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구글 애드센스 계정 로그인 문제 담당자에게 문의하기

계정 로그인 문제 발생시 구글 담당자에게 문의하는 방법 안내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광고 수익을 더불어 얻을 수 있도록 나름의 조치를 해 놓으셨을 것입니다. 물론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최종 승인이 완료가 되어야 가능한 일이지만 말입니다. 저 또한 최종 승인까지 약 2달 정도가 소요가 되었습니다. 그 사이 최종 승인이 한번 되었었는데, 무슨 이유인지 재차 승인 취소가 되는 황당한 경험도 겪었습니다. 그렇지만 결국에는 이렇게 최종 승인을 받아서 광고를 송출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글을 작성하는 1주일 전에야 다시 재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만큼 희노애락을 다 경험하게 만드는 과정이었다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최종 승인까지 진행하면서 가장 답답했던 부분이 내가 하고있는 이 행동의 방향과 절차가 옳은 것인가? 에 대한 물음이었습니다. 누구에게 물어볼 사람도 없고 그렇다고 번듯한 고객센터도 갖춰지지 않은 것이 너무나 답답했습니다. 유사한 사례와 사용자의 토론장소는 제공해 주고 있었는데, 실제 초보자나 문제가 발생한 사람이 물어보고 해결할 수 있는 안내를 제공해 주는 곳은 그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운이 좋다면 유사한 문제를 겪었던 누군가에게 조치 방법을 살짝 얻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신청과 관련하여 제가 작성한 다른 글을 읽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최종 승인이 된 이후 승인 취소라는 기막히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얼마나 노력해서 받은 승인인데 그것도 3일만에 취소를 해버리다니요.! 답답한 마음, 정말 누구에게 하소연 해야하야 싶었습니다. 그런 기막히는 과정을 지나오면서 눈에 불을 켜고 관련 정보를 얻고자 노력을 하였습니다. 구글 담당자나 승인 신청 담당자에게 바로 물어볼 수 있으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바램을 가지고 검색과 공부를 하던 중에 그나마 유사한 사이트 한 곳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글 안내>

AdSense 최종 승인까지의 과정을 하나씩 단계별로 포스트를 하였습니다. 고객센터라고 해도 궁금한 사항을 찾아보기가 너무 힘들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승인 신청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유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거기에 더해서 승인 취소도 해보았기에, 관련 포스트가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요하시다면 하기 포스트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와주세요. I need your help!.

승인과정을 지나다보면 참 궁금증이 많이 생깁니다. HTML 코드는 어디에 넣는게 가장 정확하며, 3일 검토라고 하는데 3일이 지났는데도 아무 소식이나 메일이 없다면 무엇을 해야하는 것이며 이것 저것 챙길게 많은데 중요한 것은 물어볼데가 없는 것이지요. 전 3일 검토가 넘어서까지 연락이 없어서 그 무섭다는 무한검토에 빠진 것이 아닌가 하는 두려움에 휩싸이기도 했답니다. 승인 취소 후 재승인까지는 약 20여일간 승인 검토가 이어지기도 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무한 검토에 일부 들어갔다 나온 것이라고 봐야겠지요. 


이런 궁금한 사항들이 많고 빨리 조치하고 싶은 것들이 많은데, 검토라는 바다에 던져놓고는 어떻게 빠져나가는지 알려주는 이가 하나도 없으니 답답할 노릇입니다. 그래서 찾아낸 것이 바로 담당자에게 다이렉트로 검토요청을 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 담당자에게 확인요청 방법 상세 안내




AdSense 고객센터로 다이렉트 문의를 보낼려면 사이트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검색해도 저는 찾을 수 없었는데 해당 주소를 메모해 놓고 필요할 때 마다 들어가서 검토요청을 날리곤 했습니다. 물론 결과야 노리플라이로 메일을 주는 것이 다지만 말입니다. 해당 주소는 하기 URL클릭을 하시어 이동하시면 됩니다. (아래 아래)


AdSense 고객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하기 주소 (클릭!)





위 주소로 이동하면 상기 이미지와 같이 기재해야할 사항들이 나옵니다. 1번부터 순서에 따라서 요청하는 정보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4번의 경우 웹게시자 ID라고 AdSense에서 발급하는 식별값이 필요한데, 형식은 'pub-123456789'와 같습니다. AdSense 설정 > 계정정보 로 이동하시면 해당 식별값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로그인 시 발생하는 오류메세지가 있다면 표기하시어 회신하면 되고, 저 같은 경우 검토승인 지연되었기에 기타에다 주로 표기를 하였습니다. 다른 컴퓨터에서도 발생하는 오류메세지가 있다면 기재하시면 될 것이고, 없으면 '없음'으로 표시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용중인 국가와 웹사이트 URL 주소를 기재하시고, 본인확인을 위해서 ID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한국에 사는 저같은 경우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앞 뒤를 스캔하여 첨부해서 송부하였습니다.




그렇게 준비하여 제출을 하면 빠르면 10분 이내에 메일이 오거나 늦어도 하루이틀 내에는 메일이 옵니다. 저같은 경우 검토 진행중이라 문제사항을 판단하기 어렵다라는 도움이 되지 않는 내용이 주였지만, 다른 분들을 보면, 제시할 수 있는 해결책도 메일로 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무한 검토로 지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한번 이용해봐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위해서 다함께 고!


포기하지 않는 자가 달콤한 열매를 얻는 법입니다. 때론 지치고 뭐하고 있는 것인지 허망할 때가 있지만 조금만 더 노력하신다면 충분히 최종 승인이라는 열매를 따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승인취소도 당해봤으니, 막막하다면 저를 위안삼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최종 승인을 이뤄냈으니, 누구도 할 수 있는 일이므로 여유를 가지고 진행하신다면 모두 좋은 결과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