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Domestic

서울 교통공사 지하철 노선도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버전 다운로드 받기, 빠른 길 찾기

Seoul Subway Map English, Japanese, Chinese 


해외여행을 가게되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방문하는 나라의 대중교통입니다. 원하는 목적지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이동을 할 수 있는지? 그렇지 않다면 버스나 택시는 이용이 가능한지? 요금은 적당한지? 이런 것들을 확인해보는 것이지요. 대중교통으로 정 이동이 불가능하다면 렌트카를 알아보겠지만, 아프리카 등의 오지가 아닌 이상 왠만한 나라는 대중교통으로 관광지 이동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편하고 안전한 것은 지하철이지요. 입장을 바꿔서 외국인들이 국내 여행을 할 때 가장 필요한 정보가 무엇일까 생각해보다, 관련 정보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 서울 지하철 노선도 다운받기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어플을 통해서 쉽게 지하철 노선표를 확인하시겠지만, 여행자들은 해당 국가에서 어플을 만들어 놓지 않았다면 확인할 수 있는 길이 전무합니다. 관련해서 우리나라를 여행하시는 외국 여행객들을 위해서 서울 지하철 노선도를 3개 국어의 버전으로 조사를 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는 영어버전의 Map 입니다. 포스트를 통해서 보시면 글씨가 작아서 확인하기 힘드니, 눌러서 원본 사진 이미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는 중국어 버전의 Map 입니다. 포스트를 통해서 보시면 글씨가 작아서 확인하기 힘드니, 눌러서 원본 사진 이미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는 일본어 버전의 Map 입니다. 포스트를 통해서 보시면 글씨가 작아서 확인하기 힘드니, 눌러서 원본 사진 이미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방향을 잘못 찾거나, 가야되는 곳이 확인이 어렵다면 위 한국어 Map을 이용하시어 주변에 도움을 청하시기 바랍니다. 지하철에서 만나는 누구라도 가시는 목적지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실 것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저보다 더 잘 아시거든요!



Finding Shortest Route for you





원하는 목적지까지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찾는 방법은 노선도 어플을 이용하거나 서울교통공사를 방문하면 됩니다. 공사에서 빠른 길 찾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출발역과 목적지역만 입력하면 현재 시각 기준으로 가장 빠른 루트를 찾아서 알려줍니다. 





공사사이트에 접속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노선도를 누르셔서 해당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기본 값이 한국어로 되어 있으므로, 외국분이 이용하실려면 상단 메뉴에서 'ENGLISH'를 눌러서 사용언어를 변경해줍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영어로 표시되는 노선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역에 마우스를 올리면 선택을 할 수 있으므로, 출발역과 도착역만 선택하면 가장 빠른 길과 이동시간을 안내해 줍니다.


해당 기능을 빠르게 이용하기 위해서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Finding a shortest route for you in Seoul Subway Station!




 ● 관련 글 안내 


서울에도 참 가볼곳이 많이있는데요. 이번에 외국인 친구가 놀러와서 관련정보를 찾아보다가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을 꼭 가보고 싶어 하던데, 여기는 예매가 쉽지 않아서 고민이기도 합니다. 저도 야간개장은 경험해보지 못한 것이라...걱정이기도 하네요. 서울 데이트코스나 주말 나들이가 고민이신 분들은 하기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eoul 데이트 장소 추천, 경복궁 야간개장 예약신청 및 관람정보

  넥센 히어로즈 고척돔 야구장 티켓할인 및 무료입장 안내

  Seoul Trip, 주말나들이 경회루 특별관람 관람시간 신청, 예약하기

  프로 야구 올스타전, 2017 프로야구 올스타 투표 안내

  제주도 2박3일 여행경비 안내, 제주도 여행비용 정리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