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Domestic

제일제면소 광화문점 잔치국수 점심식사로 최고예요.

제일제면소 신메뉴로 사골국수 추천해요.


광화문에 근무를 하고 있다보니, 점심식사 약속이나 협력사 그리고 거래처 사람들을 자주 만날 일이 있는데요. 종종 점심시간에 식사를 하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거나, 회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물론 가벼운 안건에 한해서만 그렇지, 신중하게 회의하고 결정해야할 사안들은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회의실을 잡아놓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밥은 먹어야 그 힘으로 일을 하니깐요, 그래서 회사근처 먹을만한 곳들을 정리해보고 있는데요. 종종 들렀던 중국집이나, 국밥 집 등도 자주 가는 곳이기에 괜찮은 곳은 정리해 놓았는데, 이번에는 새롭게 오픈한 국수 전문점이 있어 다녀와 봤습니다. 거주하시는 집 근처에 하나씩은 있을 법한 매장이라 한번쯤은 다들 갔다와보시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4가지 면을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


면 요리하면 싫어하시는 분들이 별로 없을텐데요. 어렸을 때부터 중국음식을 자주 접해서 그런지 면이라하면 자장면부터 짬뽕까지 안좋아하는 음식이 없지요. 여기 매장에서는 그런 중국요리가 아닌, 한국식 잔치국사나 만둣국 등으로 전문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계열사는 CJ로 그나마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곳이라 음식의 질이나 맛은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연말정산 전통시장 사용분 100만원공제 꼭 챙기자.





여러 메뉴가 참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값이 제일 비싼메뉴는 샤브샤브 코스더군요. 점심식사를 간단히 먹기 위해서 들렀던 곳이라 샤브샤브는 다음번 회식 때 먹는 것으로 하고, 이번에는 간단한 요리를 주문했습니다. 면요리, 정식이나 튀김요리 그리고 전골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면이 가장 부담이 덜한 것 같아서. 면요리에서 찾아보았습니다.





면은 크게 국물이 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구분을 할 수 있었는데, 저는 잔치국수를 주문했습니다. 겨울 신메뉴로 게살 잔치국수 있었는데, 쫄깃한 게살이 끌렸다고 할까요? 신메뉴로 나오는 것은 일정기간만 판매 한다고 하니, 메뉴에 없다고 하면 사라진 것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매월 신메뉴가 나오니, 계절 및 날씨에 맞는 음식을 맛보는 것도 괜찮은 혜택이라고 느껴지네요.  


국물있는 메뉴로는 제일국수, 잔치국수 그리고 차돌박이 국수가 있었고, 국물이 없는 것은 쟁반면, 비빔면, 동치미 국수가 있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튀김코너에서 수제 돈까스도 하나 주문했는데요. 너무 면만 먹으면 심심하니깐 요리느낌으로 고기를 살짝이나마 맛볼 수 있도록 주문한 건데,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수제라 그런지 고기질도 좋고 십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다음번에 가면 샤브샤브가 아니라고 하면 돈까스로 주문을 해야겠어요.





간단한 정식을 주문하니 이렇게 사이드 메뉴도 함께 나왔습니다. 김치 녹두전과 주먹밥인데요. 





한끼 식사로 볼 때는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메인 메뉴에 사이드메뉴까지 다 먹으니 배가 이만큼이나 부르더군요.





함께 간 분들이 그래도 맛이라도 볼 수 있도록 이렇게 나눠서 먹었네요. 다들 추운 날씨에서 떨다가 들어와서 그런지, 따뜻한 김치 녹두전을 좋아하시더라고요. 얼큰한 술이라도 한잔 했으면 하는 분들도 많았으나, 점심시간인 관계로 거기까지는 가지 않았습니다.





앞서 이 매장의 특이점으로 4가지 면을 선택할 수 있다고 안내드렸느데요. 위 이미지와 같이 우동면, 메밀면, 소면 그리고 쌀면에서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메인 요리에 들어가는 면 종류를 선택하신 것으로 만들어서 제공해 줍니다. 저는 여름에는 메밀면이고 겨울에는 소면이 먹기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국물이 있는 면요리는 위 이미지와 같이, 제일국수와 잔치국수 그리고 차돌박이 국수가 있었습니다.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차돌박이 국수를 추천드립니다. 함께 가신 분들 중 다수가 차돌박이를 주문했는데, 고기 양도 많고 얼큰한 국물도 괜찮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은 광화문에 위치한 매장이었는데요. 11시부터 영업을 한다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호선 7번 출구로 나와서 쭉 직진만 하시면 우측에 보일 것입니다. 찾기가 어려운 곳이 아니니 점심식사 약속이나 누구를 만나 식사를 해야한다고 하면 가볍게 그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용하고 편하게 입국수속한 후기 알려드려요.

현대 레드카드 연회비 무료혜택으로 발레파킹 성공하다.

T멤버십 등급별 포인트, 할인한도 정확하게 공부해보자.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