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분양정보

의왕 장안지구 푸르지오 파크 2차 분양가 및 발코니 확장비용 안내

의왕 파크 1차의 성공을 이어받는 것인가?


아시다시피, 올해에는 공급이 없었던 의왕역 인근에 공급이 많이 이뤄졌습니다. 직접 가보신 분이나 현재 인근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해당 지역에 대해서 잘 아시겠지만, 1호선이 지나고 있고, 뒤쪽으로는 산이 자리잡고 있어 확장성이 높은 지역이라고 볼 수는 없는데요. 그러다보니 아파트를 공급할 수 있는 대지자체가 부족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교육열도 높고, 인근에 현대자동차 연구소가 위치하고 있어 소득수준도 높은 지역이라 신규 아파트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지난 1차에 이어 이번 2차도 그런 측면에서 수요가 상당히 높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일부지역은 무료로 확장도 해준다던데? 여기는 어때?


맞습니다. 요즘에는 베란다라고 불리는 서비스지역을 확장을 하지 않고 사용하는 세대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일부 아파트는 아예 확장형을 전제로 공급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확장비는 건설사에서 내야하는 것이 아닌가? 의문이 생기지만, 또 꼬박꼬박 추가 금액으로 다 받아가더라고요. 공급 안내문에 보면, 상세히 나오는데, 아쉽게도 무료로 해주는 지역보다는 요즘엔 대다수가 확장비 명목으로 1,000만원 내외의 금액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기 정의, 증상, 치료, 주의사항 광화문 이비인후과 코막힘 해결

  2018 엔화 최저 환율 전망과 최저가 예상 상세 근거 확인








의왕 푸르지오 파크 2차는 1블록, 2블록으로 나눠서 공급이 이뤄집니다. 위 조감도를 보시면 단지 내 큰 도로를 기준으로 구분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 단지가 아파트동이 많은 만큼 세대수가 훨씬 더 많아 보이네요. 확인해본 바, 세대수가 많은 쪽이 2블록이고, 상대적으로 세대수가 적은 쪽이 1블록입니다. 팁이라고 하면, 이럴 때는 세대수가 많은 블록을 고르시는 편이 여러모로 이익이 됩니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구분된 주택형과 동별 호수 배치도 입니다. 최고 층수는 24층으로 보여지고, 전용면적이 가장 큰 주택형은 75제곱미터네요. 구 평형으로 따져보면 약 30평형 타입이 됩니다.







이런 공급 안내문을 확인할 때, 가장 중요하게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세대별 대지지분 입니다. 시간이 많이 흘러 건축물의 가치가 점점 하락하는 시기가 올 때, 그 가치를 뿌리에서부터 잡아주는 것이 이 대지지분입니다. 전용 75제곱미터 기준 약 53제곱미터가 주어지는데, 17평정도가 세대별로 받게되는데, 상당히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1블록부터 공급금액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블록은 상대적으로 세대수가 적은 곳이었는데, 공급되는 주택형도 전용면적 50제곱미터 타입 밖에 없습니다. 3가지로 나눠지는데, 20층 이상 최고층의 공급금액은 약 2.5억 내외가 되네요. 서울과 비교하기는 그렇지만 상대적으로 절대적인 금액 자체는 적어보입니다. 아무래도 평형이 작아서 더 그럴 수도 있습니다.







세대수가 많은 2블록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블록에 공급되었던 전용 50제곱미터 타입은 공급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네요. 제일 작은 주택형을 원하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이 1블록을 관심있게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2블록은 전용면적 59제곱미터, 구 24평형과 전용면적 75제곱미터 구 30평형의 주택형이 공급이 됩니다. 24평형 기준 최고가는 약 3.05억원 내외이고, 30평형 기준 최고가는 3.5억원 내외가 되네요. 계약금액이 500만원인 것은 고객입장에서 큰 메리트로 보입니다. 요즘 이렇게 저렴한 계약금을 거는 경우 잘 없거든요.








앞서 베란다 확장의 필요성과 추세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 해당 단지는 아쉽게도 무료 확장은 아니네요. 전용 50제곱미터 기준으로 약 800만원 내외이고 24평형 기준으로 1,000만원 내외입니다. 30평형 확장금액이 1,300만원에 육박한다는 것은 조금 비싸게 고려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위와 같이 확장을 선택하게 되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일부 항목은 확장에 같이 포함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할 수 있는 모든 옵션을 다 선택한다고 하면 추가적으로 200만원 정도의 금액이 더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은 공간활용을 위해서 빌트인 가전을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기본적으로 시스템 에어컨과 오븐, 그리고 음식물 처리기가 있습니다. 해당 옵션은 입주에 사설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항목으로 가격비교만 간단하게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주택형에 따른 평면도도 살펴보겠습니다. 전용 50 주택형에서는 침실 3개를 사용할 수 있는 B 타입이 좋아보이네요.







구 24평형은 A타입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4베이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상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엄청 커지네요. 심지어 널찍한 팬트리도 주어지네요. B타입에 없는 것으로 플러스 알파의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59A가 여러모로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혼부부, 다자녀 특별공급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기준 및 확인방법

  하남 감일지구 A4 블록 LH 공공분양 평형별 세대 평면도 확인

  하남 감일지구 A4, A1 블록 특별공급 경쟁률, LH 공공분양 청약접수 결과

  아파트투유 청약 주의사항 부적격자, 청약조정대상주택 제한사항 및 유의사항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