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야구, Baseball

2017 KBO 포스트시즌 상세일정,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 경기일정, 준플레이오프 최종 승자?

2017 포스트시즌 일정을 확인해보자!


1년간 어떻게 보면 길고, 어떻게 보면 짧았던 정규 시즌 야구 농사가 끝이 났습니다. 각자가 응원하시던 팀들은 원하는 만큼의 좋은 성적을 얻었는지 모르겠네요. 우승까지는 바라지도 않지만, 그저 가을에도 야구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꿨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제가 응원하던 팀의 최종 성적은 어떠했느냐고요? 다행히도 가을야구에 진출을 했지요. 8승 8패해도 억울할 것 같다는 손억울씨를 더 억울하게 만들면서 정규시즌 3위를 기록했습니다. 어떤 팀인지는 다들 알고 계시겠지요? 한국시리즈, 플레이오프 일정을 포함하여 준플레이오프 승자를 개인적으로 예측해 보며 간략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시리즈, 플레이오프 경기는 언제부터인가?


정규시즌은 비가 오지 않는 이상, 월요일 휴식일을 제외하고는 항상 5경기가 열렸습니다. 고척에 있는 돔구장의 경우, 비가 와도 경기를 했던 것이 올해의 새로운 모습이 아니었나 싶네요. 그렇게 거진 매일 습관적으로 야구를 하고 지켜보다보니, 이제 야구가 언제하는지 언제면 끝이나서 결과가 나오는지 그 모든 것이 일상이 되었는데요!


정규시즌이 끝나고 진행되는 포스트시즌은 날씨와 승패에 따라서 경기일정에 변동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진정한 야구 팬이라면 말이겠지요?




 

  BIAF 국제에니메이션 페스티벌 티켓 가격 및 예매 방법 상영시간표 안내

  부천 세계비보이대회 2017 BBIC 일정, 대회장소, 출연진 Line up

  기흥 역세권 2지구 개발, 공급 시작, 힐스테이트 기흥 투자 기본정보 확인

  2017년 대우건설 신입사원 채용 일정 공채 전공 정리

  SK 기가 인터넷 요금제, SKB 인터넷 가격, 사은금, 사은품 팩트체크!











Post-Season 경기일정은 위 이미지와 같이 현재 계획되어 있습니다. 와일드카드 (WC-Game) 에서 NC가 SK를 이기고 준플레이오프에 올라와서 지금 롯데와 열심히 승자를 가리기 위해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2승 1패를 제가 응원하는 팀이 열세에 있지만, 오늘 경기 결과에 따라서 5차전 홈경기를 간절히 바래보고 있는 입장인 것이지요. 지더라도 할 수 없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초반에 큰 점수차이가 난다면 너무 아쉬울 것 같은 마음이네요. 창대한 시작은 아니었어도 끝은 깔끔하게 마무리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여기서 잠깐 정규시즌 순위를 다시한번 살펴볼까요? 10월 3일 마지막 경기까지 최종 순위가 확정이 안되서 이슈가 되었던 기억이 있는데, 정규시즌 우승은 기아가 했습니다. 승률이 10개팀 중 유일하게 6할이 살짝 넘네요.


그에 반해, 롯데와 NC는 3리 밖에 차이가 안나는 박빙의 성적이었어요! 그래서 지금도 그렇게 박빙으로 싸우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레일리의 빨간 양말까지 만들면서 말이죠. 그러니 더더욱이 오늘 경기가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물러설 수 없는 마지막 경기가 될 수도 있으니깐요








경기서 상위 순위를 차지한 팀의 홈구장에서부터 1, 2차전이 치뤄지고, 3, 4차전은 Away 팀의 홈 구장에서 경기가 진행됩니다. 헷갈리신다면 위 이미지의 표를 참고하시면 조금 더 편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잠깐! 우리 류뚱이 속해있는 LA는 지금 어디쯤에 가 있는가? 궁금해지는데요. 





기아와 마찬가지로 정규시즌 우승을 하면서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치루지않고 먼저 DS시리즈에 올라와 있었지요. 결과 5전 3선승제에서 3연속 승리로 일찌감치 National League 챔피언 결정전에 가서 상대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챔피언 결정전에 류현진 선수가 등판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준플레이오프 최종 승자는 롯데? 아니면 NC?






부산 마산 더비로 부마더비로 불리우는 경기가 지금 한창 진행중입니다. 3차전까지 결과가 2승 1패로 마산이 조금 더 유리한 고지에 올라있습니다. 원래 어제 제 4차전이 진행될 예정이었는데, 갑작스레 비가오는 바램에 하루가 더 연기되어 오늘 진행되게 됩니다. 부산은 이번에 지면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니만큼 1차전에 등판했던 린동원을 선발로 내세운다고 하는데, 비로 인해 하루 연기되는 상황이 누구에게 유리할 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롯데 입장에서 롯데 위주로 작성된 전문가 칼럼이 있는데, 내용은 안봐도 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제목에 모든 것이 다 녹아있기 때문이지요. '마! 함해보이시더!' 정신으로 오늘 4차전 그간 부진했던 타선이 살아나 마지막 불꽃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경기 기대로 궁금한 것들이 많아서 이것 저것 자료를 찾아보다, 역대 Post-Season 성적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료를 찾았습니다. 부산은 2차례 우승 기록이 있지만, 1992년도 마지막 우승으로 약 25년 전의 일입니다. 너무 오래되었지요. 성격급한 부산 팬들이 피가 끓는 이유도 여기에 있지 않난 싶기도 하고요!








오늘 4차전은 마지막 경기가 될 수 있는 부산과 큰 그림을 그리는 마산으로 압축해 볼 수 있겠는데요.





그것은 선발 투수만 봐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부산은 1차전에 등판했던 1선발이 린동원이 등판하는데 비해, 마산은 1선발 해커가 아니기 때문이지요. 과연 이 선택이 최종 결과를 어떻게 이끌지 참 궁금합니다. 마산의 입장에서 4차전에서 시리즈를 끝내기를 희망할터인데, 과연 그렇게 될 지!?








전적은 부산이 9승 7패로 우세하나, 정규시즌동안의 평균자책점, 타율, 득점, 실점을 보면 모두 항목에서 마산이 우세합니다. 이것이 이렇게 접전을 만드는 큰 요인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조선의 4번타자 대호리의 활약여부에 따라서 끝판 전이 5차전이 열리지 말지가 결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기에 출전하는 모두 출장자 명단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허리통증으로 인해서 Post-Season 1할도 못미치는 타율을 보여주는 김문호 선수가 제외된다고 하는데 부디 빠른 쾌유하길 바라며 대체 선수가 미친선수로 활약하여 오늘 경기의 주인공이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을 보내봅니다.








마지막으로 재미삼아 알아보는 정규시즌의 성적입니다. 





공격순위를 보면, 부산보다는 마산의 성적이 더 우위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병살타의 숫자가 약 30가량 차이가 나는데, 이번 4차전도 병살타를 안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수비요정 앤디번즈가 있는 이상 내야 수비는 무서울게 없는 부산팀이지요. 그래서 그런지 수비는 마산보다 살짝 더 우위에 있음을 확인할 수가 있네요. 오늘 좋은 경기 결과를 기대하며, 최종 5차전이 치러질 수 있을 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KBO 야구 기록 용어, 약어 총 정리

  야구장 맥주 소주 음식 가방 반입 허용기준 안내

  롯데야구 예매 안내, 무료입장 및 할인안내

  사직야구장 티켓 예매, 취소 환불 주의사항 안내

  롯데 자이언츠 조정훈 투수 7년만의 성공적 복귀, 클래스를 보여주다.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