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의왕 장안지구 푸르지오 파크 2차 타입별 평면도 안내

작은평형의 신세계를 만날 수 있는 곳!


요즘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 단지를 보면 너무 좁게 나와서 확장이라는 것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사나 싶습니다. '베란다'라고 불리는 서비스지역을 확장을 하지 않고 사용하는 세대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지요. 일부 아파트는 아예 확장형을 전제로 공급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확장비는 건설사에서 내야하는 것이 아닌가? 의문이 생기지만, 또 꼬박꼬박 추가 금액으로 다 받아가더라고요. 하지만 의왕에서는 작은 평형의 신세계를 만날 수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작지만, 강하다라고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던데? 실화냐?


아시다시피, 올해에는 공급이 없었던 의왕역 인근에 공급이 많이 이뤄졌습니다. 직접 가보신 분이나 현재 인근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해당 지역에 대해서 잘 아시겠지만, 앞쪽으로 1호선이 지나고 있고, 뒤쪽으로는 산이 자리잡고 있어 확장성이 높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교육열도 높고 현대자동차 등 대기업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기에 소득수준 또한 상당히 높은 지역으로 많은 분들이 브랜드의 신규 아파트를 원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엔 그 수요층이 응답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SK 공시지원금 조회하기, SKT T월드 공시지원금 실시간 확인 방법

  과천 렛츠런파크 경마공원 주차장 이용금액 및 경마장 할인방법 안내










이번에 공급이 이뤄지는 푸르지오 파크2차의 조감도 입니다. 남향위주로 거실창을 배치해 놓아 일조권에는 전혀 문제가 없어보이는 배치입니다. 그리고 보통 가장 작은 평형으로 구 24평형인 전용면적 59제곱미터를 배치하는데, 여기는 그보다 더 작은 타입이 있습니다.





바로 전용면적 50제곱미터로 1인가구나 소형세대에 아주 알맞은 타입입니다. 이런 세대는 투자로 고려하기에도 안성맞춤이기에 이번에 상당히 인기가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지도를 통해서 정확한 공급지역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의왕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도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다만 역세권이라고 보기에는 어느정도 거리가 있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주변에 현대자동차 중앙연구소 및 군포 첨단산업단지 그리고 의왕 테크노파크가 들어올 예정이기에 배후 수요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이네요.







건설사에서 제공하는 VR 화면을 통해서 실제 공급지역에서 주변환경을 살펴 보았습니다. 현대자동차에 근무하시는 분이라면 '직주근접'을 완성할 수 있기에 정말 살고 싶은 장소가 아닐까 싶네요. 요즘 유행하는 퀵보드를 타고서도 출근이 가능할 정도의 지근입니다.







가장 작은 전용면적을 자랑하는 50제곱미터의 평면도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해당 주택형은 3가지 세부 구조로 나뉘는데, A형은 방이 2개 있는 구조입니다. 전형적인 3베이 구조로 채광과 일조가 매우 우수한 구조로 되어 있어, 무난하다고 생각되네요.







B형의 구조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해당 타입이 가장 인기가 많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전용면적 50제곱미터 치고도 방이 3개나 구성이 되기에 3인 가구정도도 살기에 부족함이 없다라고 생각되네요.





A형과의 차이라고 하면, 팬트리의 유무라고 볼 수 있는데, 팬트리를 없애고 방 하나를 더 받았다고 생각하시면 어떤 것이 더 좋은 지 바로 판단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C형은 타워형의 구조를 가져와서 만든 구조라고 생각됩니다. 일반적인 타워형의 구조에서 방 하나가 제외된 것으로 보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박이라고 할 수 있는 24평형 A구조입니다. 이전에 광명 푸르지오에서 24평형에 이런 구조를 적용할 수 있는지 깜짝 놀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안방에 드레스룸도 있고, 주방 옆에는 상당히 넓은 팬트리도 고려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넓은 서비스 면적이 제공되기에 가능한 구조로 기회가 된다면 무조건 잡으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앞서 설명드린 전형적인 타워형의 형태입니다. A형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침실1과 23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녀가 좀 큰 세대라면 아이의 독립성과 자립성을 키워주는데 괜찮은 구조라고 생각이 되네요.







가장 넓은 평형이라고 할 수 있는 전용면적 75A 구조입니다. 이것도 대박으로 잘 빠진 구조입니다. 제가 살고싶은 딱 그것이네요. 안방은 드레스룸을 만들고도 알파룸까지 고려할 공간이 나옵니다. 물론 더 넓은 드레스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주방 옆에는 넓은 팬트리도 제공되기에, 청소기를 비롯하여 자주 사용하지 않는 생활용품을 정리하고 보관하기에 매우 용이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최대의 서비스 면적을 받은 구조로 59A에 이어 꼭 잡으시라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75B의 구조도 매우 잘 빠진 구조입니다. 다만 주방에 창문이 거실창을 마주보고 뚫려있지가 않아 일부 맞통풍을 완성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여지나, 요즘에는 창문을 열고 환기하기 보다는 내부 환기 시스템을 작동해서 살기에, 큰 단점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왕 장안지구 푸르지오 파크 2차 분양가 및 발코니 확장비용 안내

  하남 감일지구 A4블록 LH 스윗시티 A1 B5블록 분양가 및 청약일정 체크

  하남 감일지구 A4, A1 블록 특별공급 경쟁률, LH 공공분양 청약접수 결과

  고덕 아르테온 청약 경쟁률 및 분양 접수결과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