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일광신도시

일광 신도시 비스타 동원 세대 평면도 및 구조 분석

메인제목서식


부산에 부모님이 거주하고 계시기에, 부산의 부동산 시장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특히나 해운대 지역은 강남을 뛰어넘을수도 있지 않겠냐라는 기사도 나오고 있던데, 뭐 개인적인 생각은 아직까지는 강남이 대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해운대 지역은 그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지역이긴 확실하지요. 대한민국 사람이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지역이기도 하니깐요. 그런 해운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곳 중, 그나마 가까운 인근에 공급되는 대단지 신도시가 있어 관련정보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이번엔 대형평형이 공급된다고 하는데 평면도 분석 안해볼 수 없지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누가 큰 평형이 수익성이 낮다고 했는가? 살기 편하면 짱땡이다.


2~3년전 부동산 시장이 활활 타오르던 그때의 서울을 돌이켜 보면, 소형 평수가 무섭게 치고 올라오더니 정체에 정체를 거듭하던, 대형평수의 가격을 끌어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아니나 다릴까? 지금은 대형이 부르는게 값이 되어버렸지요. 여기도, 똑같이 안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실거주 입장에서 분석을 해봐도 유지만 된다면 전용면적이 넓을수록 살기에 편하다는 것은 진리이기도 합니다.



맥스퍼 듀얼 모니터 거치대 MMB-D7 리뷰, 사용후기

슈퍼펫쇼 2017 무료입장 및 전시 상세 정보, 프로그램 안내






해당 단지의 조감도 입니다. 총 8개 동의 아파트가 들어오게 되는데, 고층으로 지어지기에 앞동과 뒷동의 거리가 상당히 여유롭게 보입니다.





그리고 동 사이사이 간격으로 조망권과 일조권도 확보를 하였기에, 뒷동이라고 해서 인기가 없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요즘은 조용히 지내고 싶으신분들이 더 많기에 오히려 인기가 더 많을지도 모르겠네요.





바다가 보이는 집, 얼마나 꿈꾸던 곳입니까? 전체 가구에서는 아니더라도, 일부 고층에서는 위 이미지와 같이 바다를 거실조망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대형 평수가 가질 수 있는 장점 중에 이정도 장점이라면 인기가 장난이 아닐 것 같습니다. 저도 한강이 보이는 곳에 사는 것이 꿈인데, 바다라면 더 할 나위가 없겠네요.





해당 단지만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특이하게도 5베이 구조가 나온다고 하네요. 아시다시피 요즘은 특화평면이라고 해서, 신축단지들은 거의 4베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베란다 확장 면적이 넓기에 확장을 하게되면,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넓어지기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주택형이기도 합니다.





이런 공급안내문을 볼 때나, 신축 단지를 확인할 때는 세대별 대지지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여러번 안내를 드리고 있는데요. 





대지지분이란, 해당 집을 소유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땅의 소유권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땅값이 오르기에 수익성을 고려해 볼 때 대지지분이 넓을수록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단지의 가장 작은 면적은 96타입입니다. 구 평형으로 따져보면 약 39평형 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 해당 타입은 4베이 구조가 적용이 되었네요. 넓은 전용면적 대비하여 방이 3개밖에 안나오는 것은 조금 아쉬운 평면이기도 합니다. 요즘 잘 나오는 구조는 84 타입도 방이 4개가 나오기도 합니다.





가장 많은 세대가 공급되는 구조가 바로 104 제곱미터 인데요, 약 450 가구가 공급이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로 5베이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전체 방이 남향구조로 항시 햇빛을 받을 수 있게끔 배치가 되었는데, 겨울에는 상당히 따뜻하게 지낼 수 있고, 난방비도 아낄 수 있는 우수한 평면입니다. 





다만, 이 정도 면적이라면 오픈형 타입으로 광활한 주방을 만들수도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네요.





가장 큰 면적은 159제곱미터로 총 4세대만 공급이 됩니다. 2층으로 이뤄지며, 다락방 형태이지만, 전용면적이 사실상 상당히 넓기에 그냥 창고로 보기에는 아까운 곳이기도 합니다. 2층에도 주방과 룸이 구비가 되어 있으므로, 여러 세대가 모여사시는 가구에 적합한 타입으로 보입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지역과 투자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부동산에 대해서 개인적인 투자전략과 분석자료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기고 있습니다. 혼자 가는 길은 힘들지만 동지와 함께 가는 길이라면 어떤 길이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웃분들의 조언을 벗삼으며 열심히 발로 뛰며 취득한 관련 정보와 세부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광 비스타 동원 분양가 및 발코니 확장금액 안내

일광 신도시 택지지구 입지 위치 분석

일광 공공분양 아파트 시세, 자이, 이편한세상 분양가 안내

일광역 주변환경 입지 분석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