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블로그, Blog Tip

크롬 설정창 조절해서 티스토리 임시저장 활성화시키기

임시저장이 왜 이렇게 어려운 것인가요?


2019년 기해년 새해도 되고 해서 오랜만에 새기분 새로운 마음을 남겨보고자 접속을 했습니다. 매년 연말이면 내년 계획을 세우고 했었는데, 작년에는 무슨 일이 그렇게도 바빴는지, 새해가 되었음에도 아직 계획이면 실행순서, 세부방법 같은 것도 생각도 못해봤네요. 조용한 카페에 앉아서 이것저것 브레인스토밍을 해봐야 여러가지 안건도 나오고 하고싶은 것도 떠오르고 하는데요. 시간이 더 지나기 전에 계획을 세워보고 올 한해도 열심히 살아봐야겠습니다. 아직이라면 어서 계획을 만들어봅시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임시저장한 글 불러오기', 크롬사이트의 설정을 조절해보자!.


매년 업그레이드 그리고 업데이트되는 티스토리 덕분에 참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기존부터 이용하고 있던 사람도 매일 사용하지 않다고 접속하면 낯설기는 마찬가지니깐요. 누군가는 이 낯섬이 매력이라고는 하던데, 종종 HTML 코드를 건들어야 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대략 난감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오랜만에 글을 남기고자 들어왔는데, 임시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해당이 될 것 같네요.



T멤버십 등급별 포인트, 할인한도 정확하게 공부해보자.






보통 우측 상단에 보이는 퍼즐모양을 누르면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이란 항목이 뜨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그마저도 보이지가 않아서 해결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URL주소가 있는 창 좌측을 보면 느낌표와 함께 '주의요망'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문구를 눌러서 세부항목으로 들어가보면, 크롬사이트 설정창으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설정은 초기화된 상태에서 건들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라고 생각하고있는 1인이기에, 왠만하면 안걸들려고 했는데, 임시저장이 안되니 어쩔 수 없이 몇가지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플래시 설정할 때 나오는 퍼즐모양의 Flash 항목을 조절을 했는데요. 일반적으로 '기본' 내지는 '사용안함'으로 표시되어 있을텐데, 저와 같이 '허용'으로 설정을 바꿔줍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글을 작성하는 페이지로 이동해보면 아까 전에는 보이지 않던 퍼즐모양의 아이콘이 주소창 우측편에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크롬 사이트의 설정창을 조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에 이렇게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집뿐만아니라 회사나 개인 노트북을 사용하여 이동 중이거나 때론 출장가서도 간단히 작성을 할 수 있도록 사무 환경을 만들어 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 관련 글 안내 


관심있는 제품과 재테크에 도움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유익한 것인가?라는 의문을 가지며 하나씩 그 세부 사항을 파악해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움이 되는 중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하나씩 정리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때론 어려운 내용에 힘겨울 때도 있지만, 하루하나 내 삶을 바꾸는 소중한 정보를 만든다라는 나름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아래 글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도서구입비, 공연관람비 100만원 공제챙기자.

연말정산 대중교통 인정범위에 대해 완벽정리했어요.



 



 

  


공감이웃추가

'Intellego' 에게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