박물관이 살아움직인다.





밤이 만들어주는 아늑한 분위기와 고풍적인 느낌을 물씬 살린 건물을 향해 형형색색 쏟아붓는 조명들이 마치 살아움직이는 박물관 같이 느껴지게 만듭니다. 


'다음번 기획에 될 때 가보지!' 


위와 같은 안일한 생각은 아마 영영 발길을 돌리길 어렵게 만들지도 모르니, 생각했을 때, 지금 당장 시도해 보는 것이 좋지않을까요? 

이색 데이트에 기뻐하는 가족과 그녀의 얼굴이 살포시 떠오르는 밤이네요.!



 ● 관련 글 안내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지금 이 순간이 준비 할 수 있는 최적의 타임이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올해 초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예약했던 특급호텔과 방문했던 식당 등의 정보를 아래 글과 같이 상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고려중이시라면 아래 글을 통해서 최신 여행 정보를 확인하시고 준비하시는 것은 어떨런지요?



 

  제주도 2박3일 여행경비 안내, 총 여행비용 정리

  제주 호텔 예약 하얏트 리젠시 스위트룸 이용후기

  제주 숙소 예약, 하얏트리젠시 조식뷔폐 이용후기

  제주 숙박 추천 히든클리프 여행 완성하다.

  제주도맛집 피어22 딱새우 까먹기 재미가 쏠쏠하다.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