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애드센스, Adsense

애드센스 1차검토 콘텐츠 불충분 해결방법, 글쓰기 참고 사항 정리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해결을 위한 참고사항 안내


애드센스 1차 검토요청을 아주 힘들게 진행하고, 그 결과를 메일로 접수 받았습니다. 한번에 승인이 될 것이라고는 생각을 하지 않았지만, 검토 과정이 너무 힘들게 진행되어 애드센스 신청과 승인에 대한 피로감이 높은 상태입니다. 콘텐츠 불충분이라 사유로 1차 승인이 되지 않았다는 내용의 메일을 접수 받았는데,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 블로그 사이트가 구글로 정상적으로 검토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 동안 해결방법을 알 수 없는 복수계정 문제로 머리가 아팠는데, 다행히 이 문제는 해결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는 한 사람에게 하나의 계정만을 부여하는 정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일한 사이트나 홈페이지에 대해서 두개 이상의 복수 계정을 신청하고자 하면 제가 겪은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빨리 승인받고 싶은 마음이야 잘 알겠지만, 조급한 마음을 조금 다스리시기 바랍니다. 






복수계정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을 해야만 구글로부터 검토완료 관련 메일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한 번에 승인이 되면 좋겠지만, 승인이 되지 않은 사유라고 하면 저와 같이 콘텐츠 불충분이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승인 또는 미승인을 떠나서 신청한 사이트나 홈페이지가 구글에서 정상적으로 인식하고 검토를 완료했다는 것입니다. 부족한 콘텐츠는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만들어가면 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서 경험했던 분들이 뒤를 따라가는 저와 같은 사람을 위해서 경험을 정리한 중요한 정보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최종 승인까지 조금 빨리 가는 방법을 정리한 것인데, 콘텐츠를 작성할 때 참고하시어 작성하면 콘텐츠 불충분 이유로 벗어서 조금은 빠르게 승인을 득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관련하여 제가 조사한 참고사항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콘텐츠 내용이 부실하지 않은지 확인해 봅시다.


글을 작성하는 스타일이나, 편집하여 정리하는 방법이 개개인마다 모두 다를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떤 분은 이미지로 설명보다는 최대한 글로써 자세히 풀어내는 분이 있습니다. 사진으로 설명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 경우라면 글로써 정확하게 풀어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와 반대로 인텔레고 본인은 사진을 중심으로 중요 사항만 요점정리 하는 방법을 좋아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활동할 때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글을 줄곧 써왔기에 몸에 베인 글 작성법 같은 것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조금 더 빠르게 받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해 온 방식에 조금의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이버 로직과 구글 로봇이 컨텐츠를 평가하는 기준과 방법이 다른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의 로직을 통과해야하는 만큼 구글 기준의 질 좋은 콘텐츠 작성방법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콘텐츠의 질을 높이는 방법을 파악해봅시다.


콘텐츠 불충분의 이유로 1차 승인이 거절이 되었다면, 그 이유는 발행한 포스트의 수량이 적었거나, 포스트 수량은 많았으나, 그 내용이 부실했거나 이 두가지 세부 내용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첫번째 이유인 발행한 포스트가 적다는 것은 시간을 가지고 포스트의 수만 늘려가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다만 우리에게 시간이 부족하고 가능하면 조금 더 빠르게 승인을 득하고 싶다는 욕구가 있습니다. 두번째 포스트 내용이 부실했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위주의 포스트가 대다수일 경우, 네이버와 달리 구글은 컨테츠가 높다고 평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또한 하나이 포스트에 작성된 글자의 수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요점만 간단히 설명을 하는 경우라면 전달하기에는 용이할 수 있으나, 평가로 볼 때 설명이 너무 부족하다라고 인식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사유를 요약해 보면 아래와 같이 콘텐츠의 질을 높이는 글작성 팁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이미지 위주로 구성된 글 보다는 정확한 내용을 반영한 글 위주로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두번재, 가능하다면 문장은 그 구성이 구글 번역으로 영문 해석이 될 수 있게끔 '~습니다' 형태로 완전한 형태를 맞춰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번째, 하나의 포스트에 포함되는 글자수는 최소 1500자 이상이 되도록 작성을 해야합니다. 위 3가지가 콘텐츠의 질을 높이는 최소한의 기준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추가적으로 고려하면 좋은 사항은 관리하는 카테고리는 최소화 하는 것입니다.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미리 카테고리를 준비 해 놓으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이후에 관리하는 것으로 하고, 현재 카테고리가 비어있다면 과감하게 삭제해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본인이 경험하면서 생각해 본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 또한 적용하고 있는 기준으로 빠르게 승인이 진행된다면 관련 내용을 재차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