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럼/블로그, Blog Tip

윈도우 10 제어판 이동하기 바로가기 3가지 찾는 방법 안내

제어판 바로가기 어렵지 않아요.


사실 저는 초반에 조금 어려웠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Window 7의 경우, 시작 버튼만 눌러도 쉽게 제어판을 찾을 수 있었는데, 윈도우 10의 경우는 edge 등이 추가되면서 그 구성이 이전과는 완전하게 바뀌었습니다. 업데이트된 시스템에 익숙해지는 것에도 시간이 필요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해당 폴더의 위치를 찾는 것도 가물가물 하기에 찾을 때 마다 곤혹을 겪기도 하지요. 특히 윈도우 10의 경우는 두번째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시작항목에서 사라져버려서 더 찾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하루에 하나씩! 우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블로그, 인텔레고의 하루하나!

'Intellego' 란 라틴어로 알아듣다, 깨닫다, 이해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한 나를 깨닫고, 당신을 이해하며, 다양한 세상을 알아간다는 의미로 만든 이름입니다. 

글, 사진, 이미지 By 인텔레고  Copyright(C) 피아오 라운지


하루에 하나씩 만들어가는 제 글이 

여러분의 삶을 조금 더 윤택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준다면 얼마든지 공유가 가능합니다.

# 단, 기계적인 복사-붙여넣기는 훌륭한 당신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 일부 이미지는 참고용으로 가져온 것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가지 방법 안내! 마음에 드는 걸로 골라보세요.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원하는 폴더를 찾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낯설어서 그렇겠지만, 특히나 제어판은 도저히 어디에 있는지...검색을 하지 않고서는 쉽게 접근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관련하여 '제어판'으로 쉽게 이동하는 3가지 안을 나름대로 정리해 보았으니, 관련 내용은 하기 글을 통해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엠넷 쇼미더머니 6 방송시간 확인하고 방청신청 하는법

  UV 메리맨 속 제주도 호텔 추천, 매리맨 속 히든클리프, 하얏트 리젠시 찾기

  SC제일은행 마블 체크카드! 어벤저스 마블 신용카드 혜택 정리

  제주도 2박3일 여행경비 안내, 제주도 여행비용 정리





처음에 시작버튼에 바로가기가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설정 관련된 항목들이 뜨는데, 2번 항목과 같이 바로가기가 있었던 것이지요. 그래서 저도 동일하게 들어가 보았습니다. 한창 사진 작업을 하고 있을 때라 급했거든요.





엥? 동일하게 우클릭 눌러서 해당 항목을 띄웠는데, 제 컴퓨터에서는 동일한 항목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동일한 시스템을 사용하는데도 이런 차이가 날 수 있는건가에 대해서 강력한 의문을 가지며 해당 사항을 조사해 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시작버튼의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서 이동하는 방안은 없어진 것이 맞습니다. 상세 내용은 Window PS1 때에는 해당 항목이 존재했으나, PS2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삭제된 것이라고 하네요. 제일 간단한 방안인데 없어져 버렸습니다.



제어판으로 간단하게 이동하기, 3가지 Route!




자. 그럼 지금부 관련 항목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3가지 방안' 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지와 설명을 참조하신 후 본인에게 가장 편한 것을 선택하시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첫번째 방안은 '설정 창' 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시작버튼을 마우스 좌클릭으로 누르면 위 이미지와 같이 설정 창으로 갈 수 있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톱니바퀴와 같은 항목을 눌러서 검색 창을 띄워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항목이 검색 창이 뜨면 이동하고자 하는 폴더의 이름을 이미지와 같이 입력해 줍니다. 검색 결과를 이용해서 해당 항목으로 이동하면 되겠지요? 간단하지만 여러 항목을 거쳐서 들어가야 함으로 시간은 조금 걸리는 것 같습니다.





두번째 방안은 작업 시 열어놓은 폴더를 통해서 이동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시험 해본 것 중에서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방안으로 생각됩니다.





사용 중인 폴더의 주소창에서 아래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자주 이동하는 폴더들과 설정에 포함된 항목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원하는 항목을 눌러서 이동하시면 되겠지요?





세번째 방안은 Window 시작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항목을 통해서 이동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10에서 시작버튼을 누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확인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동하시고자 하는 폴더는 윈도우 시스템이라는 폴더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항목을 먼저 찾으시면 관련 폴더를 쉽게 찾을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다만 설치된 프로그램이 많거나 폴더가 많은 경우, 일일이 하나씩 찾아야 하기에 시간이 제일 많이 걸리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제가 아무것도 모르는 초급자일 때 이런식으로 찾았습니다.



 ● 관련 글 안내 


원하는 폴더로 이동하는 방법은 안내해드린 세가지 방안을 확인하시어 본인의 작업 스타일과 환경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제가 자주 확인하는 사항에 대해서 하나씩 정리해 놓은 것들입니다. 추가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을 배포하고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은 하기 글을 통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통하는 소중한 이웃을 기다린답니다.



 

  구글 계정 만들기, gmail 계정 생성법

  MS워드, 엑셀, 포토샵 무료 폰트 추가하기 글꼴 사용하기 완벽정리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 배포

  티스토리 임시저장 글 불러오기 오류 해결방안

  티스토리 임시저장 오류, 이번만 플러그인 실행을 항상 허용으로 변경하기






 


 

 


 공감이웃추가

'인텔레고' 에게 큰 격려동기부여가 됩니다.