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휴대폰, Phone

신도림 갤럭시S8플러스 기기변경 저렴하게 성공한 이유는?

SKT 기기변경 누구나 저렴하게 Get it!


젊은 사람들이나, 휴대폰을 자주 접하는 직장인분들이라면, 아주 쉽게 그리고 편리하게 휴대폰을 구매하고 또한 요금제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골라서 사용하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나이가 있으신 부모님이나 할아버지, 할머니 등은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이 그렇게 꼭 스마트한 것만은 아닌데요?! 오히려 폴더폰이나 아날로그식 버튼을 누를 수 있는 것이 더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녀와 카톡방에 함께하고, 영상통화도 하기위해서는 이제 스마트폰을 조금은 익혀야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부모님을 위해 신도림에서 기기변경을 깔끔하게 성공한 후기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신도림 눈탱이 쯤은 웃어 넘길 수 있다.


신도림에는 날X리나 양X치가 많다고 소문이 자자합니다. 제가 경험해 보기에도 좋은 사람들만 있다고는 말씀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 정보나 요금제 등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얼마든지 비싼 요금제와 비싼 금액으로 부담을 지우고자 하는 일부 몇몇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결정하기 전에 여러 매장을 돌아 다녀보면서 가격비교를 해보아야 하는 것이지요. 물론 기본적으로 요금제 및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능력이 미리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아래 제가 구매한 정보를 참고하시어 조금만 알고 가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집근처 매장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2017년 1월에 S7엣지로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가족합산 사용년수가 30년을 넘어서 온가족할인을 적용받고 있기에 훨씬 저렴한 요금제를 적용받을 수 있어, 번호이동보다 여러모로 이득이 컸습니다. 저도 초반에는 휴대폰 변경을 하기위해서 신도림의 구매시스템을 알지 못해서 여러모로 어려웠는데, 친구에게 관련 정보를 듣고 바로 부딪혀보면서 다녀보니, 금세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올해 초 약 35만원 가량을 완납을 하고 기기변경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기기값과 공시지원금을 비교해 볼 때 매우 저렴한 금액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집 근처 매장에서는 굳이 할 필요가 없는 부가서비스를 가입을 해야했습니다. 약 8,800원 정도 들어가는 서비스인데, 원하지 않아도 신도림의 시스템상 꼭 적용을 해야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물론 부가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아도 되는 매장이 있지만, 그런 곳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곳들이었기에 전반적인 분위기는 부가서비스를 가입하고 보다 저렴하게 기기를 구입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 들렀을 때 확인해 보니, 이런 분위기와 시스템은 아직도 유효하게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구매전에 꼭 확인할 필요가 있는 사항으로 생각됩니다. 약 3개월 정도 사용을 요청하는 분위기 입니다.





부모님 휴대폰을 변경하기 위해서 마음에 드는 모델을 골라보았는데 큰 화면이 보기에 훨씬 편하시다는 의견을 참고하여 최종적으로 갤럭시 S8 플러스 모델을 알아보았습니다.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이후로 가계통신비 절약을 위해서 공시지원금 이외에 선택약정 할인 비율을 25% 상향시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주었는데요. 구매전에 어느 것을 선택해서 구매하는 것이 본인에게 이득인 지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2년 약정이라고 하면, 24개월을 한 통신사에 가입해서 유지한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기에 24개월 사용 총액 기준으로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중 보다 저렴한 것을 확인하면 될 것입니다. 위 이미지는 이번에 휴대폰을 변경하면서 시장 조사한 자료와 직접 구매한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한 것이므로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택약정 시 플러스모델은 약 143만원 가량이고 기본모델은 137만원 가량 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으로 비교해 보기 위해서는 사용하고자 하는 요금제에 따른 지원금을 먼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현재 비교하는 모델이 플러스 모델이므로 해당 통신사를 통해서 지원금의 규모를 확인합니다. 59요금제인 밴드퍼펙트 요금을 사용할 때 위 이미지와 같이 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제공됩니다.





공시지원금 적용 시에도 동일하게 24개월 사용 총액기준으로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플러스 모델 사용시 총 160만원 내외, 기본 모델을 사용시에는 약 155만원 정도가 필요한 것으로 계산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부가서비스 3개월은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보고 금액비교 시에는 함께 제외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전체 금액을 비교해보면, 공시지원금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선택약정으로 구매하는 것이 24개월 기준, 최대 18만원 정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을 가격비교를 통해서 알게되었으니, 이제 공시지원금은 따져볼 필요도 없겠지요. 


현재 선택약정 25%할인이 제공되면서 대부분의 경우 공시지원금 보다 선택약정으로 구입하는 것이 저렴한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사용하시는 기기를 변경하시고자 하는 분들이나, 새롭게 구입을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제도를 잘 활용하셔서 구매하시면 경제적인 이득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동일한 모델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위 이미지를 차근히 살펴보시면 참고할 내용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럼 원하시는 기기로 좋은 모바일 생활 즐기시길 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SK 공시지원금 조회 방법

애플 아이폰8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T멤버십 카라이프 신청해서 SKT 포인트 모두 사용하자.

아이폰X,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Qoo10에서 싸게 사자!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