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광명역 셔틀전동열차, 지하철 시간표 확인하고 늦지말아요.

KTX광명역 늦으면 고속열차 타기 힘들어요.


서울사시는 분들이라면 서울역이나 용산역에서 편하게 KTX를 이용할 수 있겠지만, 경기도나 인천, 부천 등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고속열차를 타기위해서 서울역까지 이동하는 것이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강남에 사시는 분들도 한동안 이런 부분이 상당히 불편했는데, 이번에 수서역 고속열차가 개통하고 나서는 여러부분이 편리하게 개선이 되었지요! 부산행을 직접타보니, 수서행 고속열차가 심지어 열차도 더 깨끗하고 깔끔한 것 같았습니다. 그런 불편함 때문에 집에서 가장 가까운 광명역을 이용하고 하는데요, 셔틀버스나 셔틀전동 열차 시간을 정확히 알아야 KTX를 놓치지 않기때문에 시간표를 가지고 다닙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도심공항터미널 이용하려면 셔틀전동열차 이용가능시간 부터 기억하자.


이제는 도심공항터미널도 이용할 수 있고 전국으로 다니는 고속열차도 바로 탑승할 수 있기에 교통편에서는 매우 우수한 지리적 그리고 입지적요건을 갗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는 지하철이 자주 다니지 않아 어떻게 보면 접근성이 조금 떨어진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렇다고 일반버스를 타고 오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시간표를 가지고 다니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지하철로 광명역까지 이동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신도림 갤럭시S8플러스 기기변경 저렴하게 성공한 이유는?





1월 17일자부터 도심공항터미널이 개장하면서 이용객이 부쩍 더 늘어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무거운 짐을 맡기고, 입국수속도 한자리에 끝내고 몸만 편하게 이동하면 되기에 지방에서 공항을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복잡한 공항라운지보다 여기가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국내 민간항공선 뿐만아니라 해외이용객들도 이용할 수 있으니, 도착시간과 출국시간 등을 고려하시어 충분히 여유가 있다고 하시면 한번 이용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셔틀전동 열차는 자주 다니지 않아서 운행시간을 꼭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길게는 30분 이상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기에 미리미리 준비하고 언제 탈지를 고려해 놓아야 합니다. 





시간을 정확히 확인하지 않으면 공항에서 한참 대기해야 하는데, 몇 번 놓쳐보니 너무 답답하더라고요. 버스를 타고 이동하기도 애매하고 말이지요. 그래서 그 다음부터는 사진으로 찍어놓고 시간을 맞춰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탑승구는 고속열차 탑수하는 플랫폼과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열차에서 내리시면 우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열차이용을 할 수 있는 출입구가 위 이미지와 같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므로, 해당 플랫폼을 통해서 탑승을 해야합니다. 처음 오시는 분은 낯설어서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요?





전체 시간표는 위 이미지에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해당역사 기준 출발하는 지하철은 영등포역까지만 운행을 하는데요. 그래서 셔틀전동열차라고 부릅니다. 정해진 노선만 간단히 그리고 짧게 운행을 해서 그런 이름이 붙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울시내가 다른 지역을 이동을 하실 분들은 영등포역이나 1호선에 정차하는 역을 알아보신 후 갈아타셔야 합니다.





보통 Subway 간격이 5분 이내인 것과 비교해서 해당 열차는 30분에서 40분 간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리 시간을 체크하지 않으면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너무 깁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안내해드린 시간표를 꼭 저장해 놓으셨다가 미리미리 약속시간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토요일, 일요일의 경우는 이용시간도 동일한 시간에 운행이 되는 것으로 확인을 했습니다. 그러니 긴장하지 마시고, 위 이미지에 게시된 시간을 참고하시어 일정을 고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공항터미널까지 개장하면서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는데, 열차 운행횟수도 조금씩 늘려갔으면 좋겠다는 나름의 바램을 가져봅니다. 다 좋은데 접근성이 너무 떨어지니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는 것 같아요. 저만 하여도 시간만 맞으면 리무진 타고 이동을 하는 실정이니깐요. 어쨌든 지하철을 놓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송내역 8808번 KTX 셔틀버스 시간, 라운지, 이용후기를 알려드려요.

KTX 광명역 주차장 현황 및 주차면수 확인하고 빨리 도착하자!

연말정산 신용카드 공제금액, 절세노하우 한번에 끝내자.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