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일광신도시

일광 비스타 동원 분양가 및 발코니 확장금액 안내

일광 신도시 비스타동원 분양가 이거 실화?


부산에 부모님이 거주하고 계시기에, 부산의 부동산 시장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특히나 해운대 지역은 강남을 뛰어넘을수도 있지 않겠냐라는 기사도 나오고 있던데, 뭐 개인적인 생각은 아직까지는 강남이 대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해운대 지역은 그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지역이긴 확실하지요. 대한민국 사람이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지역이기도 하니깐요. 그런 해운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곳 중, 그나마 가까운 인근에 공급되는 대단지 신도시가 있어 관련정보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일광신도시라고 들어보셨을까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누가 대형평형이 소외받는다고 했는가? 넓을수록 좋은게 집이닷!


2~3년전 부동산 시장이 활활 타오르던 그때의 서울을 돌이켜 보면, 소형 평수가 무섭게 치고 올라오더니 정체에 정체를 거듭하던, 대형평수의 가격을 끌어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그럴것이 34평과 45평의 가격차이가 2~3천만원 밖에 안났습니다. 그렇다면 저라도 대형평수로 옮기고 싶은 마음이 들것 같았습니다. 아니나 다릴까? 지금은 대형이 부르는게 값이 되어버렸지요. 여기도, 똑같이 안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내진설계 진도, MMI 지진규모 상세 기준 안내

LH청약센터 아파트투유 청약 결과 확인방법

2018 년도 다이어리 프랭클린 플래너 리뷰








비스타 동원의 조감도 입니다. 어떻게 보면 너무 단편적인 모형이 일관되게 나열되어 있어 심심해 보이는 것도 없지않아 있지만, 아파트는 이렇게 단순해야 좋은 것입니다.





남측을 바라보게끔 배치가 되어있으면, 동간 간격이 넓어서 일조권과 조망권도 잘 고려된 구조라고 보여지네요. 앞에 위치한 동의 고층에서는 멀리 바다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정확한 위치를 다시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해운대까지는 자차로 약 25분정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단지 신도시가 건설되는 곳이니만큼 부지도 넓고 매우 쾌적한 공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공급금액이 제일 중요하지요. 해당 단지는 34평 이상의 대형 평수만 공급되는데요. 제일 작은 주택형이 96제곱미터로 약 38평형정도 됩니다. 로얄층 분양가가 4.3억원 정도이고, 104제곱미터는 약 4.6억원 수준이네요. 가장 큰 주택형인 159제곱미터는 약 7억원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104제곱미터 로얄층이 탐나네요.







분양받은 사람들은 좋겠습니다. 이렇게 대출 규제가 심해지고 있는데, 중도금 무이자라니요? 이거 실화입니까? 





인정합니다. 무이자로 인해서 약 2천만원 정도의 금융이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발코니 확장금액은 주택형에 따라서 다른데, 96제곱미터의 경우, 약 1,550만원이고, 104제곱미터의 경우 1,950만원 그리고 159제곱미터의 경우 2,180만원 입니다. 평형이 넓은 것치고는 그리 비싼 편은 아닙니다.






추가적으로 요즘에 옵션을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특히나 시스템 에어컨은 이제 필수가 되어버렸지요. 기왕하는거 방마다 하나씩 다는 풀옵션을 선택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설치하고 관리하기가 엄청 어렵거든요.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광신도시, 택지지구 입지 위치 분석

일광역 주변환경 입지 분석

일광 자이, 이편한세상 공급금액 안내

광안 자이 타입별 세대 평면도 안내 구조 분석

연산 롯데캐슬 골드포레 타입별 공급금액 및 확장금액 안내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