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일광신도시

일광 신도시 공공분양 아파트 시세, 자이, 이편한세상 분양가 안내

일광 신도시 공공분양 아파트 시세 및 분양가 정리!


부모님이 관심있어 한다는 핑계로 서울과 수도권이 아닌 지역을 하나씩 리뷰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지역은 아니지만,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나, 특히 울산이나 부산에 거주하는 젊은 세대나 신혼부부에게는 거주지로 괜찮은 입지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서울처럼 개발 할 땅이 없어 남아있는 일부 땅을 개발하는 지역이 아니라, 처음부터 신도시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도시로 개발하는 곳이므로 계획이 실현되는 시점이 오면 완전히 달라진 모습에 놀라실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일광 신도시 자이, 이편한세상 세대수 및 아파트시세 팩트체크!


남의 눈에는 모르겠지만, 내 눈에 이 지역은 나름 괜찮아 보인다? 내지는 관심을 가지고 진행상황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아야겠다라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관련 정보를 얻고자 노력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신도시를 개발하는 주체가 누구인지? 어디에서 시행을 담당하고 있는지? 신도시 개발은 언제 시작해서 언제 완공이 되는 일정인지? 등등이 기본 정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또한 공공분양은 민간과 여러 분야에서 차이가 있으므로, 확인해야할 사항들이 다수 있습니다. 



 

  공공분양 소득기준 확인방법 완벽정리

  농지를 사두면 좋은 이유, 농지 투자 완벽 정리

  아파트 전세 구할 때 체크사항 BEST 3 주의사항

  송파구 아파트 갭투자 입지분석, 매매 전략세우기



일광 택지지구, 이편한세상 세대수 및 아파트시세 정리





이편한세상 조감도 입니다. 택지지구를 개발하는 것이니 만큼 용적율과 건폐율이 낮아서 매우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조감도를 봐도 동간 거리가 안정적으로 고려되어 있어 전면동이 아니더라도 일조권과 조망권을 다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편한세상 공급관련 상세 정보입니다. 위치는 택지지구 내 B3 블록이며 총 공급 세대수는 913세대 입니다. 대단지라고 부르는 1,000세대에는 살짝 못미치지만 공공분양 치고는 공급규모가 꽤 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특이사항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단지라 저렴한 분양가에 APT가 공급된다는 것입니다.





공공이므로 일반으로 배정된 세대수는 많지가 않습니다. 신혼부부 및 노약자 등의 사회적 배려가 필요하신 세대에 우선 공급하는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해당 사항이 없다고 손 놓고 있을 건가요? 옳은 정보를 제대로 분석할 수 있는 사람만이 생각을 실현할 수 있겠지요.





주택형은 전세대가 서민 주택이라고 불리는 85m2 이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후 취득할 때에 내는 취득세에서도 일부 혜택이 있다는 점! 잘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타입별 분양가는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84B 타입에 눈길이 가네요.!



일광 자이 푸르지오 1단지, 세대수 및 아파트시세 정리





이편한세상과 같은 시기에 공급하는 단지가 하나더 있습니다. 자이푸르지오 인데요. 간단하게 일광 자이라고 부르겠습니다. B5 블럭에 자이 1단지가 들어오고 B6 블럭에 자이 2단지가 건설됩니다. 1단지 총 세대수는 488세대로 많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공공의 특성상, 일반으로 배정되는 물량이 많지가 않은데요. 총 세대수 자체가 작다보니 일반으로 배정된 물량도 상당히 적은 수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그렇다면 어떻게 취득할 수 있을까요?





타입별 공급가격은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B3 블럭과 비교해봤을 때 큰 차이가 없는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브랜드보다 특장점, 확장비 그리고 옵션 등이 어떻게 다른 지 등을 확인해 어느 곳이 더 우수한지 파악할 수 있겠지요?



일광 자이 푸르지오 2단지, 세대수 및 분양가 정리





자이 2단지는 B6 블럭에 공급됩니다. 총 세대수는 약 1,059세대로 대단지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대단지의 장점이라고 하면 뭐가 있을까요? 유지비가 다른 단지에 비해서 저렴하다라는 것을 들수 있는데요. 맞습니다. 아무래도 세대수가 많으면 관리비가 1원이라도 저렴해 집니다.





작은 평수는 어딜가나 인기라고 하던데, 일반으로 배정된 물량이 10세대 밖에 안되네요. 진정 여기에 뽑히는 사람은 행운가 인건가요? 부럽기도 하고 축하하는 마음도 있네요.





2단지 타입별 공급가겨은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T 구조별로 테라스 면적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사용하는 전용면적이 얼마나 증가하는지는 직접 분석해 보셔야 되는 사항입니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직접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도면을 조금만 볼 줄 아시면 안내 책자를 통해서도 분석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자이 푸르지오 1단지, 2단지 아파트 조감도 입니다. 전세대가 남동향, 남서향으로 배치되어 있어 일조권은 상당히 우수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남동향보다 남서향을 선호하는데 이유는 조만간 새롭게 포스트를 작성해서 정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단지와 2단지는 단지사이에 차가 다니는 도로가 아니기 때문에 안전하게 통학 및 산책을 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신도시 입지가치와 주변환경은 투자할만한 곳이 맞는가?


어느 택지지구라도 사업초기나 입주초기에는 불편한 것이 당연합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인 생활시설이나 동사무소, 마트나 시장 등이 형성되어 있지 않은 택지에 하나의 도시를 계획하고, 건설하는 것이므로 주거공간 및 주거지로서 모습을 갖춰가는데 일정 기간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런 불편한 시간을 견디기 힘들다라고 판단하신다고 하면, 이 곳은 실거주로 맞지 않는 곳이겠지요?


하지만 다른 시각으로 본다면, 그 불편한 시기를 이겨내고 겪어낸다면, 남들이 생각하는 것 보다 더 큰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는 멋진 보배로 재탄생하지 않을까요? 여기서 실거주의 시각으로 바라보느냐, 투자의 시각으로 바라보느냐가 판가름 날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안내 


도시 계획과 건설에 있어 개발사업의 기본정보를 알고, 택지지구의 입지를 분석한 자료를 아래 글과 같이 작성해 보았습니다. 실거주를 생각하신다면 주변환경이나 미래가치 등도 반드시 따져보아야 할 사항이므로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광신도시, 택지지구 입지 위치 분석

  신도시 분양, 일광역 주변환경 입지 분석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