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Domestic

제주 호텔 예약 제주도 숙소 하얏트 리젠시 스위트룸 이용후기

제주도 호텔 추천 하얏트 리젠시 스위트룸 이용후기


가족행사가 많았던 5월이 지나고 이제 뜨거워지는 6월입니다. 이제 시원한 여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남들에게 잘 놀았다고 소문날 만큼 여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계획을 세워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는 아무래도 제주도 여행이나 부산여행을 많이들 생각하시는 것 같고 국외에는 휴양지가 대세인 것 같습니다. 


다만, 국외는 요즘 안전상 문제가 되는 곳들이 많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필리핀 쪽 휴양지를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다시한번 꼼꼼하게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주도여행? 숙소가 편해야 여행이 즐겁다.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먼저 준비해야할 사항이 무엇일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항공권 예약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여행가고픈 지역으로 안전하고 편하게 이동을 해야하니깐요. 그 다음은요? 맞습니다. 바로 숙소를 해결해야합니다. 패키지 여행은 다녀본 적이 없기에, 가족끼리 알뜰살뜰 계획을 세우고 직접 부딪혀보고 경험해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이번 봄에 여행을 다녀오면서 Hotel 스위트 룸을 이용했는데 관련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맥도날드 시그니처 버거, 추천 메뉴 최고의 햄버거!

  수제 도시락 샌드위치 더블업치즈 만들기

  송정 카페 수영장 있는 핫플레이 클럽비치에코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 도착!





여행에서 항공권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숙소이지요. 저희는 여행할 때마다 조식뷔폐를 이용하기에 Hote 만큼은 5성 Hotel로 나름은 인증이 된 곳을 선택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쉬어야 여행이 즐겁고 재밌다는 것을 깨달은 것이지요! 


이번에 자유 여행을 하면서 선택한 숙소는 하얏트 리젠시 호텔입니다. 중문관광단지 내 위치한 곳으로 해변을 끼고있어 룸에서도 바다뷰가 나오는 곳입니다. 바다뷰와 조식이 맛있다고 해서 선택하게 되었지요.





Hotel은 동그랗게 원형으로 생긴 형태의 건물입니다. 일부를 제외하고는 다수의 룸이 바다를 바라보는 뷰가 나오게끔 설계가 된 것 같습니다. 룸 내부에 원형으로 된 로비가 조성되어 있는데, 사진과 같이 울창한 숲모양으로 디자인 되어 있어,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입구 로비입니다. 5성 Hotel 이라면 탁 트여진 공간에 고객들이 로비에 들어섰을 때 얼마나 개방감을 줄 수 있느냐도 중요한데, 나름 만족했습니다. 로비에서도 구경할 거리들이 많았거든요. 1층 로비에는 수족관 대신에 가운데 홀에 많은 수의 금붕어를 볼 수 있었습니다.



5성 호텔의 스위트 룸이란?





기분도 낼 겸 이번 숙소는 스위트 룸으로 예약했습니다. 5성 Hotel 의 스위트룸은 어떤가하고 궁금한 마음도 있었고, 바다뷰를 꼭 선택하고 싶은 마음도 있어서 골랐습니다. 좋은 점은 이렇게 룸과 거실이 따로 구분된 공간으로 나눠져 있어서 가족끼리 이야기하고 잠을 청하기에 용이했습니다.





거실은 생각보다 넓었고, 거실 밖으로 전부다 테라스가 되어 있어서 방과 거실에서 모두 바다조망이 가능했습니다. 8각형 모양의 거실이라 창문만 열어두어도 시원하고, 바다가 볼 수 있어 상쾌함도 늘낄 수 있었습니다.





호텔에서 중요한거 무엇이다? 바로 잠자리 입니다. 침대가 편해야 잠도 잘오는 법인데요. 평소 오바마 대통령이 사용하는 침대를 집에서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집만큼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딱딱한 편이라고 기억이 되네요.





다만 안방에도 테라스가 갖춰져 있어서 청정한 아침 햇살을 받으면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창문을 살짝 열어두니 새소리도 들리고 참 좋더군요. 무엇보다 미세먼지 걱정없는 공기라서, 가장 하기 쉬운 운동인 숨쉬기 운동도 걱정없이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주도 공기는 정말 최고였어요! 미세먼지 없는 Je-ju로 이사오는 건 어떨까? 하고 생각해볼 정도였으니깐요..





생수 안주는 호텔도 있는데, 여기는 1.8L 삼다수로 준비해 주네요. 물먹는 걱정은 덜었네요! 하얏트 리젠시 가시는 분들은 따로 물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스위트 룸의 전망은?





안방쪽 테라스에서 바라본 오션뷰입니다. 바로 앞쪽에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는 조그마한 건물도 있었어요.





이 사진은 거실 쪽 테라스에서 찍은 오션뷰 전경입니다. 호텔에 갖춰져 있는 마당 격인 공원도 한 눈에 즐길 수 있는 좋은 위치의 룸이었습니다. 스위트룸이라고 고층에 있는 것이 아닌 것이 이색적이었네요.


오히려 야외수영장 및 식당하고도 가까워서 더 편하게 느껴졌어요.





수영장에 물을 넣기 전인 아침일찍 산책을 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야외 수영장도 깔끔하게 잘 해놓아서 여름 성수기에는 예약이나 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도 살짝 되네요. 여행 계획은 빠르면 빠를 수록 좋다는 거, 다시 한번 메모하고요.



제주도 여행 이것만은 꼭 챙기자.





국내에서 다녀올 만한 괜찮은 장소라고 하면 딱 떠오르는 것이 Je-ju 입니다. JeJu 여행하기에 앞서서 준비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개인적인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1) 아끼지 말자!와 2) 미리 움직이자! 입니다. 


여행가서 가장 아까운 것이 무엇일까요? 돈일까요?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생각하지 말자입니다. 물론 돈은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게 맞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그런 고민들로 인해서 시간이 낭비되는 것을 막자는 것입니다. 여행가서는 돈보다도 시간이 더 소중하니깐요.


그리고 미리 움직이자 입니다. 남들보다 조금만 일찍이 생각하고 움직이면 저렴하고 질 좋은 것들을 더 빨리 선점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항공권도 마찬가지고요.


알차게 계획세우시고 즐겁고 편안한 여행 되셨으면 합니다.




 ● 관련 글 안내 


Jeju Island 여행을 다녀오면서 사용했던 총 경비를 아래 글과 같이 정리했습니다. 여행계획을 세우거나 경비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녀올 만한 곳이나 축제도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2박3일 여행경비 안내, 여행비용 정리

  제주도맛집 피어22 딱새우 까먹기 재미가 쏠쏠하다.

  태안 튤립축제 관람후기 상세정보 기록

  송정 카페 수영장 있는 핫플레이 클럽비치에코

  부천 백만송이 장미축제 일정, 입장료 정리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