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생활정보, Information

킨텍스 주차요금 및 주차대수 완벽정리

KINTEX 1, 2전시장 주차요금은?


전시회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대표적으로 신차 구경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남자들은 대다수가 그리고 일부 차에 관심이 높으신 여성분들은 모터쇼에 직접 관람을 가기도 하지요. 요즘은 귀여운 아기를 키우고 있다보니, 육아 박람회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베이비페어가 코엑스 아니면 킨텍스에서 열리기 때문에 아기를 위한 제품을 구매해서 가져오기 위해서는 차량을 가지고 가야만 하지요. KINTEX의 경우, 일전에 개장시간보다 조금 늦게 도착한 적이 있는데, 주차할 자리가 없어서 얼마나 돌아다녔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이번에 있는 베페 관람을 대비하여 주차대수와 주차요금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일산 KINTEX는 1전시장과 2전시장으로 나눠져있다.


전시회 관람을 위해서 일산에 종종 와보신 분들이야 1전시장과 2전시장을 쉽게 구분하시겠지만, 개인적으로 1년에 많아야 한두번 오는 외지 손님들에게는 참 낯설고도 헷갈리는 부분입니다. 특히나 관람을 원하시는 박람회가 어디서 진행되는지 알지 못하면 신호를 받아서 길을 다시 돌아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일산에 방문을 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꼭 전시장 번호를 확인하시고 출발하시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연말정산 대중교통 인정범위에 대해 완벽정리했어요.





전시장에 대해서 쉽게 설명을 드리면 일산쪽 방향을 진행방향으로 바라보고, 우측에 있는 것이 1전시장이고, 좌측에 있는 것이 2전시장입니다. 서울 측으로 운전을 하신다면 반대로 되겠지요? 보통 베이비페어는 1전시장에서 진행을 하기에 헷갈리지 마시고, 바로 1전시장으로 오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전시장은 야외 주차장이 있는 반면, 2전시장으 지하주차장을 이용해야하는 차이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시장에 방문하기 전에 꼭 주차관련 정보를 확인해보고 가야 안심이 됩니다. 특히나 이전에 주차할 자리가 없어서 뱅뱅 돌았던 아찔한 경험을 하였기에 이번에는 출발전에 미리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위 항목을 찾아서 이동하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1전시장의 경우, 야외주차장으로 안내를 드렸는데, 총 1,854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2전시장의 경우, 지하주차장을 이용해야 되는데 1,002대로 1전시장이 보다 큰 편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늦게 출발을 하시는 분들이나 주차 현황이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기많은 전시나 박람회가 있는 경우, 많은 인원이 모이기 때문에 주변 교통상황이 매우 혼잡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주변 교통현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출발전에 체크해보는 센스가 있으면 좋겠지요?





가장 중요한 주차요금입니다. 일반관람객 기준, 기본 30분에 1,000원이며, 추가 15분당 500원이 가산됩니다. 예를 들어 3시간 정도 관람을 하고 나왔다면 총액 6,000원이 되겠네요. 어떻게보면 싼 것 같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비싼 편에 속한다고 생각됩니다. 장시간 주차를 해야하는 분들은 필히 전일권을 끊어서 이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일권은 10,000원으로 하루 24시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대형 버스의 경우 전일권은 20,000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장애우차량이나, 국가유공자 분들 뿐만 아니라,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전하시는 분들은 주차요금의 50%를 할인해주고 있으니, 잊지 마시고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합시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주차관리사무실에 문의하면 됩니다. 1전시장은 031-995-8265번이고, 2전시장은 031-995-7265 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관심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저 개인을 포함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렵고, 때론 혼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제 노력의 정도는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판타십멤버 혜택 안내

도로명주소로 우편번호 5자리 빨리 찾는법

부천 장미축제 무료주차 무료입장 상세정보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