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문화누리카드 자격확인 및 발급신청 전혀 어렵지 않아요.

국민 누구라도 문화생화을 누릴 수 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삶을 영위하는데 동등한 가치를 인정받고 살아야 합니다. 돈의 많고 적음을 떠나 최소한의 인간적인 삶! 우리는 그것을 위해서 상호 도와주고 있으며, 자기 자리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때론 나의 노력이 누군가의 즐거움을 위한 희생이 될지라도, 그것은 보람을 느끼는 일이 될 것이며, 그 누군가도 결국 나에게 도움과 이익을 나눠주는 소중한 인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두가 길었지만, 간단히 정리하면 누구나 평등하고 공평하게 기회를 갖도록 하자는 이야기입니다. 때론 돈을 떠나서 말이지요.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격요건에 해당되는지 먼저 확인해보자.


현재 자산이나 보유하고 있는 경제력을 떠나, 누구든 문화생활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인간이 기본적인 가치와 욕구 중에 하나로 부족하다면 국가가 나서서 기회가 부족한 분들에게는 기회의 장을 열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결코 아깝지 않는 투자이며, 삶과 사회의 밸런스를 맞추는 중요한 제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화누리사업은 지금보다 더 확대되고 사회구성원들에게 인정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일제면소 광화문점 잔치국수 점심식사로 최고예요.





해당 카드를 발급받아야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으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럼 어디서 어떻게 발급신청을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 자격요건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그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 검색창의 이미지와 같이 관련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해당 카드를 발급받으면 스포츠강좌이용권을 포함하여 영화, 도서 등 각종 문화생활로 분류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입장료는 금액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모든 것이 무료는 아닐텐데 말이지요. 그래서 나라에서 보조금 형태로 지원이 되는데요. 해당 카드를 발급받은 분들에게만 지원이 되므로 자격요건에 해당된다고 하시면, 발급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해당 상업은 기초,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지원사업으로 삶의 질 향상과 계층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지원내요은 1인당 연간 7만원 범위 내의 경제적 지원을 해드리면, 문화생활로 분류되는 사업 외에는 사용을 할 수 없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2018년도 대상은 6세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그리고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가 해당이 됩니다. 차상위 계층에 포함되는 범위는 자활 또는 장애수당, 장애아동수당, 본인부담경감, 한부모가족 등이 됩니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이용자도 통합되어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용가능 기간은 올해 2월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전국주민센터 방문을 하시거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홈페이지보다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시는 것이 더 정확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7만원을 모두 소진하신 분들은 본인 여유금으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용가능한 곳은 영화, 공연, 전시, 관람을 비롯한 4대 프로스포츠 관람시 모두 가능합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위 절차르 통해서 해당카드 발급이 이뤄집니다. 전년도에 발급한 카드를 소유하고 계시다면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빠르게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간적 그리고 공간적 제약으로 직접 방문이 불가하신 분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하긴 합니다. 다만 절차가 많아서 시간이 더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 하단에 관련 상세페이지로 이동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신청하기 항목이 있는데요. 눌러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이 우선 발급자격 요건이 충족하는 지 자격검증을 하게됩니다. 본인의 신상정보만 기재하면 빠르게 확인을 할 수 있기에 편리하게 발급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용가능한 온라인업체 항목을 가져왔으니, 참고하시어 원하시는 문화생활을 마음껏 누리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연말정산 전통시장 사용분 100만원공제 꼭 챙기자.

연말정산 대중교통 인정범위에 대해 완벽정리했어요.

연말정산 의료비 공제대상금액 계산방법 쉽게 파악해보자.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