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휴대폰, Phone

SK 공시지원금 조회하기, SKT T월드 공시지원금 실시간 확인 방법

스크의 실시간 공시지원금 확인은 어디서?


가계 통신요금 인하는 문재인 정부의 공약중에 하나였습니다. 5월에 새로운 정부가 취임한 이후에 해당 공약을 지키기위해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이 모였습니다. 원래는 전국민 최소 통신비 11,000원 이하가 공약이었으나, 통신사들의 반발과 정부의 시장 간섭 억제 등 여러 반대의견 등에 막혀서 협의된 바가 선택약정의 할인 비율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그 내용은 기존 20% 할인율에서 25% 할인율로 올리는 것인데,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딱히 잘한 것도 잘못한 것도 아니 애매한 정책이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 국민들은 비싼 단말기를 저렴하게 사고 싶은 것인데 말이지요. 아시다시피 통신비의 대부분이 단말기 할부금입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공시지원금 잘만 따져보면 선택약정 25% 할인보다 저렴하다.


악법도 법이고, 모자란 법도 법이라 지켜야 한다면, 하나하나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결국 선택약정 25% 할인이란 것이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 패턴에 많은 할인을 불러오는지 말이지요. 제가 분석해본 바로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선택약정의 할인 금액은 그렇게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결국 10만원짜리 요금을 써야 25,000원의 할인을 보는 만큼,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2~3만원대 요금제에서는 기껏해봐야 5천원 내외의 할인입니다. 결국 나에게 맞는 것이 무엇인가는 스스로 분석을 해보고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2018 엔화 최저 환율 전망과 최저가 예상 상세 근거 설명

  감기 정의, 증상, 치료, 주의사항 광화문 이비인후과 코막힘 해결

  KBO 역대 프로야구 FA 연봉 추이 및 2018년 FA 연봉 대박

  스타크래프트 ASL 시즌4 결승전 이영호 vs 조일장, 우승자는 6천만원!










선택약정과 공시지원금 중 어느 것이 더 할인률이 높은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공지원금을 조회해 보아야 합니다. 휴대폰 마다, 그리고 통신사 마다 금액의 차이가 있으니, 조회전에 원하는 기종을 선택하고 보시면 훨씬 용이할 것 같습니다.





SKT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 이미지와 같이, T월드 다이렉트를 통해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아서 쉽게 조회가 가능하니 부담없이 접속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티월드 다이렉트에 접속한 첫 화면입니다. 구성하는 이미지는 변경될 수 있으나, 전체 형태는 유지됨으로, 위와 같이 보이는 사이트에 접속이 되었다면 제대로 들어온 것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사용하는요금제 그리고 휴대폰 기종에 따라서 지원되는 지원금에 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럼 어떻게 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위 이미지의 1번 항목에 마우스를 올리면, 2번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눌러서 상세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상세페이지에는 고객이 원하는 타입별로 구분해서 분류를 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위 이미지와 같은 형태가 보인다면 제대로 들어온 것입니다.





지정해 놓은 번호 순서대로 원하는 설정을 기입하신 다음, 가운데 있는 상세검색을 누르면 해당 기종의 지원금을 볼 수 있습니다. 최초 설정이 가장 비싼 요금제가 되어있는데, T시그니처Master 를 2년간 사용하면 선택약정 할인으로 약 66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네요.








매번 해당 지원금을 알기위해서 접속하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가격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용이하게 해당 정보를 접수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필요한 정보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최신 단말기 순서대로 현재 사용하는 무제한 요금제를 적용하였습니다. 해당 요금제 사용시 약 40만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고 안내가 되네요. 저와 같이 위 번호 순서대로 설정을 하시고 진행하시면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요즘 가장 핫하다는 삼성의 갤럭시노트8 입니다. 디자인도 수려하고, 펜을 사용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폰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리점 추가 지원금 15% 까지 고려하면 총 155,000이 되네요. 자! 그러면 내가 2년동안 사용할 요금제의 선택약정 할인금액과 비교만 하면 어떤 것이 우수한지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약 40만원 할인과 약 16만원 할인 어떤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아이폰8, 256기가 모델의 경우 약 8만원이 지원이 되네요. 3번 항목과 같이, 어떤 것이 더 저렴한지 이미 비교하여 알려줌으로 선택하시기에 훨씬 용이하실 것입니다. 다만 2년동안 저렴한 요금제로 변경한다고 하며, 할인받는 총액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계산을 해보아야 겠지요?








아이폰8+ 모델의 지원 금액은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높아봤자 8만원을 넘지 않네요. 이러니 대다수가 약정할인을 선택하는가 봅니다.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큰 혜택이 없으니, 상세히 비교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엘지의 최신폰도 볼게요. V30 초기에 반짝 인기가 있었던 모델이긴 한데, 나름 주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종입니다. 노트8보다도 지원되는 금액이 적네요. 아직 많은 판매가 필요하지 않은 모양이죠? 인기도 떨어져 가는데, 아니 이미 떨어진 것인가?








필요한 기종의 구매에 앞서 안내사항을 알려드릴게요. 지원되는 할인금액은 기종과 요금제 그리고 약정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리점 최대 지원은 공시지원금의 15%를 넘을 수 없다고 하네요. 위 이미지를 통해서 상세 안내를 꼭 읽어보시고 구매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번에 단말기 기기값을 지불하지 않는 이상, 위 이미지의 안내와 같이 기기값 할부에 대한 할부 이자가 붙게 됩니다. 휴대폰 사주고, 통신사 요금제도 이용하는데, 이런 이자는 좀 내주면 안되는지? 아쉬운 마음이 들지만, 어쩔 수 없네요. 꽤 높은 수수료인 5.9%가 붙으므로, 여유가 있으신 분이라면 기기값 완납이 훨씬 이익이라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100만원의 5.9% 이자, 그리고 2년이라고 단순계산하면 수수료만 약 10만원이 나옵니다. 아깝잖아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APPLE 아이폰X 64기가 256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애플 아이폰8 64 256 기가 한국 미국 일본 홍콩 직구 가격비교

  아이폰8플러스 64 256 기가 한국 일본 미국 홍콩 해외 직구 아이폰8+ 가격비교

  스크 T월드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구입 가격, 해외 직구 비교

  스크 T월드 골드번호 응모 및 휴대폰 골드번호 신청 이벤트 안내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